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은 지금 잘못되도 너무잘못되어있음
보통 rpg에서, 혹은 다른류의 게임에서 서포터가 빛나는 상황이라함은
‘와 이걸살려..? 치유님 감사합니다 ㅜㅜ’
‘와 치유님이랑 가니까 포션값도안들고 쾌적하네요..’
‘저 믿고 지금 풀딜하세요 딜(탱)님!’
보통 요런식임

정리하자면 적재적소의 센스있는서포팅, 물약(재화) 소모량의 감소, 기믹수행구간에서 서포팅으로 딜로스감소 등 남을 빛나게할때 더욱더 빛나야하는게 치유성이라고 생각함

지금 아이온현실은? 탱이고 딜이고 원버튼 딸깍누르며 미터기만 노려보고있음, 치유한테 유일하게 감탄하는부분? ‘와 이 치유 50만치네 잘치는데?’
이러니 치유성들이 딜에 집착하고 딜러들은 딜러를 위협하는 딜을 치유가 가지게될경우를 생각하며 방어기재가 나온다고 생각

그에따른 패치방향성 제안

1.피흡너프(or삭제)와 포션의 재조정

우선 치유성 없이 던전을 갈 수는있어야함
다만 그에따른 리스크와 재화소모가 약간은 있어야한다는 생각
지금존재하는 포션을 물질제작을통해 상위포션으로, 개당 5만키나정도에 피40-50퍼정도 회복

2.던전난이도 상향과 완자금지

단체유격보단 개인적인 피지컬과 판단력 요구치가 지금보다 높아져야함
이게임 반절은 유저들이 말아먹음, 애매한 중/고투력 유저들이 항상 신규 원정/초월과 신규 성역을 바로 깨고싶어함
개인적인 입장으론 최소 1~2주는 신규던전을 고래손들의 전유물로 남겨줘야함
이게임은 선발대의 대우가 그지같은편.
돈을 투자한만큼 새로운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권리를 줘야함

위에 말했듯 억지로 갈수는있게, 다만 포션값이 굉장히 많이들 것

이를통한 치유성 플레이의 다향성

나 피지컬 자신있어/ 캐어 잘해줄게 빡겜러 -> 신규던전 상향지원, (비교적)적은투자로 포션값 아끼고자하는 고투력파티와 새로운 던전(높은피로도의 캐어필요)

나 빡센거싫어/ 그냥 빨리빨리깰래 -> 기존 1티어 하위던전 동투/하향지원, 파티원 전원 손실없이 쾌적한 파밍

3.아이템에따른 딜차이up
지금은 너무 미미한편, 예를들어 멸/창룡 무기가더를 낀 어느직업이든 응/기룡 무기가더를 낀 타직업과 비빌순있어야하거나 경우에따라 능가해야함

4. 호법 힐x /강력한 버퍼로써 유지
앞서 개인물약을 비싼값에 고효율로 상향했기에 호법에게서 힐을 뺏고 최소 지금의 버프를 유지시키거나 오히려 소폭상향하여 버퍼로서의 입지를 확고하게 가져갈것

5. 치유 딜 소폭상향
10%정도는 상향해도 적절하다고 생각

글쓴이 딜러임 오해 ㄴㄴ
——————————————————
위의 패치 방향성이 이루어졌을때 개인적인 역할별 밸런스

살,마 -> 각각 근,원딜을 대표하는 압도적 dps1황/ 생존성과 난이도 더 어렵게 패치(dps상향, 생존력 하향)

궁,정 -> 5%내외의 작은시너지를주고 비교적 안정적인딜링, 살/마보단 준수하지만 너무쉽지않은 난이도

검-> 하이브리드로써 스킬 셋팅에따라 궁정에 가까운 딜량, 대신 딜셋팅에 가까울수록 난이도와 생존력이 조정될것(스킬특화에따라 딜과 탱중 어느곳에 가까워질지 선택)

수-> 수호성이있을때 앞서 말한 어려워진 던전난이도에서 체감이 가능할정도의 파티케어력, 딜량 현상유지

호-> 클리어 타임을 줄여주는 강력한 버퍼, 힐x , 딜은 수호와 비슷하게

치-> 딜량은 동템기준 수/호 의 5%정도 아래, 강력한 힐케어


아이온2망하지마라 ㅎㅇ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