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에 앞서
(작성자는 영문버전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는 유저로서 앞으로의 표기에 영문과 우리글이 혼용될 수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가능한 병기하겠지만 그렇지 못할 수도 있음을 미리 밝힙니다.)

드테킥씬은 타이거 스트라이크(호랑이 일격)로 무술 충전(버블)을 모아서
드래곤 테일(용의 꼬리)로 마무리 일격을 날리는 근접 캐릭으로서
주력기의 화염 데미지 비중이 높다보니 가장 인기있는 사냥터인 디아/바알 런을 하기에 부적합합니다.
해당 사냥터는 피스트딘, 체라 소서 등 걸출한 능력이 있는 친구들로 도시고,
드테킥씬은 소(서)팔(라)블로에 지쳐서 뭔가 새로운 걸 찾는 분들이 해봄직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최대한 저가 아이템으로 구성을 하여 아직 수수나 무공이 멀게만 느껴지는 분들에게 적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이번 2.4패치로 상향된 내용을 알아보자면,
1. 호랑이 일격(타스 / 주력 차징기) - 명중률과 데미지의 레벨별 증가량이 각 15%에서 25%, 7%에서 10%로 버프
2. 용의 꼬리(드테 / 주력 마무리 일격) - 레벨별 피해 증가량이 10%에서 20%로 버프
3. 무술 충전(버블)이 있을 경우 마무리 일격이 항상 적중하고 무술 충전(버블) 1개만 소모되게 버프(기존엔 버블 모두 소모)
4. 용의 비상(드플) - 재사용 대기시간 삭제로 유틸 향상
5. 세트아이템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져서 익셉셔널인 나탈랴 신발을 엘리트로 업그레이드 가능 - 킥 데미지 상승
(-1. 나탈랴 풀셋을 입고 뒷모습을 보면 분명히 양갈래인데 앞모습은..??? Aㅏ...)

위와 같이 무려 5중 상향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도 하지 않는 캐릭터가 있다? 네 그래서 제가 한번 키워봤습니다.

1. 스탯

81레벨 현재, 위와 같이 힘/민첩/활력을 골고루 찍었습니다
힘 - 킥 데미지 상승
민첩 - 어택레이팅 상승 - 2막 에임 용병 오라 받은 상태로 호랑이 일격 적중률 90+ 세팅
활력 - 순수 피통 1000가량, 위 스샷은 4오더 콜투 사용 후 1600+
앞으로는 힘에 더 투자할 생각입니다.

2. 스킬트리

무술 : 호랑이 일격M, 용의 꼬리M, 용의 비상1(길목 하나씩)
그림자 단련 : 흐리기1, 무기막기1(길목 하나씩)
덫 : 죽음 파수기1(길목 하나씩)

위의 스킬트리가 기본 뼈대라고 볼 수 있으며
취향에 따라 맹독 마스터, 손톱 숙련 마스터, 그림자 달인 마스터, 죽음 파수기 마스터 등등 다양한 트리로 갈립니다.
다만 중요한 건 폭발적인 속도를 아이템 포함 16포인트를 찍어야 후술할 공속 프레임을 맞출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중요한 건 폭발적인 속도를 아이템 포함 7포인트를 찍어야 후술할 공속 프레임을 맞출 수 있게 됩니다.
사실 아이템 포함 7포인트란 건 1개만 찍어도 된다는 것과 다름 없습니다.

저는 액트 미는 과정 포함 아래와 같이 찍고 아직 초기화 하지 않았습니다.

*주1. 코브라 일격1 - 액트 밀면서 포션 먹기 싫어서 하나 투자했지만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그냥 포션 먹는게 더 편하실 수 있습니다.
*주2. 폭발적인 속도 - 아이템 포함 16 아이템 포함 7
*주3. 맹독 - 캐릭터 창에 보이는 데미지 상승에 도움이 되지만 실질적인 딜 상승은 거의 없다시피 하지만 심심해서 하나 찍었습니다.
*주4. 손톱숙련 - 어택레이팅 90+ 를 맞추기 위해 어느 정도 투자 했습니다. 90이후부터는 투자 대비 효율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주5. 그림자 달인 - 액트 미는 과정에서 아이템 포함 10포인트 이상 투자하시면 준영이보다 든든합니다. 하지만 내가 킥 날리려는 대상에게 자꾸 정신 폭발을 걸어서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에 보여드릴 사냥 영상에서는 아예 소환하지 않았고, 향후 이 친구가 없어도 큰 지장이 없다면 소환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하지만 액트 밀때는 큰 도움이 됩니다.
*주6. 죽음 파수기 - 여기에 포인트를 투자하면 내가 과연 킥씬인가 트랩씬인가 정체성이 흔들릴 정도로 사기 스킬입니다.  시체폭발의 체력 비례 데미지는 역시 사기입니다. 주의할 점은 포인트를 투자한다고 시체폭발의 딜이 상승하는 건 아니고 범위만 증가하기 때문에 본인 사냥터와 취향에 맞는 투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아이템

주무기 - 바르툭의 목따개(촙촙이) : 샤에작
보조무기 - 나탈랴세트 무기
스왑무기 - 소집 + 영혼
머리 - 나탈랴세트 머리
갑옷 - 나탈랴세트 갑옷 : -5/+4 파다이 주얼작 x3
장갑 - 2무술 20공속 레어 장갑
벨트 - 귀꿰미 / 베르둔고 / 레어 저항벨트(저는 나탈랴세트 30% + 벨트 15% 해서 45%뎀감 맞췄습니다)
장화 - 나탈랴세트 장화 : 엘리트로 업그레이드(코+렘+퍼다이아)
목걸이 - 2암살 아무 레어 목걸이 / 3무술 아무 매직 목걸이
반지 - 쌍 레이븐 : 나탈랴 풀셋이 14/14 듀얼흡을 챙겨주기 때문에 그냥 쌍 레이븐 꼈습니다
인벤토리 - 횃불, 애니참, 무술참, 피참, 레지참 등등(주력기인 용의 꼬리의 딜 상승에 맥어레참보다는 무술참이 낫습니다)

용병 무기 - 유니크 쓰레셔 사신의 종소리
용병 머리 - 탈라샤 머리
용병 갑옷 - 듀리엘 껍질
다른건 취향껏 선택하시면 되지만 무기는 무공이 아니라면 사신의 종소리가 필수입니다.
용의 꼬리 데미지는 화염의 비중이 크지만 안타깝게도 물리 면역인 몹들에게 화염데미지도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사종의 노화 저주로 물리 면역을 벗겨야 합니다. 
(번외로 옆의 몹에게 드테를 날려서 물리 면역 몹에게 화염 데미지를 입힐 수는 있지만 불편한 게 사실입니다.)
그리고 다른 캐릭의 용병들에게도 사종을 착용시켜 봤는데 
사종은 공격적인 능력뿐 아니라 수비적인 능력 또한 워낙 출중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앰플 달고 적진 한가운데로 날아가는 드테킥씬의 용병 무기로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머리와 갑옷의 경우 제 다른 캐릭터들의 용병과 스왑해 주기가 너무 귀찮아서 그나마 남는 것들 중
흡수와 레지, 결빙방지 등의 옵션을 적절히 섞어 주었습니다. 

위와 같이 각 피스당 코/팔/렘/풀 정도 하는 장비들로 구성되어 가성비 좋은 세팅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아직 투구/무기에 소켓작을 안했지만 한다면 역시 5깍 파주얼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4. 공속 프레임 - 댓글 제보 후 수정

호랑이 일격 - 촙촙이에 샤에작 / 나탈랴 무기 / 장갑에서 20공속 / 폭발적인 속도 16포인트(아이템 포함) : 최고 프레임인 5프레임 달성
호랑이 일격 - 촙촙이 / 나탈랴 무기 / 장갑 20공속 / 폭발적인 속도(버스트) 1레벨이면 최고 프레임인 7프레임 달성


용의 꼬리 - 위와 동일한 세팅으로 6프레임 달성
(번외로 용의 꼬리 최고 프레임인 5프레임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나탈랴 무기에 샤에작, 다른 장비들에서 85공속, 폭발적인 속도 31레벨이 필요하므로 득보다 실이 많고 실효성도 없기 때문에 호랑이 일격 5프레임, 용의 꼬리 6프레임 세팅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용의 꼬리 - 촙촙이 / 나탈랴 무기 / 장갑 20공속 / 폭발적인 속도(버스트) 7레벨이면 최고 프레임인 7프레임 달성

5. 액트 밀기
액트는 트랩으로 미는 게 편하고 강하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트랩을 해보지 않아서 비교를 못하겠어요.
이번 기회에 한번 킥쌔신을 경험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사냥 방법은
호랑이 일격으로 몸 주위에 빙글빙글 도는 버블을 세 개 쌓고 - 촙촙촙
용의 꼬리 - 킥으로 버블 하나를 소모하여 강력한 광역 데미지를 넣는게 주 사이클입니다.(범위가 생각보다..좁다..?)
촙촙촙 - 킥 - 촙 - 킥 - 촙촙 - 킥 - 킥 이런 식입니다.
나메 액3~4부터 화염내성 몹들이 슬슬 등장합니다.
이런 친구들은 촙촙촙 이후 용의 발톱(드탈)으로 킥킥킥킥킥해서 한마리 녹인후
죽음 파수기 등을 활용해야 합니다. 
용의 발톱은 이후에도 꾸준히, 자주 사용되는 스킬이므로 단축키 지정 및 활용에 익숙해 지시면 좋습니다.
화염내성 - 용의 발톱으로 처리
물리내성 - 용병이 사종을 들기 전까지는 죽음 파수기 및 근처 몹에게 용의 꼬리를 날려서 광역 데미지로 처리
화염+물리 내성 - 용병이 사종을 들기 전까지는 패스

노말은 시곤+엔젤 등으로 밀고,

나이트메어 입성 후 그레이터 클러(33렙제)나 그레이터 탤런(37렙제) 베이스에 이번에 추가된 신규 룬워드인

귀감 하나 만들어 주시면 촙촙이 전까지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보조무기 슬롯엔

이 친구에 퍼다이아x2 작하면 레지가 아주 든든합니다.

42렙 촙촙이 착용 - 계속 사용할 것이므로 샤에작까지 해줍니다

66렙이 되면 위의 방패를 벗고

이 친구를 보조무기에 착용해 줍니다.(근데 이거 변동옵이 많은 친구였네요..2/2/50 그냥 주운거 쓰고 있었는데 으뜸이었네?)

그리고 대망의 79레벨이 되면 위의 비취 드루?를 벗고 나탈랴 무기를 착용하여 나탈랴 풀셋을 완성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2.4패치 5중 상향으로 떡상한? 드테킥씬에 대한 소개 마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사냥 영상 첨부합니다

*주1. 사실 이 드테킥씬의 주사냥터는 카우방일 것입니다. 다른 곳은 효율이 잘 안나올거에요. 2.4에 새로 추가된 다른 사냥터는 가보지 않았지만 액5 얼음 지하실 정도는 괜찮아 보입니다.
*주2. 사냥 예시 영상이므로 아이템 보기는 껐습니다.
*주3. 텔포로 용병 무공에 달린 컨빅묻히기 컨하듯이 용의 비상으로 용병 사종에 달린 노화컨 해주시면 좋습니다.
*주4. 죽음 파수기에 포인트를 투자한 상태지만 킥씬이라는 정체성을 가지고 사냥하는 영상을 보여드리기 위해 죽음 파수기는 의도적으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죽음 파수기를 사용한다면 사냥속도가 1.5~2배 정도 상승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주5. 캐릭터가 투명한 건 페이드(흐리기)를 발동한 것이 아니고 나탈랴 세트 효과입니다. 사냥은 버스트(폭발적인 속도)를 켜고 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