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ㅇ 그래 RPG의 묘미는 템맞추는 성장이기는 한데 PvE 에서의 성장이 주임.

협동해서 몬스터를 잡고 템맞추고 더 어려운 몬스터를 잡고.

메이플에서부터 와우, 디아블로등 몬스터를 상대로 한 무한성장에 초점을 맞추고있지.



근데 pvp에서 무제한 성장은 리니지같은 기형 게임의 폐단이고 선발주자랑 후발주자를 양극화시킬수밖에 없음.

안그래도 실력차이로 줘팸당하는게 pvp인데 여기서 템차이로도 줘팸당한다?

pvp유저라면 실력은 pvp배우는 과정에서 느니까 상관없는데 템차이는 pvp 배운다고 메꿀수 있는게 아니라 

의미없는 pve를 오질라게 해야하니까 정떨어질만함.



잘나가는 pvp겜도 실력양극화를 완화시키려고 티어제도를(브론즈는 브론즈만 만나고, 챌린저는 챌린저만 만남)

적극적으로 도입시키는데 검사는 그딴게 없잖아?

물론 그것도 어떻게보면 검사만의 장점이라고 할수 있는데 존나 고여가는 게임에서 그러면 

뉴비들은 브론즈가 챌린저 맞라인 스는거마냥 대가리터지고 겜에 정 떨어질만하지.



애초에 pvp겜은 뉴비유입및 유치가 겜 생명이라 어떻게든 뉴비가 당하는 고통을 완화시키려고 하는데

유독 검사만 뉴비배척이 심하니 뭐 ㅋㅋㅋ 근데 그러고선 pvp개노잼 ㅈ망겜 이러고있으니 웃길뿐...

솔직히 pvp겜중 흥행한것중에 장비 보정 안되는 겜이 어딨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