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는 버프 이전에 각사신으로 사냥을 한 적이 없었으므로 버프 전후 비교해서 이렇다 저렇다 말은 못 해 드리구

타직업과 비교해본 결과입니다.

(아직 초보 각사신인 것 참고 부탁드려요 제가 생각하는 문제점에 해결법있으면 공유점)


1. 너무나 부족한 전방가드

이건 뭐 전사신도도 같은 상황이지만 사보로 피하면 된다는 의미인지...

타직업에 비해서는 전가 스킬이 많이 부족합니다

특히 각사신이 문제가 되는 것은 주력 딜링기가 채널링(캐스팅) 스킬이 많은데

이걸 데미지를 다 박으려면 맨몸으로 버티면서 딜을 넣어야 합니다

위자치 같이 도발 등대가 있는 것도 아니니 상위 사냥터로 갈수록 부담됩니다


2. 너무나 부족한 마나흡수

뭐 마나인지 기력인지 뭐인지 암튼 그게 이렇게 쪼달리는 직업은 오랜만입니다

당연히 이걸 채워줄 수 있는 훌륭한 라밤기도 있고.. 하지만 쿨도길고...

주력기라고 할 수 있는 (이번에 버프된) 뱀똬리, 모래늪, 추붕 이 세개를 연속 딜을 넣으려고 해도

마나가 부족해서 한번에 못 쑤셔넣고 다른 엠흡 스킬을 섞어가며 써야 되더군요...

이렇다보니 각성/비각성을 너무 많이 왔다갔다 하게 됩니다



최근에 펄없의 패치 방향을 보게되면 각성클래스는 각성스킬+신규스킬 정도로도 충분히 사냥에선

쓸만하게끔 패치를 하고 있는데요 여전히 각사신은 비각기술과 라밤에 대한 의존도가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이것이 dps로만 따져보면 결코 각사신은 높은편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제일 큰 문제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