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PVE만 했었기에 
이 사람은 이렇게 느낀거구나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이동기 부재
2. 백어택 부재
3. 연계 시 딜량 부재
4. 소환수 버그



1. 이동기
 - 무난한 심층-로봇방을 예로 들겠습니다.
 - 로봇방에서 특히 올라가는 구간에 지구력이 끝납니다.
 - 다른 케릭들은 이미 올라가서 딜링을 하는 순간에 걸어서 지구력을 회복하면서 올라가야 합니다
 - 남이 몹을 잡을 시간에 못가고 걸어서 간다 = 딜이 손해 본다 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2. 백어택
 - 무난한 별무덤을 예로 들고 백어택 수치가 1.5배로 들겠습니다.
 - 애초에 느린 발동으로 백어택 보다는 맞딜이 맞는 케릭같습니다.
 - 시전속도가 느리니 백어택이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 딜이 손해 본다


3.  연계
 - 무난한 혹한의 어둠-몰아치는사제 를 예로 들겠습니다.
 - 혹한의 어둠(1332 x 3 / 1332 x 4) / 몰아치는 사제(642 x 1 6타격 / 1284 x 4) 입니다
 - 하지만 혹한의 어둠이 발동이 느린 관계로 대부분 연계로 사용하시죠
 - 연계 시 마지막 타격만 사용하기에 대미지는 1332 x 4 + 1284 x 4 가 됩니다.
 - 연계로 스킬 마지막 타수만 적용된다는 것은 = 딜이 손해 본다

4, 소환수 버그
 - 4번 칠게 2번만 친다? = 딜이 손해 본다



종합
전승 노바는 이러한 복합적인 사항으로 당연히 대미지가 손해 볼 수 밖에 없는 입장이며
고랩 사냥터가 아닌 심층, 별무덤 같은 PVE 사냥터는
4중 구조로 복합적인 손해를 받으니 효율은 떨어질 수 밖에 없다는게 
제 의견입니다.



같은 노바의 스킬 효율 예시

제가 주력으로 사용했던 스킬입니다 
 * 눈 위에 내린 서리 + 얼음가시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 단순 계산식으로만 계산합니다 

눈 위에 내린 서리 : 1타 844 x 3, 2타 844 x 4
얼음가시 : 마지막 타수 1023 x 6 입니다
친위대는 4마리 : 1150 x 4(친위대 효과 x 2)

합산 23,778% 백어택 가능으로 1.5배를 추가 반영 시
35,667%의 효율을 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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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면 많이 사용하시는 혹한의 어둠-몰아치는 사제 - 매서운 호령을 예로 들겠습니다
 * 연계 마지막 수치만 적용합니다.

혹한의 어둠 : 1332 x 4 + 친위대 1150 x 4(x2, 2타격) + 악시안 1401 x 1
몰아치는 사제 : 1284 x 4 + 소환수 1150 x 4(x1 6타격) + 악시안 1401 x 1
매서운 호령 : 1401  x 4

합산 64,870% 효율을 적용해야 하나
최대 타격 50%만 삭감하면 36,266% 의 효율로 적용
몹을 홀라당 뛰어 넘어버리니 1타격 적용이면  32,670% 가 적용되겠습니다
 * 발동이 느려 백어택을 미적용
 * 함정카드는 친위대가 몹을 뛰어 넘어버려 측정이 불가능한 최대 타격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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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노 가속상태의 짧은 연계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 연 -> 습 -> 잔혹한 고리
  (손 아프니 간단하게 쿨 작은거로만 예를 들었습니다)

연 (1181 x 3, 1181 x 3, 1181 x 4)
습 (1259 x 6)
잔혹한 고리 (1340 x 10)
백어택(1.5배) 적용 시 49,146%의 효율을 냅니다.


이 3가지의 시전 시간 + 쿨타임을 고려될 시
1.각노(연/습/잔혹) * 6초
2.전노(서리+가시) * 5초
3.전노(혹한 연계) * 8초
라는 수치가 나오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희가 기계는 아니니 시전시간+쿨타임 고려해서 대략적 계산 가정 시
각노(연/습/잔혹) 30초 동안 2.5회 122,865% 의 딜을 우겨박지만
전노(서리+가시) 30초 동안 3회 86,211%
전노(혹한 연계) 30초 동안 2회 65,340%~129,740%로 가정을 하고
이동기로 인해 걸어가는 시간까지 고려 시 차이는 점점 벌어지게 됩니다.


즉 같은 노바라도 
뜀틀하는 친위대+ 친위대 2 증발 + 걷기운동 + 존재하지만 존재하지 않는 백어택 등
전승 노바에게 소환수 대미지 수치 300% 이하 증가 가지고는 
매장된 노바 관짝을 꺼내서 보여주는 수준의 밖에 안된다
라는 것이 패치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차라리 호위병을 삭제 시켜고
모든 기술에 악시온이 나와서 최대 타수가 아닌 X숫자로 가는게
지금의 전노로서는 뭔가 딜상승이나 체감이 확오지 않을까 싶네요


참 제 스타일의 사냥이라 꾸준하게 하기는 했는데
이렇게 하나하나 생각하면.. 엄청 현타가 오게되니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