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올렸던 발렌시아 사냥터 아그열기 관련 반응이 좋아서,
실제 사냥터 수익은 어떠한 지 1시간씩 돌아봤습니다.

다만, 시간 상 다 돌아보진 못하고 바심, 카드리, 켄타, 가하즈만 1시간씩 돌았습니다.


● 사냥캐릭터: 각성무사(Lv. 62), (243/252/310) 유자카/동살자/유쿠툼
  - 시즌 최종 스펙에 최대한 가깝게 사냥하기 위해 악세 두개 빼고 진행했습니다.

● 사용버프: 별채-신체강화, 간편크론정식, 파괴의정령석

● 아이템 관련 버프: 아획줌(일반), 노아그, 50% 아획 이벤트

● 펫정보: 4티 5마리 / 기민함

● 기타: 가방 칸수 102칸 / 무게 1000

● 참고사항
 - 검은사막 아그리스는 실제 아이템 루팅 여부와 관계 없이 몹을 잡으면 차감 됩니다.
 - 사냥은 노아그로 진행했으나, 사냥터별 아그 소모량, 증가 수량 등을 바탕으로 아그 소모시 수익을 계산했습니다.
 - 한방 사냥터의 특성상 4티 펫을 풀로 돌려도 기대되는 모든 아이템을 전부 루팅하기 어렵습니다.
 - 이번 사냥에서는 캐릭터 루팅은 전혀 하지 않고, 4티 펫만으로 루팅했습니다.
 - 사냥터의 일반구조물은 아그리스 포인트를 소비하지 않습니다.
 - 바심, 가하즈, 카드리는 로사르 때문에 30분씩 나눠서 사냥했습니다.
 - 1시간 씩 사냥 했기 때문에 표본이 매우 부족한 자료입니다.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 사냥 정보


* 실획득량은 4티 펫으로만 획득한 잡템 수를 의미합니다.


● 총수익(잡템+수수료 제외 수익)


 * IF 100%는 모든 몹을 루팅하여 기대 수량 만큼 잡템을 모두 획득한 경우를 의미함


○ 사냥 수익(잡템)



○ 사냥수익(잡템 외): 일반 주문서+아획증가 50% 이벤트


* 로사르, 로카바는 수익에 반영하지 않음
* 단, 강화 로사르, 로카바는 추출된 블랙스톤만큼 수익에 추가함

---------------------------------------------------------------------------------------

● 번외 편: 20,000 아그만 소모하고 사냥을 중단 했을 때 수익

○ 잡템


 

---------------------------------------------------------------------------------------------------------


##### 정리 #####

1. 현재 발렌시아 사냥터의 수익은 매우 좋습니다. 특히, 잡템 수익이 좋기 때문에 드랍율 이벤트가 끝나도 기본 수익이 어느 정도 보장 됩니다.

2. 다만, 한방 사냥터 특성상 4티 펫의 유무에 따라 수익이 달라질 수 있으며, 캐릭터가 아이템을 함께 루팅해야 수익이 크게 증가합니다.

3. 현재 아획 50% 이벤트 영향도 있어서, 가하즈, 바심, 카드리는 로사르가 진짜 지나칠 정도로 많이 드랍 됩니다. 가방 칸 수가 적으면 수익이 크게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노아그 기준 사냥을 할 경우 로사르 때문에 아획줌을 안 찢고 사냥하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4. 사냥난이도, 몹개체 수등을 고려했을 때 가하즈의 수익이 매우 좋지만, 가하즈는 다른 곳에 비해 아그 소모량이 매우 높습니다. 

5. 수익에 계산하지 않았으나, 로사르는 생활캐로 가열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로카바는 거래소에 올려두면 팔리긴 합니다. 다만, 귀찮은 분들은 모두 상점에 파시거나 버려도 됩니다.

##### 상황별 추천 사냥터 #####

현 상황 기준 추천 사냥터이며, 50% 아획줌 이벤 종료, 아그라스 포인트 패치 등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펫이 부실하고, 가방 칸도 적은 경우: 켄타

2. 4티 펫은 있으나, 가방 칸이 적은 경우: 켄타, 가하즈
 * 아획 온/오프 기능이 있기 때문에 가방이 차면 마을에 다녀오거나, 잠시 정리하면 됩니다. 가하즈는 마을이 매우 가깝기 때문에 온/오프 쿨 동안 다녀올 수 있습니다. 단, 자리 비움으로 인해 사냥터를 빼앗길 수 있음

3. 4티 펫도 있고, 가방 칸도 널널하고, 메이드도 많은 경우: 바심, 가하즈 

4. 모든 상황을 무시하고 순수하게 일일 아그만을 태우는 것을 목적으로 했을 때: 바심


#### 총 평 ####

1. 이번 발렌시아 패치는 정말 좋은 패치 같습니다. 시즌에 새로 유입된 뉴비나 복귀유저가 정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기존 유저도 부캐 키우기 좋은 환경이 될 거 같네요.

2. 다만, 로사르 때문에 사냥에 불편함이 있는 건 사실입니다. 로사르도 상자로 주면 정말 좋겠네요.

3. 그리고 아그 효율이 지나치게 좋은 것도 사실이라서, 앞으로 패치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적어도 미루목 수준으로는 올리는 게 형평성에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뉴비 분들이 적응할 수 있게 시즌까지만이라도 현 상황이 유지되었으면 좋겠네요.

4. 저는 개인적으로 히크만 포탈 찾는 스트레스 + 아크만 특유의 칙칙한 느낌 때문에 보물작 할 때를 제외하곤 거의 가지 않았습니다. 저 같은 분들에게는 발렌시아 패치가 정말 좋은 패치가 될 거 같습니다.

5. 뉴비/복귀 유저 분들이 모쪼록 검사에 잘 적응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검사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