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스 호드에서 활동하고 있는 꼽추(전사) 입니다.

오늘 낮 1시정도에 출발한 친구막공에서 있었던 넬즙 경매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려고 글을 씁니다.

네파를 잡고 경매를 진행하기 위해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경매 진행을 

1차로 소이현님이 비룡발톱부적을 먼저 하셨고(후드루님이 비발부가 있으셔서 룻득이 안됨)

2차로 후드루 님이 진행을 하셨습니다.

중간에 경매사가 바껴서 좀 어수선한 상황에

넬즙을 바로 경매 올리시고 정말 금방 카운트가 끝나서 당황했습니다.

그래서 다른분들도 진행내내 계속 넬즙 다시해야되는거 아니냐 수차례 얘기를 했음에도

경매가 끝나서 어쩔 수 없다. 다른분들이 넬즙이 다 있어서 상관이 없다.

라는 식으로 답변하셨습니다.



1. 경매가 끝나서 어쩔 수 없다.

소이현님도 그렇고 경매사 후드루님도 본인 경매가 빠르니 집중하시라고 얘기는 하셨었습니다.
하지만 빠른것도 정도가 있지 않겠습니까? 첨부드린 스크린샷에 보시면 54321까지 카운트가 2초걸렸습니다.
마감이 1초 걸렸구요.

누구나 경매를 준비하고는 있지만 500다음에 얼마칠까...생각하다가 2초만에 카운트가 끝나버리면....고민도 못하는 건가요?

2. 다른분들이 넬즙이 다 있어서 상관이 없다.

이렇게 말씀하셔서 제가 다 확인해봣습니다.
법사5명 흑마4명중에 넬즙 없는분은 백두진(흑마) 님과 마법쏘는땡궁이(법사)님이 넬즙이 없으셨고
넬즙 득은 백두진님이 하셧고, 제가 마법쏘는땡궁이 님이 넬즙 없다라고 했더니 일반창에서 어떤분이 부캐라서 안드신다고 답주셨습니다.
근데 넬즙이 캐스터를 위한 템은 맞지만 꼭 흑마 법사만 먹어야되는 템은 아니지 않습니까? 
저랑 같이 가셨던 저희길드 수리술리주수리 님도 저가격이면 회보대신 본인이 넬즙 먹겠다 라고 말씀하셨었고
정술도 먹을수 있는 템이죠. 조드도 먹을수 있구요. 가격이 저정도면 힐러들도 입찰해서 먹을만한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3. 문제제기를 하는사람이 다 전사들밖에 없다. 쌀먹캐릭터들이냐? 돈이 그렇게 없냐? 일주일에 몇캐릭만 돌려도 만골씩 번다. 

제가 경매사가 중간에 왜 바뀌냐 등등 문제를 제기하니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상식적으로 공장잡은분이 말씀하실 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캐스터건 아니건 밀리건 원거리이건 경매진행에 있어서는 당연히 문제제기를 할 수 있는 부분이고
합리적으로 답변을 해주셔야 맞다고 생각합니다. 

저말고도 문제제기한 분들도 몇분 더 계셧는데 문제제기한 분들을 돈이 없어서 쌀먹캐들이라 넬즙이 싸게팔려서 문제제기 한다는식으로 답변하시는건 옳지 않다고 봅니다.
흑마분들이나 캐스터분들이 여기 원래 이러냐고 따로 저한테 귓주신분들도 계셧습니다.
그분들도 공개적으로 말을 안해서 그렇치 상식적이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