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캐릭터 컨샙을 활용해라
용병이면 용병답게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 받아야지
무지성 사냥? 이게 용병이냐 히어로지.
사냥터 및 몬스터 등급을 나누지말고 미션 등급으로 나눠라
막말로 고블린인데 1렙 고블린도 있을수도 있고 100렙 고블린도 있을수 있지.

2. 검은사막 장점 지역을 살려라
같은말인데 사냥터 등급을 나눠서 유저를 한장소로 몰리게 하지말고 디아나 아이온2 처럼 몹이 유저에 맞게 쌔지도록 해서
모든 사냥터가 같은 은화 수익이 나오도록 설계 해라
다만 사냥터에 따른 획득 아이템은 달리할것

3.pve 게임은 무조건 레이드 지향은 아니다.
말장난이긴 하지만 던메로아 처럼 레이드 , 즉 보스 잡기에 목표로 두지 말고 엘비아처럼 지역 이벤트와 같이 지역단위 상위 이벤트를 통해서 진입하도록 유도해라
무슨 소리냐면 예시로 어떤 악의 세력이 특정지역에 출현해서
몹이 쌔지고 보스등장이 하는데 특정 템렙이상만 클리어 가능하도록 단기 이벤트성으로 만드는 방식 어떤가.
이벤트성 퀘스트 추가해라


4. 용병게임 답게 세력전 내놓아라
동네 양아치한테 맞는것보다 적대세력한테 맞는게 낫다.
동네 양아치 한테 맞으면 제3자가 개입의 명분도 없기도 하고
도와주고 싶은 마음도 안생긴다 다만 적대세력이라면
같은 동족마음으로 도와주고 싶고 자연스러운 분노도 생긴다

5. 탑승물 다양화
물론 낙타도 있고 코끼리도 있고 그리폰도 있는데
일반적인 탑승물은 말이다.. 판타지인데 말만타고 댕기는건 에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