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액트 대장 하나룬입니다.


부연 설명이 필요 할 것 같아 몇 자 적어봅니다. 긴 글 앞서 먼저 양해 말씀 드립니다.


바다망령님은 11일 낮 12시 경 길드 내 오픈톡방에서 '배에서 낚으니까 조개가 더 잘 뜨는 것 같은 기분'이라고 말씀하셨어요.


 

연틀러님께서 '자낚 납치를 당했다.'고 말씀하신 그 날도 그렇게 배에서 낚시를 돌리려고 부둣가에 배를 정박하려고 계신 상황이었습니다.


당시 저에게 '님 길드원이 자낚 납치를 한다'며 귓말 하셨을 때,


바다망령님께서는 길챗으로 사람이 배에 실어져서 납치범으로 오해를 받았다라는 상황 설명을 하고 계신 중 이었습니다.


배 운전중인(바다망령)이 '그럴 의도가 없었다.'라고 하셨지만


배에 실리신 분(연틀러님)께서 '영상 다 찍었다'라고 말씀하신 후 자리에서 사라지셨고,


Act 대장인 저에게도 귓으로 같은 내용을 말씀하셨습니다.






(중간에 귓말이나 채팅이 가려진 부분은 11일에 제가 생일이었어서 축하 메시지 귓말이라 지웠습니다.
선물로 디네를 달라고 하니까 다들 말이 없네요.... 마지막 스크린샷 빈 하얀 바탕은 아래 글과 상관없는 길드 내 개인사담이므로 지웠습니다.)


*참고로 바다망령님의 낚시캐릭은 평소 대양자낚을 주로하셔서 50렙 미만 캐릭입니다.



자 여기까지 그 당시의 상황이라고 판단되네요. 최대한 제 3자의 입장에서 적어보려고 노력했어요.


길드 길마가 이래도 되느냐! 라고 물으셨는데, 그에 대한 대답은 굳이 할 필요가 없어보여 패스하겠습니다. ^^



길드 내 제재는 길드 내에서 상의 후 결정해야 할 사항이며 연틀러님께서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어보이네요.


연틀러님께서 본인의 입장에 대한 질문을 하시니 저도 한번 여쭙고 싶어요.


반년 이상 이야기하고 지내면서 게임플레이 성향이 어떤지, 뭐하고 사는 사람인지까지 다 아는 사람과

난생 처음 귓말 한번 해 본 사람과.. 누구의 말을 더 신뢰 하시겠습니까?




자낚 준비 다 끝내고 즐겁게 낚시 돌리는데 누군가 납치를 한다? 당연히 어이없고 화가 날 거라고 생각듭니다만,


저에게 귓말 주실 때 부터 '님네 길드원이 자낚 납치하다 들켰다. 내가 영상 다찍었다.'라고 확정지어 이야기 하셨고요,


배 운전자(바다망령)와 저에게 망령님이 이랬으니 어떻게 해달라 더 이야기 하시지 않았고,


망령님이 이렇게 행동했다고만 하시기에 '신고를 해라.'라고 말씀 드린 것 입니다.



늦은 시간에 싸우고 싶지 않았고 더이상 이야기를 진전시켜봐야 신고 말고는 답이 없다 라고 결론을 내린 것 입니다.


사과를 받고 싶으신 거라면 바다망령님과 이야기 하는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해요.


(잠깐의 사담이지만 길드 회식에 가면 지엠이 올 수 있다고 하니 자낚 납치에 대해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좋은 의견이 있으시다면 리플 남겨주세요. ....는 올릴려고 보니 연구소 업뎃에 개선사항이 있어보이네요.)



만약 연틀러님의 말을 곧이 곧대로 믿고 바다망령님을 추방했다 하더라도


그게 연틀러님의 오해였고, 바다망령님의 실수가 사실이라면 연틀러님은 본인의 주장에 책임을 지실 수 있습니까?


무엇을 더 원하시는지요...




저는 실수라고 생각하였기에 바다망령님에게 다음부터는 낚시 이벤트를 할 때는 웬만하면 배를 가지고 나가지 말고 피해를 준분들에게 사과하라고 주의를 주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 시피 늦은시간이라 잠 들 시간이었고,


문제가 생긴다면 스스로 해결을 하라고 말 해 왔었기에 알아서 잘 해결했으리라 생각하여


제대로 확인을 하지 못한 건 저의 부주의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연틀러님과 귓말이 끝나고 인벤을 보니 대략 30분 정도 후 사사게에 동영상, 스샷과함께 글을 하나 올리셨더군요.


저와 저희 길드원들도 자낚 납치 한 두번 당해본게 아닌지라


연틀러님께서 이번 기회에 펄어비스사에 문제삼아 정확한 제재를 가해 달라 청원해주시길 기원합니다.




또한 연틀러님의 글에는 저희 길드원의 리플이 없습니다.


본인의 주장에 반대를 하면 다 액트라고 생각하시는 것 같아, 저와 길드원의 작은 억울함을 풀고자 글 쓰는 것 입니다.


액트의 (전)길마가 운영했던 방식이 마음에 안드셨고 불만이 있으시다면 그분에게 직접 문의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영상에 나온 실려가신 분들...


바다망령님께서 처음이라 당황하여 가문명을 기억하지 못해 한분 한분 사과를 드리지 못하셨다고 하네요.


당시 배에 실려가신 모든 분들께 바다망령님을 대신하여 사과드립니다.


저희도 바다망령님을 다시 교육하고 주의를 주겠습니다.


분란을 일으켜 죄송합니다.



또한 저는 대장만 달고있는 늅늅이라는 점 알려드리며, 사사게에 들러주시는 여러분들의 따뜻한 댓글이 저를 성숙하게 하고 있음을 알려드리면서... 글을 마무리 짓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