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으로 보실 분은:

 https://youtu.be/ypXb5Qbg4o0



신서버 서리한, 주말 기준 센서스로 얼라이언스 인구수가 2000, 호드가 1000이 넘어섰네요.

일단 얼라이언스 인간은 필드퀘 하기가 굉장히 불편합니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경쟁이 붙으면 렙업 효율이 느려질수밖에 없어요. 그래서 인던 뺑뺑이를 반드시 섞어주셔야 합니다.


--방어--

방패 전문화 5포, 촉박 3포, 천둥벼락 연마 2포, 복수 2포.
ㄴ복수가 핵심입니다. 천둥벼락도 상향 받아서 타겟팅 제한수가 사라졌습니다. 천벼+복수로 인던에서 탱킹시, 딜러보다 데미지가 높게 나오는 괴랄한 현상을 목격하실 수 있습니다. 보기가 조금 더 안정적인 탱커라면, 전사는 이제 매우 공격적인 탱커라는 역할을 수행한다고 이해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ㄴ15-21렙 폐광 뺑뺑이 / 22-30레벨 스톰윈드 감옥 뺑뺑이
ㄴ필드퀘도 중간 중간에 섞겠지만, 기본적인 루트를 이렇게 잡으시면 됩니다. 

--분노--

무자비함 5포, 분노 해방 5포, 날카로운 고함 1포, 피의 광기 3포, 완전 무장 1포
ㄴ날카로운 고함 안 찍으시는분도 계시는데, 생존용이나 소프트 매즈기용으로 굉장히 효용도가 좋습니다. 몹이랑 싸우다가 애드 나서 도망쳐야할때 고함 한 번 지르고 도망가세요. 인간형 몬스터가 도망갈때도 고함 외치시면 됩니다.

격노 5포,  정밀함 3포, 죽음의 소원 1포, 쌍수 무기 전문화 1포
ㄴ딱히 코멘트 할 내용은 없네요. 분노는 쌍수 무기를 사용하므로 정밀함으로 적중 반드시 챙깁시다. 
ㄴ쌍수 무기 전문화는 최종적으로 마스터 해줄거라 1포를 미리 줍니다.

질풍 5포, 피의 갈증 1포, 쌍수 무기 전문화 4포
ㄴ전사는 보조 무기 데미지도 포기하기 힘들다고 생각해요. 쌍수 무기 전문화 마스터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강렬한 분노 3포, 완전 무장 2포
ㄴ취향이 좀 갈립니다. 저는 필살기 쿨다운 낮은게 좋아서 이렇게 찍지만, 여기선 개취 좀 타는 거 같습니다.

광란 1포, 영웅의 격노 1포, 피의 쇄도 3포
ㄴ영웅의 격노도 마찬가지로 이동 불과 효과 제거 전사한테 너무나 완소 스킬 입니다. PvP, PvE 둘 다 좋습니다.

무한한 분노 5포, 티탄의 손아귀 1포
ㄴ여기까지 찍으셨으면 쌍수로 양손무기 착용이 가능합니다. 72레벨 달성.


--방어--

최후의 저항 1포, 방패 숙련 2포, 강인함 5포
ㄴ남은 포인트는 다시 돌아와서 방어쪽에 투자를 추천합니다.




최종적으로 분노 51 / 방어 20 트리 완성!

이렇게 특성을 주면 장점은 렙업을 하면서 필드 사냥도 준수하게 클리어 가능하고, 언제든지 인던은 탱커 혹은 딜러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80레벨 찍으신 이후에도 일일 퀘스트와 일반 던전도 탱커/딜러 동시에 역할 수행이 가능합니다. 천천히 파밍하면서 레이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