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꾼 디스코드의 cat person bouk 라는 유저가 1월8일에 작성한 글인데, 심크 프로그램과 알려져 있는 정보들을 토대로 정리했다고 합니다.

현재 검사/하이잘을 트라이하는 단계에서 공대세팅 혹은 파티구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일 것 같아서 가져와봤습니다.

Raid comps are impossible to optimize for everyones personal DPS and the raids DPS even with a perfect roster.
  완벽한 로스터를 가지고서도 공대 전체 디피와 모두의 개인 디피를 최적화하는 공대구성을 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Personal DPS
  개인 디피

The ideal parse group for any individual BM hunter is 2 BM, fury, feral, and a twisting enhance Shaman (the feral should be swapped out for additional lusts if not threat capped).  
  야냥에게 이상적인 로그작 파티 구성은 2야냥, 분전, 야드, 그리고 은질스왑 고술입니다 (어글이 최대치가 아닌 경우에서, 추가적인 블러드를 위해서 넣는 술사와는 야드가 자리교체를 했다가 돌아와야 합니다.)
Yes, the mAP on pets from fury is more than 3% hunter and pet damage as of the time I'm writing this.
  네, 제가 이 글을 적는 시점에선 분전이 펫에 주는 근접전투력 버프가 3%의 냥꾼과 펫의 데미지 버프보다 높습니다.

The best Shaman to have in your group is a totem twisting enhance.  
  당신의 파티의 술사로서 최고의 술사는 은질 스왑 고술입니다.
Second to this is an enhance dropping agi.  
  두번째로는 은총토템을 박는 고술입니다.
If you have neither (or your enhance is busy in the melee group) then another BM hunter is the next preferable party member, followed by a resto shaman that will drop agi.  
  둘다 없는 경우 (혹은 고술이 밀리 파티에 묶여있을 때) 또 한명의 야냥이 그 다음으로 시너지가 좋고, 그 다음으로는 은총토템을 박는 복술입니다.
If there is no shaman in the group it is ideal to swap out the feral or lowest DPS BM hunter momentarily for lusts.
  파티에 술사가 없을 경우 블러드를 위해 잠시 술사를 파티에 넣어줄 때 야드나 가장 디피가 낮은 야냥의 자리로 바꾸는게 이상적입니다.

Hunter DPS
  냥꾼 디피

The ideal raid group for hunters in a 4 hunter raid (3 BM, 1 SV) is 3x BM, feral, shaman.  
  4냥꾼(3야냥, 1생냥) 공대에서 이상적인 파티 구성은 3야냥, 야드, 술사 입니다. 
The SV could be subbed for a BM if they are beating the lowest BMs damage. 
  가장 낮은 야냥의 디피가 생냥에게 밀리는 경우, 생냥이 그 야냥의 위치에 갈 수 있습니다.

The ideal raid group for hunters in a 3 hunter raid is 3x hunters, feral, shaman.  
  3냥꾼 공대에서 이상적인 파티 구성은 3냥, 야드, 술사 입니다.
If a hunter in the BM group with a twisting enhance is either SV or not performing at a high level, they should be swapped out for a well performing fury.
  은질스왑 고술이 있는 야냥 파티에서 냥꾼이 생냥이거나 딜을 잘 뽑고 있지 않고 있는 경우, 분전이 딜을 더 잘하면 바꿔야 합니다.
A fury should do 4% more DPS in a 2x hunter, enhance, feral group than a casual-meta fury, enhance, rouge, ret, arms group as they gain 6% damage and lose 2%.
  분전은 2냥, 고술, 야드 파티에서 보통의 밀리파티인 분전, 고술, 도적, 징기, 무전 파티보다 6%의 이득을 얻고 2%의 손실을 보면서 4%의 딜을 더 할 수 있습니다.
The swapped out hunter loses 7% damage (12% - 5%) but 6% of an equal performing furys DPS > 7% of a BMs especially as soon as there is more than one target.
  자리가 바뀐 냥꾼은 7%(12% - 5%)의 데미지를 잃지만, 특히나 2타겟 이상의 경우, 동등하게 딜을 하고 있는 분전의 6%의 딜은 야냥의 7%의 딜보다 높습니다. 

Both of these situations (barring the fury swap) are optimizing for the highest combined damage from all of your hunters.  
  이 두가지 경우 모두(분전 스왑을 감수하는 것까지) 공대 내의 모든 냥꾼들의 데미지의 합의 최고치를 위해서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Note: this often comes at the expense of all hunter's ideal DPS, often especially comes at the expense of a single hunter not in the group, and isn't even necessarily optimal for raid DPS.  
  주석: 이것은 대부분 공대 내의 모든 냥꾼들의 이상적인 디피를 희생시키며, 특히나 대부분 파티에 없는 냥꾼 한명의 희생이며, 공대 디피를 위해서도 딱히 최적의 상황은 아닙니다.
To avoid being especially fucked by raid comp, perform empirically better than the other hunters.
  특히나 공대구성에 의해 ㅈ되는걸 피하려면, 다른 냥꾼들보다 더 잘하세요.

Raid DPS and maybe fixing things...
  공대 디피 그리고 혹시나 모를 수정 사항들...

In most cases the lowest performing hunter should be Survival unless another hunter enjoys the spec or in the rare, rare case where a higher skill hunter playing SV nets more raid damage.  
  한 냥꾼이 생냥 특성을 즐기거나 잘하는 냥꾼이 생냥을 타는 것이 공대 디피의 상승인 아주 아주 드문 상황이 아닌 이상, 대부분의 경우 가장 못하는 냥꾼이 생냥을 타야합니다.
Its is unlikely that the skill level of a hunter meaningfully effects damage from Expose Weakness unless your SV is miserably bad at staying alive.
  생냥이 정말 심할 정도로 생존을 못하지 않는 이상, 냥꾼의 실력이 결점노출로 오는 데미지 상승에 유의미한 차이를 내긴 힘듭니다. 
If you are a BM outside of an ideal group, take your damage and scale it by the buffs the weakest BM hunter is receiving in the group that you are not.  
  당신이 이상적인 파티에서 제외된 야냥이라면, 당신의 데미지를 이상적인 파티 내의 꼴찌 야냥이 받고 있지만 당신이 받고 있지 않은 버프들을 추가해서 환산해보세요.
If that number is consistently (over 2 or 3 full raids) within 5% of the weakest BM hunter, politely bring this information to your raid leaders attention and asked to be moved in for one raid; do more damage than that hunter has historically done; ask to stay.  
  만약 그 숫자가 지속적으로 (2~3회의 풀 공대일정) 이상적인 파티의 꼴찌냥꾼의 5%이내인 경우, 예의있게 이 정보를 공대장에게 제시하며 1회차 공대일정에서 자리바꾸기를 청해보고, 여태 그 냥꾼이 했던 것보다 더 잘하시고, 냥꾼파티에 계속해서 있겠다고 청해보세요.
For said math consider a fury warrior, BM hunter, enhance shaman, and feral to be 3% dps each.  Keep in mind you buff yourself for 3% as do they.  Obviously include pet damage.
  대략적으로 분전, 야냥, 고술, 야드는 각각 3%의 딜상승을 가져다 줍니다. 그들이 그렇듯 본인이 본인의 딜을 3%
버프해주는 것도 명심하세요. 당연히 펫데미지도 포함입니다.

If your raid group makes you more unhappy than playing with your raid makes you happy, find a different raid.
  만약 파티 구성으로 오는 고통이 공대원과 같이 하는 즐거움보다 크다면, 다른 공대를 구하세요.


역주: 해외의 경우, 특히 냥꾼 디스코드의 주 인원인 북미섭과 유럽섭 유저들의 경우, 우리처럼 막공을 구성해서 가는 경우가 없진 않지만 비율적으로 길드단위의 정공이 많습니다. 위의 글은, 특히 중후반부는 대부분 고정인원이라는 전제하에 쓰여진 것 같으므로 이를 감안해서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중간중간 산술적으로 간략화해서 설명한 부분들은 쉽게 설명하기 위해서였다라고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