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으로 보실 분은 : https://youtu.be/6mdC5yi2OvU

맨땅으로는 도검OR도끼 전투 도적이 가장 무난하고 편합니다.

----전투 특성 51포----

먼저 사악한 일격 2포, 쌍수무기 전문화 3포, 그리고 난도질 연마 2포 줍니다.
ㄴ사악한 일격 + 난도질이 도적의 핵심 딜링입니다. 암살쪽에 치명타 5% 주고 시작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건 개인 취향!

무기막기 3포, 반격 1포, 정밀함 4포.
ㄴ반격 그냥 사기 입니다. 발동 될 때 마다 계속 써주세요. 정밀함 4포 주고 적중률 4% 챙겨옵시다.

번개같은 반사 신경 3포, 전력 질주 연마 2포
ㄴ번반신으로 회피+가속도 챙깁니다. 전력 질주 연마는 과소평가 하지 마세요! 이동 불가능 효과 한 번 무시를 해줘서 PvP든 PvE는 생존력 엄청 올라갑니다.

폭풍의 칼날 1포, 자르고 베기 4포, 무기 전문가 2포
ㄴ폭칼이 생기면서 2:1도 수월해집니다. 무기 전문가는 숙련도 10 증가입니다. 적중률과 관계 있는 필수 특성!

자르고 베기 1포, 지구력 2포, 칼날 비틀기 1포.
ㄴ위쪽 특성으로 올라가서 자베 1포 더 주고, 지구력에 2포 찍어줍니다. 회피/전력 질주 쿨다운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여기가 40레벨 근처인데. 신서버는 딱 요정도 레벨에 상대 진영과 굉장히 많이 싸우는 시기입니다. 회피/전질의 활용도가 높을거라고 예상합니다.

아드 촉진 1포, 활력 3포, 칼날 비틀기 1포.
ㄴ칼날 비틀기 스킵하시고 취향에 따라 다른 특성 찍으셔도 무방합니다.

전투 능력 5포
ㄴ보조 무기로 적중시 기력 회복 효과 개꿀

급습 1포, 부당 이득 2포, 야만적인 전투 2포, 약한 먹잇감 5포, 광기의 학살자 1포
ㄴ급습을 배우면 도적의 마무리 일격은 확정타로 들어갑니다. 즉, 절개는 100% 적중한다는거죠. 맨땅으로 플레이하는 도적이 회피/전질/소멸 쿨이면.. 나보다 레벨이 높은 몬스터하고 영혼의 맞다이를 뜨고 있는데. 마지막에 절개가 막히거나 회피한다....? 1:1 상황에서도 죽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런 최악의 시나리오를 배제하더라도, 절개 확정타는 매우 매력적입니다. 급습 먼저 찍으시고 나머지 밀어주세요.


----암살 특성 20포----

원한 5포, 냉혹함 2포
ㄴ냉혹함이 은근히 개꿀 빠는 스킬입니다. 이정도 레벨이면, 초록색 몹은 할 때 쉬지도 않고 5~10마리 연달아서 썰어버릴텐데. 이때 냉혹함이 정말 좋습니다. 사악한 일격은 60~70% 확률로 크리뜰텐데. 한방에 몹 반피 빠집니다.

무정함 3포, 강한체력 1포, 치명상 5포, 독 연구 4포
ㄴ강한 체력까지만 주고 나머지 9포인트는 취향에 따라 전투 쪽에 주시는 분도 계시고, 절개 연마를 주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저는 치명상은 준 필수라고 생각하고. 독 연구도 딜량이 생각보다 많이 차이 나는 거 같아서 이렇게 주는 게 맞는 거 같습니다.



피드백은 댓글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