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11-20 14:51
조회: 1,175
추천: 34
[아미쿠스] 제보합니다: 게시글답변(2)[아미쿠스]제보합니다: 게시글 답변(2)
안녕하세요. Main길드의 길마입니다. 아미쿠스 길드원: 인벤 닉 비시뉴님에 대한 답변입니다. 원본 글을 같이 가져오느라 글이 길어졌습니다. 위에 올라갈 요약본을 통해 궁금한 부분을 찾아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partA‘ =사과하러 오시는 과정이라 표현하셨는데, 제 글을 정독 하셨는지가 궁금합니다. 처음 일방적인 약속 취소를 막기 위해 대안책을 제시하였으나 거절하셨고, 부길마 분을 통해 그럼 한분이라도 나오셔서 대신 사과해 주시라는 말씀을 전하였습니다.
이마저도 거절하셔서, 그 후 착하다 표현해주신, 제가 따로 귓속말을 드려서 부탁에 부탁을 드렸습니다. 시간이 좀 지나고 나와주셔서 사과해주시고 가셨습니다. 제가 형식적 사과나마 부탁드린 것은 스샷에서 읽으실 수 있겠지요. 간곡히 부탁하고 굽혀드리는 것이 착한 것이고, 요구하는 태도가 공격적인 것이라 나누기에는 너무 단순하네요. 말하시는 공격적인 언행은, 사과를 망설이시는 위 스샷 전에 했던 것입니다.
공격적인 태도와 언행이라는 것이, 저희 쪽에서 디코로 전달하여 main 부길마 분이 작성한 것 이라 제가 스샷을 찍을 수 없었습니다. 물론 그에 대한 아미쿠스 길마님의 말씀은 당일 날 들었으며 해당 건에 대해 이미 이야기를 나눴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물론 이건 저희도 스샷이 없어 증명은 어렵군요.
그러나 저희 측 부길마님이 디코로 이야기한 내용은 나오셔서 최소한의 예의를 지켜주시라는 것이 주 내용이었다고는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어떻게든 소수라도 나와주실 수 있냐는 것과 ,사과를 말씀 드린게 공격적 언행으로 느껴지셨을 수 있겠군요. ----------------------------------------------------------------------------------------- partB‘
=약속을 말씀하시는데, 정작 저희는 처음 듣는 내용입니다. 빈번히 말씀하시는 부길마 분은 저와 이미 다양한 길드와 쟁을 해보자며 여러 후보군을 추리시던 중이었습니다. 죄송하지만 저희는 친선 쟁을 한 길드와 계속 할 생각 자체가 없었으며, 그 증거는 ‘전 글에 제시한 스샷’ 으로, 이후 바로 다른 길드와의 일정을 잡는 투표 내역입니다. 이것은 저희의 다음 쟁 상대인 인증 길드와도 확인 가능한 내용입니다.
인증과의 쟁 또한 다다음주(25일)로 잡혀있으며, 그 이유는 지금까지 해왔듯 격주레이드로 비어진 주간에만 이벤트, 친선 쟁등을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아미쿠스와의 파토가 난 다음 주(18일)는 저희의 보스레이드 일정이 준비되어있었습니다.
또한 다른 증거로는 18일 쟁이 벌어진 이후 elyan님이 쟁의 이유를 묻는 ‘귓말 스샷’에서도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정해진 상대였다면, 저희 측에서 쟁에 의문을 가지고 귓말을 걸 이유가 있겠습니까? 또한 그 부분에 서로 말이 달라 오해가 있는 것을 아미쿠스 길마님이 인지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쟁선포를 강행하셨습니다. 또한, 쟁이 있다면 저희가 그랬듯 몇 시간 전부터 귓말이던, 미리 연락을 주셨어야 하는 부분 아닌가 묻고 싶습니다. 저희는 그날 길드레이드로 인해 접속 인원이 모자란 상황도 아니었습니다. 어떤 부분의 저희가 준비를 하지 못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그것도 모자라다면 ‘일반 채팅’ 부분을 다시 보아 주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희가 다음에 시간나실 때 연락 주시라 하자,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응하겠다는 내용의 길마분의 글. 만일 그 주 주말 쟁이 잡혀 있더라면 저 인사가 정상적일지도 살짝 의구심이 듭니다만, 사소한 것이니 의도치 않은 부분이라고 보겠습니다.
또한 저희가, 저희도 모르는 새에 잡힌 쟁일정 대신 하고 있다던 길드레이드에 관해 언급해주셨는데, 앞선 글의 증거들을 보시면 저희에게 18일은 비어있는 날로, 레이드가 잡혀있는 날이었습니다. ---------------------------------------------------------------------------------- partC‘ =거짓이라 하시면서 정작 아무거도 없이 계속 주장만 하시는 군요. 일단 하나씩 오해하고 계신 부분을 적어드리겠습니다.
다른 길드원들을 데려와서 사냥을 방해하셨다고 하셨는데, 저희 쪽 입장에서는 폿슈님, 안하민 님이 당일 나가에서 사냥을 하시다 아미쿠스의 ‘마법소녀 팡팡’ 이라는 분을 마주쳤고 선쟁선포를 받으셨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저희의 스틸 기준은 때리고 있는 몹 무더기를 치는 것입니다. 그 외, 자리 개념이 없는 만큼 주변의 남은 몹이나 젠을 맞추지 못한 것들은 스틸로 취급하지 않습니다. 미리 뛰어가셔서 침 발라 놓으신게 아니라면요. 이에 관해서는 저희 가입 시 공지에 명확히 적혀있으며, 이로 인해 스틸이 아니라면 내가 불편할지언정 남을 죽이지는 않습니다. 선칼 및 쟁선포 또한 불허합니다.
여기서, 저희가 꼬장, 비비기 때문에 죽이셨다고 하셨습니다. 여기선 대화가 없었고, 누가 먼저 스틸했냐는 동영상이 있지 않는 한 판독이 불가함으로 다른 증거로 주장을 이어 가보겠습니다.
과거 저희 길드원과 (17.10.04)에 바심을 돈 날이었습니다. Main 길드의 ‘널 갖고 싶어’ 님이 위와 같은 아미쿠스 길드원 ‘마법소녀 팡팡’에게 서너번을 죽으셨습니다. 당일 ‘널 갖고 싶어’ 님에게 스틸 여부를 물었으며, 주변의 남은 젠들을 몇 번 잡은 것이 다라는 확인 후에 이야기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분은 보이시지 않고 같은 길드의 길마님이 사냥을 하고 계셨기에, 일반 채팅 및 귓말을 드렸습니다. 해당 스샷입니다.
뒤에 말씀하신 부분은 이렇게 사용될지 몰라, 대화를 했다는 것을 해당 길원 분께 보여드리고자 [중간]만 찍어서 없습니다.
[앞]은 매너길드인데 사람을 칼 켜고 죽이는지에 대한 질문이었고 그 답이 스샷의 귓입니다.
[뒤]는 일단 아미쿠스 길마님도 같은 길드원 (마법소녀 팡팡)의 말을 신뢰할 수 밖에 없다는 것. 죽이기 전 최소한의 말을 하도록 말씀드리던지, 사건에 대한 체크를 부탁드리는 것.
으로 그렇게 대화를 종료 했습니다. 그리고 분쟁을 조장하였다는 말씀, 저희 길드원분들이 여러 번 죽으신 후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가능한 말일지 모르겠습니다. 인벤 게시글 관계상 죽으신 스샷은 원하신다면 댓글에 드리겠습니다. 이미 전의 일로 같은 닉의 상대 전력을 파악한 상황에서, 저희가 일부로 시비를 걸 일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오히려 같은 길드원분이 같은 이유로 쟁을 건 상황이라면. 원인을 이쪽에서 찾아야 하는지 반대로 여쭙고 싶습니다.
그리고 자리 개념이 없다 말하시면서 저희가 늦게 왔기 때문에 가해자라 하시고, 루트를 방해해 죽였다면 할 말이 없습니다. ---------------------------------------------------------------------------------------- partD‘ 저희 길마님이 개인적인 원한으로 이런 일을 꾸몄다고요? =그 많은 스샷과 경위, 정확한 시일을 기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거짓말이라 믿으신다면, 그 믿음에 대한 증거는 글쓴이분의 뇌에만 있는 것은 아닌지요? 악의적 편집은 없었다 말씀드렸으며 제가 편집 과정 중 일반채팅 두 장을 실수로 누락 시켰는데, 이는 길마님의 댓글 요청사항으로 게시글: 댓글답변 (3)에 추가해 드릴 예정입니다.
그리고 게임 닉이 누구신지 모르겠지만, 저는 아미쿠스의 길드마스터 분과밖에 대화해본 적이 없습니다. 제가 하지못한 대화는 길드원분들의 몇몇 스샷 들로 보충하고 있습니다. 악의적 편집이라고 하시기엔 매 사건에 대화를 하지도 못하셨고, 스샷 전달도 없으셨으면서 그렇게 단언하시는 자신감이 대단하군요.
---------------------------------------------------------------------------------------
partE‘ =네, 말씀하셨던 분이시라면 보셨겠군요. 저희 길드 내부사정으로 인해 과거에 걸어둔 보호인원을 해제하지 못해 양해를 구하는 말을요. 저희 보호 인원 중 한분은 아예 피해주셨고, 한분은 옆에서 힐 몇 번 주시다, 말씀을 듣고, 본 캐릭터로 오셔서 직접 칼을 키셨습니다. ‘오리맛 사탕님’으로 그분의 본캐 인증과 더불어, 당시 디코에서의 대화 스샷을 첨부하여 드립니다.
----------------------------------------------------------------------------------------- partF‘
=저희는 선칼, 선스틸에 관해 제한을 두고 있어서, 분쟁시 스샷을 부탁드립니다. 스샷이 많다는 것도, 증거가 많다는 것도 비꼬아 질수 있는 일이군요.
귓속말 등 전문이 있는 것은 모두 첨부하였으며 그 외에는 시스템, 채널 채팅 등을 잘라낸 것 밖에 없습니다. 도대체 어떤 스샷을 머릿속에 갖고 계시길래 시작 부터에서 끝까지 나온 부분을 가지고 유리한 것만 캡쳐 하신다고 하는 것 인지 의아합니다.
증거 제시 없이 비방하는 것은 참 쉬운 일이라는 것, 저도 배우고 갑니다. ++긴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P
3,451
(62%)
/ 3,601
|





미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