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 드디어 마지막이네요.
티티움, 나가, 초승 1시간 수익 비교입니다.


● 사냥캐릭터: 각성무사(Lv. 62), (243/252/310) 유자카/동살자/유쿠툼
  - 시즌 최종 스펙에 최대한 가깝게 사냥하기 위해 악세 두개 빼고 진행했습니다.

● 사용버프: 별채-신체강화, 간편크론정식, 파괴의정령석
 - 전 위와 같이 버프썼는데, 영약도 먹으면 더 좋을 거 같긴합니다.

● 아이템 관련 버프: 아획줌(일반), 노아그, 50% 아획 이벤트

● 펫정보: 4티 5마리 / 기민함

● 기타: 가방 칸수 102칸 / 무게 1000
  - 필라쿠나 유황은 녹템이 없기 떄문에 가방 칸 수는 크게 의미 없습니다.

● 참고사항
 - 검은사막 아그리스는 실제 아이템 루팅 여부와 관계 없이 몹을 잡으면 차감 됩니다.
 - 사냥은 노아그로 진행했으나, 사냥터별 아그 소모량, 증가 수량 등을 바탕으로 아그 소모시 수익을 계산했습니다.
 - 이번 사냥에서는 캐릭터 루팅은 전혀 하지 않고, 4티 펫만으로 루팅했습니다.
 - 사냥터의 일반 구조물은 아그리스 포인트를 소비하지 않습니다.
 - 이번에 개편된 발렌시아 사냥터 모두 '잡템' 사냥터로 볼 수 있지만, 초승은 드랍템(반지)에 의해 수익이 많이 좌우됩니다.
 - 1시간 사냥 했기 때문에 드랍템 표본은 매우 부족하며, 현재 아획 이벤트로 전반적인 드랍템 수익이 높습니다.
 - 다만, 드랍템 표본과 달리 사냥 몬스터 수는 크게 다르지 않을 거라 판단됩니다.

-------------------------------------------------------------------------------------------------------------

● 사냥 정보


* 실획득량은 4티 펫으로만 획득한 잡템 수를 의미합니다.


● 총수익(잡템+수수료 제외 수익)


 * IF 100%는 모든 몹을 루팅하여 기대 수량 만큼 잡템을 모두 획득한 경우를 의미함


○ 사냥 수익(잡템)



○ 사냥수익(잡템 외): 일반 주문서+아획증가 50% 이벤트


* 일일 퀘스트로 얻는 카프는 반영하지 않음
** 초승달의 경우 반지 드랍여부에 따라 수익이 많이 갈립니다. 이번 사냥에서는 운이 좋아서 때묻에서 2개의 초승이 나왔지만, 이를 수익에 추가하면 너무 큰 편차가 생기기 때문에 넣지 않았습니다. 5시간에 2개를 기준으로 초승 수익을 계산했습니다(5100만 * 2 / 5시간 = 1시간 수익)

---------------------------------------------------------------------------------------------------------


##### 정리 #####

1. 티티움이 매우 수익이 좋은 사냥터이고, 가방 부담도 덜한 편이며, 잡템 무게가 0.1이라 무게 부담도 적습니다. 

2. 티티움 제외, 4티 펫으로 어느정도 커버가 되지만, 최고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캐릭이 루팅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3. 이동기가 좋은 캐릭일 수록 사냥이 쾌적합니다.

4. 드랍율 이벤트 때문에 드랍템 수익이 매우 높게 잡혀 있습니다.

5. 초승은 다른 발렌시아 사냥터들과 달리 초승달 반지 드랍 여부에 따라 수익이 크게 바뀝니다. 잡템으로 보장되는 기본 수익은 매우 낮습니다.

##### 사냥터 별 평가 #####

1. 티티움은 잡템 수익이 매우 우수하며, 아그 열기 효율도 좋습니다. 다만, 거리가 너무 멀어서 창고 메이드, 또는 거래 메이드가 강제됩니다.

2. 사막나가는 티티움의 대체로 고려해볼만 합니다.

3. 초승은 현재 아획 이벤트에서는 꽤 괜찮은 사냥터입니다. 다만, 잡템으로 인한 은화 수익은 제일 낮습니다.

#### 총 평 ####

ㅎㅎ 드디어 끝났네요. 아획 이벤트 중이라 수익이 바뀌겠지만, 아직 29일까지 많은 시간이 남았으니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검사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