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노스 낚싯대 만드는 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재료도 꽤 간단하구요.

다만 내가 만드는 게 아니라 일꾼을 시켜서 만들 거기 때문에 준비해놓고 좀 기다리긴 해야합니다.

준비물 : 발레노스 낚싯대 재료, 고블린 일꾼, 넉넉한 창고, 블랙스톤(무기)

제작하기

1. 제작노트에 재료를 검색하세요. 그리고 재료를 거래소에서 사세요.

없으면 예구하세요. 발레노스 낚싯대보다는 빨리 구해집니다. 노강 낚싯대를 40개 만들면 10강 하나 만들 수 있을 겁니다.

왜 40개나 만드냐면, 강화할때 내구도복구할때 기억의 파편 대신 쓰려고입니다. 기억의 파편 안 쓸 거에요.


기억의 파편으로 내구도 복구를 하면 파랑템이라 2밖에 복구가 안되는 반면, 같은 아이템 노강으로 복구하면 최대내구도가 10 복구됩니다. 기억의 파편 5개보다 발레노스 낚싯대 1개(거래가 말고 재료값의 합)가 저렴하다는 건 간단한 계산이지요.

2. 낚싯대를 만들 을 사세요. 살 때 3단계까지 설정하시는거 잊지 말구요.

맵(M) 열고 좌상단 검색필터에 검색하면 집을 찾아줍니다. 적당히 눌러보고 구매 조건에서 공헌도 제일 적게 드는 거 고르세요.

추천하는 마을은 칼페온, 오드락시아, 에일 마을입니다. 적은 공헌도로 창고 많이 늘리기에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창고 사도 되고

3. 집을 산 마을에 재료 넣고, 일꾼 고용하세요.

미니맵 옆 돋보기-작업감독관을 클릭하여 찾아가셔서 계약하세요. 고블린 일꾼이 빨리 만들어와서 좋습니다.

전문이나 장인이면 더 좋은데, 기운 딸리면 숙련 등급 사셔도 됩니다. 고블린만 중요합니다.

4. 다시 맵(M)을 열고, 구매 완료된 집에 들어가면 왼쪽처럼 제작관리가 뜰 겁니다.

오른쪽처럼 뜨면 작업 목록에서 발레노스 낚싯대를 고르고, 일꾼을 고르고, 작업 횟수도 정해주고, 양산하시면 됩니다. 40개 될 때까지요!

강화하기

노강 낚싯대가 여러개 만들어지면 블랙스톤(무기)를 사용하여 강화할 겁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확정강화(강제 강화) 할 거거든요.

노강 낚싯대 하나 들고 +5까지는 블랙스톤 갈아서 10스택 정도 써도 되니 대충 강화합니다. 그리고 +6부터 강제강화를 누르는 겁니다.

최대내구도가 쫙쫙 까이겠지만 이때 최대내구도를 복구하기 위해 낚싯대를 양산해두었지요. 수리해주는 엔피시 찾아가서 내구도복구 하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이 있다면, 최대내구도가 5 남았는데 낚싯대 하나를 소모하여 복구해버리는 경우입니다. 1회씩 천천히 복구해주시는걸 권장드립니다.

물론 +1부터 바로 강제강화 하셔도 되고, +5 이후로도 확률강화에 도전해보셔도 됩니다. 도전은 추천드리진 않겠습니다.

여기까지 되셨다면 발레노스 낚싯대 10강의 주인이 되셨습니다! 아이템각인주문서를 사용하시면 거래용 창고에 넣지 말아야한다는 점을 되새겨보겠습니다.

이제 도구 공방은 처분하셔도 되고, 부캐들 쥐어줄 낚싯대를 더 만들어도 좋습니다. 10강 더 만들어서 파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재료값이랑 비교하는건 이제...본인의 몫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