0. 인삿말
I. 특성 & 문양
II. 사냥 로테이션
III. 준비물

0. 인삿말
  캐릭터들을 직접 육성을 하면서, 어떻게 하면 좀 더 편하고 효율적으로 사냥을 할 수 있을까에 대한 지속적인 고민과 연구 끝에, 가이드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리분 클래식으로 새롭게 시작하시는 분들께서 조금이라도 더 편하게 렙업을 하면서 리분 클래식을 즐겼으면 하는 바램으로 가이드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I. 특성 & 문양

https://wago.io/bpPhvVO7Y 반격 위크오라

  전투 도적의 장점이라 함은 가죽 데기를 입은 몸 약한 도적임에도 불구하고 소규모로 몹을 몰아잡을 수 있다는 아주 큰 장점이 있습니다. 전투 트리는 몹을 때려잡는데에 아주 최적화가 된 특성입니다. 
단검 두 자루가 완성이 되고 낙스를 가기 전까지는 계속 전투 트리를 탄다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전투 도적의 핵심은 바로 반격이라는 특성에 있습니다. 저도 맨 처음 특성을 찍어나갈때는 그냥 보고 걸렀는데 한번 써보니 신세계였습니다. 리분으로 넘어가면서 좀 너프가 되었는데 그래도 강력한 스킬입니다. 반격 위크오라를 쓰시면 불이 들어올때 반격을 눌러주시면 편하게 사냥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처음 반격까지 찍으셨으면, 암살 쪽에 냉혹함 2포를 먼저 찍고 다시 전투쪽 특성을 이어나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냉혹함 2포가 렙업 구간에 얼마나 좋냐면 몹을 죽일때마다 첫 사악한 일격 크리율을 대폭 올려주기 때문에 첫 방으로 몹 피를 많이 깎고 시작을 해서 매우 좋습니다. 거기다 사악한 일격 문양까지 끼면 문양 효과까지 누릴 수가 있습니다.

II. 사냥 로테이션

1타겟
은신 - 비습 - 난도 - 사악사악 - 절개 or 몹 시전 중이면 급가 or 몹 도망 갈려고 하면 급가 
2타겟
은신 - 비습 - 옆에 있는 몹 몸풀 - 회피 - 난도 - 폭칼 - 광학 - 사악사악 - 절개
3타겟
은신 - 비습 - 전질 - 옆에 있는 몹 몸풀 - 회피 - 난도 - 폭칼 - 광학 - 아드 - 사악사악 - 절개

이후 폭칼회피 쿨 돌아올때마다 몹 두 마리 몸풀 후, 폭칼회피광학 반복. 

III. 준비물
도적 준비물로는 일단 파템 무기가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신경을 써주시는 게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 어차페 저렙 구간엔 몹들이 금방 죽기 때문에 10렙 전까지는 흰색 불타 무기 -> 녹템 무기를 쓰다가
 
26렙 도륙검  / 날개검 (쌍 불타)
45렙 도리깨검 / 징조의 검 (쌍 불타)
60렙 지옥불 성루 드랍 도검 / 스랄마 우호 도끼
65렙 마나무덤 1넴 드랍 장착 무기 or 피의 투기장 보상 장착 / 피의 투기장 보상 단검
        특초해서 장착 무기 전문화 찍고 노스렌드까지
70렙 마력의 탑 드랍 장착 무기 / 우트가드 성채 드랍 장착 무기 

무기는 무조건 도검입니다. 무조건 도검을 추천 드리는 이유는, 도검류 전문화가 빵빵 터지면서 추가 독도 터지면서 몹이 그냥 녹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주 장비에는 느린 공속의 무기 그리고 보조 장비에는 빠른 공속의 무기를 차주시면 되겠습니다. 보조장비까지 파템 무기를 찰 필요는 없고 공속이 빠른 녹템 도검을 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독은 영던까지 몹들이 빨리 죽기 때문에 쌍 순독을 바르시면 되겠습니다. 소리분이 열리면서 법사 렙업 가이드 이은 도적 렙업 가이드를 작성해보았는데 많은 분들께서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