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톤베리 서버의 에베르 라고 합니다.

평소에 인벤은 눈팅만 하고 있다가 이런 일로 글을 쓰게 되어서 유감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시일을 두고 여러가지 일을 터뜨린 톤베리 서버의 챠챠무=레몬티아=스피카' 의 일을 두고 이 사람을 조심하라는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가독성이 좋지 않을 것을 염려해 요약문을 아래에 기재해두었으나 역시 읽기 불편하실 수도 있어 미리 사과 드리겠습니다.


+ 중간 HUD에 가려지지 않은 닉네임이 있어 수정합니다.



*** 이야기에 들어가기 앞서 톤베리 서버 스피카 님, 트위터의 @ser_ff14 님은 이름만 비슷한 다른 분임을 명시합니다. 톤베리 서버 스피카' (닉네임 뒤에 어파스트로피가 붙은 형태) , 트위터의 @ser_ff14_ (아이디 뒤에 _가 추가된 형태) 입니다. 애꿎은 분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에 먼저 작성합니다. 유념 부탁드립니다. ***

## 본래는 사사게에 올릴 생각이 없었으나 5번의 이유로 올리게 되었습니다. ##




1. 진니드 나이트 350딜 (피드백에 대한 저격)

위 사진에서 나온 것처럼, 레몬티아님은 당시 새싹이었다는 점을 제외하고서라도 진니드 풀충방 재야할 350딜을 보여주실 만큼이나 직업에 미숙함을 보이셨는데, 사실 그때 함께 했던 제가 짝탱으로서 미숙함을 두고 조심스럽게 지적한 적이 있었습니다. 재폭꿰 도트나 충검을 키고 재폭제 사이클을 사용하면 좋다는 이야기였으나 굉장히 불편하다는 기색을 띄시고 재폭꿰 도트 사이클을 넣었다는 어조로 대응하셨으나 아는 분의 언약자시기도 하고 새싹이라 하드 컨텐츠에 설마 가겠느냐는 생각에 그날 얼버무리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바로 그날 저녁에 서로의 트위터가 맞팔로우가 되어있는 상황에서 "나이트 하기 싫다," "딜에 대해 스트레스 받는다" 는 둥 저격식 트윗이 올라왔습니다. 그 상황에서 너무 새싹이셔서 스트레스를 드리기만 한 건 아닌지 노심초사하는 마음에 정확한 증거를 찍어두지 않아 트윗에 대한 증거는 없습니다.

2. 창천 극만신 공대 공대장, 1000딜 (피드백에 대한 저격)

하지만 스피카'님은 제게 커다란 빅엿을 먹여주셨습니다... 진니드 풀충방 재야할 350딜을 보여주셨던 그 실력으로 창천 극만신 공대를 짜셨으며, 조율해제 나이트 극소피 딜 1000을 보여주시고 기믹은 모조리 씹어 드시는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물론 홍련과 델타영식이 업데이트 된 이후의 이야기입니다.) 같은 공대원이자 지인분이 조언을 해주시면 싫은 소리를 내시고 공대원임에도 불구하고 나 안 해, 그만할래 둥의 이야기를 하시며 불편한 티를 내셨습니다.




3. 언약자와 조율 없는 행동

이후 다른 지인들과의 불만이 고조되는 와중에 스피카' (당시 챠챠무)는 언약자님과 조율되지 않은 행위를 하셨습니다. 몇 번이나 싫다고 했던 행위를 기어코 한 챠챠무에게 언약자님은 화를 내셨으며 얼버무리는 것 같은 사과문과 함께 다시는 눈에 띄지 않겠다는 약속을 하면서 계폭을 하고 사라졌습니다.




4. 계정 세탁후 새싹인 척 550만길 뽑아가기, 챠챠무 시절 지인들 다시 찾아가기 (3의 언약자님 포함)

하지만 챠챠무는 약속을 지키지 않았습니다. 챠챠무가 사라진 지 4일즈음 되는 날에 언약자님을 비롯하여 전 챠챠무 계정에서 알고 지내는 사람과 그때 그 일로 화를 냈던 사람들 몇몇을 팔로하고 교류하기 시작한 계정이 생겼습니다. 레몬티아 라는 닉네임으로 톤베리에서 활동하는 사람이었고 마찬가지로 파판을 처음 시작하는 새싹이라는 이야기를 했으나, 생성된 지 총 하루만에 보정을 멋드러지게 하고 얼마 되지 않는 시일 내에 나이트를 고렙까지 키웠으며 저렙인 시절에도 불구하고 극만신의 영상을 보고 왔다며 트윗을 하는 둥 새싹이라고 하기에는 어리둥절한 발언을 많이 하셨으며, 커스텀, Hud배열 및 사용하는 트위터 이메일 주소까지 동일하게 이용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 와중에 부대 금고에서 550만길까지 꺼내가셨습니다. 심지어 그 당시 본인이 레몬티아와 컨텍을 하고 나서 그 즉시 같은 시간대에 동시 계폭까지 하셨습니다. 서로 초면이라고 하셨으나 어쩜 그렇게 동시에 폭파하실 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챠챠무가 레몬티아라는 증거 사진을 첨부합니다.

커스텀마이징, 동시 계폭





검은 머리에 붉은 머리 염색 형식이 일치했으며, 챠챠무시절 라라펠 커마도 위 레몬티아 커마와 같은 커스텀을 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챠챠무 계정과 레몬티아 계정은 30초를 간격으로 두고 동시에 계폭을 했습니다.


같은 트위터 이메일


현재 밝혀진 스피카' 계정마저 so****@g****.*** 이메일로 동일합니다.

HUD 배열의 일치



아주 조금의 차이가 있지만, 보통 사람들은 이렇게까지 비슷한 HUD 배열을 두고 타인이라고 판단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메인 직업이 두 계정 다 나이트라는 점, 딜도 그대로 못하는 점, 그럼에도 타임라인에 자신의 딜은 구데기라면서 우울트를 올리는 점을 두고 동일 계정이라고 판단했습니다.


4-1. 레몬티아 계정으로 극스사 800딜, 헬퍼 행세

극 스사노오 파티에 참여해서 나이트 800딜을 내셨으나, 그 딜로도 주변에 본인이 헬퍼라는 둥 이야기하고 다니셨습니다.


사실 여기까지는 트위터 내에서 일이 많이 섞여 있었으므로 사사게에 글을 쓸 생각이 없었습니다.
>> 사사게에 글을 쓰게 된 계기는 오늘 있었던 일입니다. <<


5. 시그마 영식 진도 사기 클리어, 공팟 뒷담

그렇게 아주 트위터에서 가신 줄 알고 피해를 입었던 분들이 모두 이전 감정을 조금이나마 추스리고 있던 참이었습니다. 오늘까지만 해도 다시는 안 오실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 오늘 들어온 제보를 받고 새로운 닉네임 새로운 계정으로 트위터에서 잘 놀고 계신 정황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본인 입으로 하신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무려 시그마 영식 3층 파밍팟에 진도를 속이고 들어가서 클리어를 하셨다는 걸 자랑스럽게 트위터에 쓰셨습니다.
물론 지금은 트윗을 내리신 상태입니다. 심지어 영식 공팟들은 > 자신이 실수를 하지 않아도 깨지 않는 지ㅣ랄 난리가 난 < 곳이라고 칭하셨습니다.

또한, 저 분의 잘못에 대해 공론화를 낸 글에



일부분만 피드백같지도 않은 피드백 (그것도 초행 운운하셨던거... 님 거기 공대고 공대장은 님이셧ㄴ는데...) 을 주셨습니다.

아직도 변함없는 행보에 화가 났던 바람에 트위터로 컨텍을 했습니다.



이전 잘못에 대해 더 할 말씀이 없단 말에 할 말이 없어졌습니다.
트친소를 돌리지 않으셨다고 하셨으나, 트친소에 마음을 찍어 교류를 시작하셨던 정황도 모두 나와있었기에 뻔뻔함에 질린 나머지 이야기를 더이상 하고 싶지 않았지만 개인적인 궁금증으로 클리어 디피를 여쭈었습니다.



>> 파밍팟 진도 사기로 들어가셔서 나이트 2900딜을 내시고 공팟 물이 더럽다고 하셨답니다. <<




사실 정말 글을 쓰고 싶지 않았습니다. 트위터 내에서 해결될 일이었으니까요. 적어도 4-1번까지는요. 하지만 5번부터 이미 영식에서 115트씩이나 파티를 터뜨리셨고, 심지어 파밍팟 진도 사기까지 하신 분인데다가 이전의 전적을 보아서는 그다지 반성도 하지 않을 것 같은 분이라, 영식 공대 공팟 혹은 극만신을 돌리는 분들에게 조심하시라고 올립니다.




요약:

 -챠챠무 계정 -
1. 새싹때부터 진니드 350딜
2. 창천 극만신 공대 본인이 공대장, (4.0시즌) 나이트 1000딜
-  1~2에서 같은 지인이 딜싸 지적 및 기믹 지적 -> 하기 싫다 스트레스 받는다 탐라 저격
3. 언약자와의 조율되지 않은 행동
-> 이후 언약자님 및 관련자의 앞에 다시 나타나지 않겠다는 약속을 하고 계폭

 -레몬티아 계정-
4. 3의 '언약자님 앞에 나타나지 않겠다는 약속'을 어기고 챠챠무가 아닌 척 언약자님 및 그 일에서 스트레스를 받았던 지인 일부와 다시 지인이 됨 (레몬티아가 챠챠무라는 증거는 저 위에 나와있습니다.)
5. 새싹인 척 부대 금고에서 필요하다면서 550만길 꺼내감 -> 그 돈으로 집 샀음
6. 극스사 나이트 800딜, 주변 지인들에게 자신이 헬퍼 운운

 -스피카' 계정-
7. >>> 시그마 영식 3층 파밍팟에 진도 사기로 들어가서 나이트 2900딜로 클리어 <<<
+ 클목 혹은 트라이팟 115번 터뜨림 예측
-> 공팟 물이 더럽다는 어조의 트윗을 퍼블릭으로 함


사사게에 글을 쓴 이유: 1~6에서의 일을 겪었을 때 전혀 반성하지 않았던 태도로, 7의 일이 일어남을 봐서 다음에도 반성조차 없이 진도 사기 혹은 낮은 딜로 일이 일어날 것 같아 영식/극만신 공팟/공대 분들에게 주의를 요청하고자 글을 작성했습니다.



글이 길어 가독성이 떨어지는 점 재차 죄송하며, 남은 하루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