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 크기 수정하였습니다. 제가 여기 길게 쓰는게 처음이라 회사 자료작성하듯이 11pt로했네요...죄송해요.

안녕하세요. 이번 레저렉션에서 괜히 시작을 네크로 해서 개고생한 쁘띠옌입니다.(옌은 와이프 별명입니다.)
2.4패치노트를 보니 추후 독네크 유저는 더욱더 없어질 것으로 보여, 불안함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갓라딘, 갓소술사로 첫캐릭을 시작할 때, 그 뒤에 늙고 병든 할아범이 있었다는 것도 한번 기억해 주십쇼.

1) 왜 독넥이 아니고 조독넥입니까??
 - 독넥을 하기 위한 아이템의 벨류가 더 높기 때문입니다.
   매직아이템 떡칠을 해서 딜을 높히는 독넥의 특성상, 패캐/패힛/피/블럭/레지 의 모든 수치를 맞추기가 굉장히 힘들고
   일반적으로 레지를 등한시 하게 됩니다.
    원소데미지에 의해 죽는 것 방지하기 위해 몸빵용으로 소환수를 사용합니다.
    (ex, 차지볼트 찌리릭을 맞아줌, 해골들과 뭉쳐있을 때 버닝소울 라이트닝 딜 및 베넘로드의 불 데미지가 본체에 안 들어오는 경우가 많음)

2) 스킬포인트
  ※중요※ : 렙 1부터 독넥으로 진행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조넥 or 본넥 진행 후 렙 40쯤 스킬 초기화를 통해 독넥 전형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 포이즌 & 본 : 독 스킬 마스터
  - 저주 : 로레까지 1
  - 소환 : 파골까지1 + 서먼레지스트 1+  리바이브까지1 + 해골소환 및 해골마스터리
     > 해골소환 및 해골마스터리는 번갈아가며 찎습니다.
     > 본인 스킬빨에 따라 해골소환은 콜투없이 9 or 10마리(콜투 풀렸을때 해골 안없어지는 스킬로) 까지 찍고 그후에는 모두 마스터리 투자
        >> 저의 경우 해골소환이 현재 base 13스킬, 스킬빨포함 25스킬로  콜투on/off시 해골 소환 10마리 입니다.
        >> 파이어 골렘의 경우 혹시 모를 pk를 위해 찍습니다.

3) 용병관련
 - 수수 이전에는 용병 통찰 + 클레이골렘 / 수수 이후에는 용병 순종 + 아이언골렘사용
 - 용병에게 필요한 것 : 피흡 + 강타 + 올스킬
 - 용병템
   > 초반 : 길뚜 + 통찰 + 데몬하이드아머 유니크
   > 중반(수수확보시) : 안다뚜껑 + 순종 + 고딕플레이트유니크(탈갑닮은 그거)
   > 후반 : 길뚜 + 순종 or 무공 + 명예의굴레
  >> 고딕플레이트 유니크의 경우 강타 25%로 중후반 보스 딜링에 매우큰 효과를 줍니다.
       명중시 몬스터가 달아남 효과가 있지만, 용병에게 명중된다는 말은 이미 와사비가 묻었다는 뜻이기에 멀리 도망가지 못합니다.
 - 용병추천
     > 1순위 : 프레이어용병
        >> 장점 : 통찰과 같이 사용시 본체 피관리가 매우매우 편함
        >> 단점 : 통찰을 빼는 순간 체력회복이 반토막나서 뭔가 뭔가 너무 줬던 걸 뻇긴 느낌?
        >> 가장 무난하게 추천 할만합니다. 특히나 독뎀이 쎼게 들어오는 경우에 프레이어 용병의 체력회복이 큰 도움이 됩니다.
    > 2순위 : 홀프용병
        >> 장점 : 눈이 즐거움. 매번 초록색만 그 타격감도 없는 와사비만 뿌리다가, 애들이 팍! 하면서 파란색으로 물드는 순간 기분이 좋아짐
                      생존성 증가는 덤
        >> 단점 : 애들이 파랗게 칠해져서 이게 구석에 있는 놈들은 와사비가 뭍은 건지 아닌지 헷갈림
                      또한 맞을때 꼬마전기 쏘는 애들이 와사비 맞을때는 죽을 떄 한번만 쏘는에 홀프 터지면 터질때마다 전기를 뱉음
   > 그외 용병
        >> 마이트 용병 사용시, 해골 및 용병 딜을 기대할만 하나 그렇게 압도적으로 효과가 있진 않음 

4) 목표 스탯
  - 패캐 : 75이상 -> 제 기준 1순위
  - 패힛 : 56이상 -> 제 기준 2순위
  - 피 : 콜투 후 2000이상
  - 마나 : 콜투 후 600이상
  - 블럭 : 75%를 선호하나 불가능할 시 55%이상
  - 레지 : 0이상 

5) 아이템 진행
※앵벌시 1순위 목표 아이템 : 수수께끼
※앵벌시 2순위 목표 아이템 : 데스웹
  > 폐지 줍기를 해서 먼저 수수부터 맞추기고 그 후 데스웹을 구하십시오.
     데스웹은 데스웹이기만 하면 됩니다.
     (최대한 직득을 추구하나, 수수는 정말 빠르게 있으면 스트레스가 줄어들고 건강이 좋아집니다.)
  > 수수가 완성된 후, 아이언 골렘사용 및 용병무기 통찰에서 순종 전환 하세요. 
  > 용병 강타셋 완성되면 리바이브 의존이 크게 떨어지며, 해골 뭉치기용 2~3마리 리바이브면 충분합니다.

  [1] 기본적인 완성 아이템(트랑 3종 사용)
     - 머리 : 학식 등 1스킬 투구 → 샤코 → 2네크20패케 써클 → 2네크(or 3본)20패케 써클(+2솟)
     - 목걸이 : 네크 스킬 및 레지가 붙은 목걸이 → 마라아뮬 → 2네크15패케
     - 갑옷 : 잠행 → 스킬이 붙은 유니크갑옷 → 트랑갑옷 → 러셋아머 → 수수께끼
     - 장갑 : 트랑장
     - 벨트 : 골드랩 → 트랑벨트
     - 반지 : 패케레지링2개
     - 신발 : 자신의 인벤상황 및 패힛목표에 따라 다르며, 쉐도우댄서(패힛30)/스캐럽(패힛20)/쌍패레지부츠(패힛10) 등 유도리 있게사용
                 초반의 경우 당연히 패힛도 없고 아이템도 없으므로 알더부츠나 물부츠 사용하면 돼요. 
     - 무기 : 스피릿 → 3포이즌노바완드작 순백 → 데스웹
     - 방패 : 스플렌더 → 스피릿 → 트랑방패
     - 스왑무기 : 텔포봉 → 콜투
     - 스왑방패 : 텔포봉 → 스피릿(에테리얼 모나크사용 추천)

       >> 트랑세트의 경우 경험상 벨트가 가장 안 나옵니다.  벨트 확보 전까지 트랑갑옷 사용 추천 드리며 벨트 확보 시 갑옷은 러셋아머 사용 추천드립니다.
       >> 트랑세트 모두가 최하급이어도 아무 문제 없습니다. 앵벌 중 나오는 상급은 모두 팔아 수수 장만에 힘쓰세요.
       >> 데스웹의 경우 그냥 데스웹이면 됩니다.
            데스웹의 의의는 "솔방사냥시(카생위주) 로워레지를 몇번 덜 뿌려도 된다" 입니다.
       >> 콜투용 스피릿은 에테모너크를 추천드립니다.(힘제가 약간 낮아짐) 신발을 쉐댄을 사용하면 힘제 상관 없어요(쉐댄 힘 167)
       >> 이정도 아이템완성시 4인방까지는 무리없이 진행 가능합니다.
             제가 중학교 친구들 4명이서 해가지고, 그 이상 인원방은 사냥해볼일이 없었네요...
       >> 트랑 3종 세팅시 스탯은 밑에 첨부 하겠습니다.

  [2] 이후 진행 아이템
      >> 현재 제가 착용중인 아이템에 노란 음영 하겠습니다.
     - 머리 :  2네크(or 3본)20패케 써클(+2솟) → 2네크 20패케 30달려 올레지 써클(+2솟)
     - 목걸이 : 2네크20패케 → 2네크15패케 올레지 중감
     - 갑옷 : 수수께끼→ 더 이쁜 수수께끼
     - 장갑 : 트랑장
     - 벨트 : 트랑벨트 → 스웹
     - 반지 : 패케레지링2개 → 조던+발카
     - 신발 : 쉐도우댄서 → 스캐럽 → 쌍패레지부츠
               (본패힛참이 워낙에 안 나와서... 한개씩 나올떄마다 신발 바꿀 예정)
     - 무기 : 데스웹
     - 방패 : 트랑방패 → 쌍패모너크(+4솟)
     - 스왑무기 : 콜투
     - 스왑방패 : 스피릿(에테리얼 모나크사용 추천)
     >> 사실상 트랑세트 완성으로도 갖고 노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이후의 진행은 의지와 운의 영역이라고 봅니다.
     >>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이템에서 레지를 끌어올 구석이 없습니다.
     >> 당연히 4인방 사냥은 좀 더 수월하게 가능합니다.
    >> 쌍패모너크 세팅이 트랑세팅보다 좋은 점은
          -> 딜이 조금 더 쎄다.
          -> 블럭속도 증가로 카생 두번째 봉인 칼잡이들 사이로 잘못 텔포했을때 살아날 가능성이 크다.
          -> 거의 최종 세팅이므로  마음이 가벼워 진다.
          -> 게다가 대기 화면에서 덜 징그럽다(할아범이 한손에 해골바가지 들고있는 것을 와이프가 정말 싫어했어요)

[3] 트랑3종 vs 쌍패모너크 간 숫자 비교 : 
※쌍패모너크세팅에서 단순히 아이템만 트랑방패, 벨트, 패케링 으로 바꾼것으로 트랑세팅의 스탯 최적화 숫자는 아닙니다.


    > 트랑3종의 경우 결빙방지가 있지만, 쌍패모너크의 경우 블럭속도 상승이 있다.
    > 트랑방패 및 벨트에 의해 체력이 앞선다.
      >> 올스킬의 부제로 트랑세팅의 콜투 레벨이 낮지만 그럼에도 체력이 조금더 높음(현제 4오더 콜투 사용중)
      >>  트랑세팅의 경우 힘이 199로 쉐댄 착용치를 훌쩍 넘음(스탯 최적화 시 체력차이가 더 날 것으로 보임)
      >> 트랑세팅은 올스킬의 부제로 콜투 지속시간이 짧다.
   > 데미지 관련
     >> 트랑세트 : 2본스킬 + -25저항 + -5/5주얼 -> 현재 세팅에서 11k 독뎀
     >> 쌍패모너크 : 3올스킬 + -20/20주얼 -> 현재 세팅에서 13k독뎀
     >> 로워레지스트 안뿌린다 가정시 -10 저항감소의 우세로 단순 계산시 데미지차이가 크지 않으나
          로워레지스트사용 + 데스웹으로 인해 상대 저항 0이하라고 가정시 -10의 저항감소 효과보다 자체 딜 상승의 효과가 훨씬 큼 

6) 그 외
  - 수수께끼 전 보스 사냥 팁
   >> 리바이브를 충분히 활용해 주세요.(딱봐도 칼질 씨게하는애들)
         -> 보스 출현시 텔포봉으로 뭉치기 사용
        -> 액트3~4의 망치쟁이 / 카생 2번째봉인 둠나이트 / 액트5의 쌍도끼황소들 등등
             독넥은 바보라서 혼자 왕을 못잡아요. 아이템이 좋아져도 마찬가지에요. 친구들의 힘을 빌리세요.

입니다.
어휴 제가 4시부터 쓰기 시작했는데, 벌써 다섯시네요..
뭔가 쓰고 싶은 말은 많았는데 다 쓰진 못한 것 같아요.
맨땅으로도 충분히(?) 강력한 독네크 많이 사랑해주십쇼.

댓글에 여러가지 태클을 주시면 아무래도 여러분의 의견이 맞을것 같아요.
또한 제가 다 못 담은 꿀팁들도 주시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