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렙까지 대충 60%쯤 남은 조폭네크입니다. 디아2는 몇주일 불태워서 하고, 흥미 떨어지면 또 몇달 쉬고 다시하고를 반복하다보니... 경험치 별로 올리진 못했네요.

이번에는 125패캐 조폭네크를 하면서 느낀, 몇가지 팁이 될 것 같은 내용들을 적어볼까 합니다.

1. 125패캐 최고의 신발은? 물부츠!





샤코를 끼는 75패캐 기준 세팅에서 56패힛을 맞춘다면 최고의 신발은 유닉 스캐럽쉘입니다. 신발에 힘이 붙어서 힘을 찍지 않고도 스왑 에테 모너크 스피릿을 낄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125패캐 세팅에서는 써클릿에서 힘이 잘 붙은 것들을 구하기 쉬운데, 이것 때문에 그냥 써클릿에 샤엘룬작을 하고 물부츠를 신고 56패힛을 맞추는 것이 피 이득을 더 볼 수 있습니다.

2. 젖소왕 부츠는 쟁여두자



젖소왕 부츠는 민첩이 무려 25나 붙어있는데, 이것 때문에 물부츠랑 좋은 궁합을 보여줍니다. 풀블락 세팅을 하는 기준으로 물부츠에서 배추로 갈아신으면 블럭률이 떨어지지만, 젖소왕 부츠는 풀블락을 유지하면서 매찬을 챙길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40기드 + 젖소왕을 낀 상태로, 별로 높은 매찬은 아니지만 어쨌든 유니크 드랍률 2배가 되는 161 찍기에는 충분합니다.

3. 마나 적정선은 콜투 기준 750~800



레어 써클릿, 크랩 아뮬 등등을 채용하는 125패캐 조폭네크는 황금 레지를 찍기 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반대로 샤코를 끼는 75패캐 세팅과는 피뻥과 마나뻥이 없어서 달리 마나통이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통찰 아골을 뽑아도 텔포를 계속 타면서 시폭을 쏘다보면 마나가 바닥을 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피마나 스몰참을 적당히 넣어서 콜투 친 기준, 마나가 750~800선을 찍어줄정도로 만들어 주시는게 좋습니다. 이정도가 되면 아골의 마쟁 효율이 정말 좋아져서 마나가 바닥을 치는 경우가 거의 없어집니다.

4. 스킬참 비율은 독뼈 2 + 소환 4가 좋다.





쌍파괴참 + 독뼈참 2장 + 소환참 4장. 이 비율로 스킬참을 넣는 것이 제일 좋았습니다.

이 비율대로 스킬참을 넣으면 콜투를 친 기준으로 해골이 16마리 / 스왑해도 해골 15마리가 나와주기 때문입니다.

독뼈참을 넣으면 시폭 범위가 늘어나서 좋은 것보다는 (어짜피 메피장 + 스킬 포인트 20 주면 충분하더라고요) 본아머 스킬 레벨이 올라가서 흡수량이 높아지는 부분이 정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