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인: 원한3, 교감3

특성: 치명 480, 신속 1,020

스킬트리: 마질, 푸우루, 고창, 마리린, 슈르디, 엘시드 M / 물정7, 이끼4
(스킬트리는 취향입니다. 윙드도 괜찮아보입니다.)

배템: 정령의가호, 치명물약, 아드로핀, 암흑수류탄


파티원 구성: 기공사(강투 30%), 버서커(강투), 서머너(무력 섬멸쟈 ㅠㅠ), 홀리


시련 벨가누스를 하면서 꾸준히 합을 맞추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서로가 브리핑을 최대한 많이 하고 꾸준한 트라이를 통해 팀 전체가 바드나 홀리 아덴에 맞추어 무력을 할 수 있는 수준까지 끌어올리시면 좋습니다.


1. 첫패턴 조우 시 (시너지 몰 수 있을 때) 5%

2. 1페 물기패턴 전까지 10%

3. 1페 물기패턴 후 몰아쳤을 때 22~25%
4. 1페 무력화 후 바로보냄 혹은 1~2사이클 더 돌리고 보냈을 때 / 시간 13~15분 정도면 충분히 클각 나옵니다.

5. 이후 2페도 동일하며, 시간은 7~8분까지면 충분히 클각 나옵니다.

6. 3페때 물기패턴 종료 후 광폭하고 피자 다 밟은 이후 시간이 5분 10초 정도면 충분히 클각 나옵니다.

3페 광폭이후 안보이는 곳 혹은 피할 수 없는 브레스가 나왔을 때 1페 2페와는 달리 물약으로 버텨지지가 않습니다.

광폭을 시작하면 원래 들고 있던 빛의 권능은 모두 사라지게 되고 피자 권능을 밟지 않으면 딜이 박히지 않음으로 주의하시고, 피자 권능은 좀 더 높은 공격력 증가 버프를 들고 있으니 뺏기시면 안됩니다!! 딜로스의 주요 원인!

서머너 시점에서만 말씀드리면 가장 중요한 것은

1. 신속이 높은 만큼 데카는 쓰지 말 것, 권능을 빼앗기지 말 것

2. 신분 혹은 천상에 맞추어 자버프(이끼or엘시드)깔고 고창을 최대한 맞출 것 / 안될 시 시너지 맞추지 않고 자버프로

3. 소환수는 최대한 딜링 잘할 수 있는 곳에 깔 것

4. 마리린 컨트롤 잘해 줄 것

5. 피자패턴 반드시 다 밟을 것


* 특치의 장점과 단점 (생존이 자신 있는 사람, 딜이 부족할 경우 세팅)
1. 장점
 - 특화 치명을 했을 경우 소환수들의 딜과 아덴 스킬이 정말 눈에 뛰게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음

2. 단점

 - 광폭 피자패턴 시 권능을 뺏길 확률이 매우 높음(빡숙련일 경우 조금 커버는 되지만 2다운되는 순간 터짐..)

 - 고창 캐스팅 및 여러가지 패턴에서 죽을 확률이 높음


* 신치의 장점과 단점(생존에 자신이 없고, 딜이 나쁘지 않을 경우 세팅)
1. 장점

 - 생존률이 높아짐, 고창 적중률이 높아짐

2. 단점

 - 교감딜이 특치에 비해 굉장히 약해짐


* 마리린 채용시 문제점 : 쿵쿵따 패턴, 광폭화 피자 패턴 종료 후 높은 확률로 돔(검정색 암흑권능)이 생성되는데 마리린도 캐릭터로 인식되어 벨가누스 근처에 돔을 뿌려서 딜러분들의 딜 타이밍을 뺏거나 못보고 빛의권능을 뺏는 경우가 자주 발생함. 쿵쿵따 패턴 및 광폭화 피자 패턴이 종료되기 전 마리린을 계속 이동시켜주는 연습이 필요함.(딜로스의 주요 원인임...)


** 시련 벨가의 경우 서머너는 패턴에 관계없이 꾸준히 딜링을 할 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도전하시는 퐁퐁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제 기준에서 작성하였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궁금하신 것이 있다면 쪽지나 댓글로 질문주시면 아는 선에서 다 말씀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