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
2026-06-23 19:48
조회: 1,022
추천: 11
치유입장으로 좀 써봄일단 아이온2 구조적인 시스템 문제가 제일 크다는 점 말 할께. 일단 나는 풀5돌 2피스 빼고 기룡풀셋 맞췄고 개저주케릭이라 성역템을 제대로 먹어본적이 없어 브로치도 4주차 클리어 해도 안나와서 어쩔수없이 제작해서 하나 겨우 찼어... 어찌됫든 내 기준으로 말할께.. 710K 1. 4인 파티에서 8개의 클래스 부터가 문제라고 생각되고 앞으로 5인 파티에서 1개의 클래스가 추가되는 시점에서 정말 세밀한 개선을 하지않는 이상 문제가 있다는 점은 변함없어. 2. 애초부터 밸런스가 안 맞으면 클래스별 랭킹 및 보상을 빠르게 도입했어야 되는데 일부 빼고 아직도 그대로야. 개인적인 건은 훈장이 제일 크다 욕 나올만큼 ㅅㅂ 3. 게임내에 저스트회피가 있으면 힐러라는 직업을 출시하면 안됬었어... 더군다나 처맞으면 푹찍 당해서 죽거나 방어구 풀돌파 해야 반피야.. 힐러 입장에서 이걸 어떻게 힐 하라는거지?? 나 같은 경우 타이밍 맞춰서 힐을 넣는데 푹찍 당해서 죽는거면 답이 없어. 4. 요즘 MMORPG는 빠르게 클리어하는게 대세이지만 개인적인 생각은 옛날 정통 MMORPG처럼 흘러가야 힐러라는 클래스가 빛을 발휘하는거 같아. 난 정통을 이어나가도 되고 지금처럼 빠르게 클리어 하는거 둘다 상관없어 5. 각 클래스별 인구수 차이 및 클래스 밸런스로 인해 위 문제들이 더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이야. 내가 치유니깐 호법이랑 비교를 할께. 치유/호법 스킬들 불만은 없지만 클리어 타임이 넘사벽 차이가 난다는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 초월로 예로 들면 지금 돌아다니는 짤 중에 딜러3명 고정 호법1명, 치유1명 번갈아 가면서 초월 클리어한 타임 이미지가 돌아다녀. 여기서 문제가 호법이랑 가면 클리어타임이 치유보다 짧아진다는거야...차이가 나도 적당히 나야되지않겠어? 두번째 문제는 딜러들이 호법이랑 가면 딜 뻥튀기가 되서 더 재밌어해... 그럼 딜러들 입장으로 누굴 데려갈까? 나같으면 100% 호법이야. 힐이 필요가 없거든. 그래서 피흡을 삭제해라 뭐라 얘기가 나오는거고.. 나도 이부분 공감하는 입장이고. 그리고 이 부분이 랭킹작 까지 이어진다..라는게..문제야... "랭킹작은 클래스순위로 따지는데 뭐가 문제야" 응! 우리는 문제 있어.. 랭킹작 하러 가려고 하는 딜러들이 없다는게 문제야 6. 성역도 말이 많은데 고투력 치유성이 부족해서 치유 없이 호법만 데려가는 팟도 생기고 있어 내가 아는 지인팟도 마찬가지이고 그리고 클리어도 가능해. 7. pvp에서도 문제야. 신성기운 따발총 시절 때는 솔직히 너무 좋았어. 장비를 제대로 갖추지도 않았는데 재밌게 놀았지. 근데 그것도 한 순간 이였어.. 지금은 진짜... 답이 없어... 아무튼 문제가 줜나게 많아. 결론은 치유성이라는 클래스를 삭제하고 직변권을 주면 일단은 일단락 되 그리고 이렇게 되면 다음 타겟은 호법성이겠지. 그만큼 아이온2가 문제가 엄청 많은데 개발진들은 도대체 뭔 생각을 하는건지도 모르겠고 이번 쇼케이스에서 다음패치 자랑만 할뿐 어떠한 방향으로 가겠고 캐릭터 밸런스를 어떻게 잡을 것이며 이런 얘기는 1도 안하길래 실망감이 컸어. 위 쇼케이스에서 대규모업데이트는 MMORPG라면 당연히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하는데... 정작 문제점이 되고 있는거는 언급을 안하더라... 나는 아이온2 치유성으로 하면서 재밌으면서도 한편으로는 내 클래스가 무쓸모 클래스라는게 너무 서글퍼 인구수라도 적으면 천연기념물처럼 다니기라도 할텐데 그것도 아니야... 남준아...오픈부터 지금까지 그래도 클래스 구실은 하게끔 나름 기대감을 갖고 했는데 이쯤이면...놓아줘야 할때 아니니?? 우리는 도대체 언제까지 기다려야 되냐??? 치유성이라는 클래스 삭제를 하고 직변권을 주던지 개선좀 하던지...반년이 넘었는데 아직도 데이터가 부족하니?? 진짜 지칠때로 지쳤다...구실이라도 좀 하게끔 해줘라...제발.. 타클래스들도 고충이 있는건 알겠지만 주캐릭이 치유성인 저는 제3자가 끼어들자리는 아닌거 같아 언급은 못하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