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팅하기 쉬우면서 가장 효율적이고, 강력한 셋팅을 해보고자
만들어 봤습니다.

-아이템 셋팅

머리- 라깍작 다뎀

목걸이- 2스킬 20패캐(나머지 옵션 전혀 상관없고 오직 2스킬 20패캐)

무기- 모자이크(베이스는 그냥 딴거 생각하지말고, 그레이트 텔런/루닉 텔런 딱 요거 2개 모자이크는 그냥 요거 2개로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스킬은 불사조3이 가장좋고, 불사조3과 천둥손톱3이 있으면 지존베이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거 외에 옵션은 있으면... 그냥 있는거지 무옵으로 보시면 됩니다. 노스킬 베이스에 작업해도 쓸만합니다.)

장갑- 무술3 20공속 매직장갑(이게 제일 효율이 좋습니다.)

반지- 쌍 조던링

벨트- 스웹

신발- 그림자 춤꾼

인벤- 레지20횃불, 레지20애니참, 번파참70, 스킬참7장, 11라레참 9장, 큐브

용병- 액트5용병 꺼불, 역병, 투지, 인내

-스킬셋팅
불사조 만땅, 천둥의 손톱 만땅, 호랑이 만땅, 얼음 칼날 만땅, 페이드8개
 
이거 외에는 스킬 1씩 찍고, 남는 스탯은 원하는 곳에 찍으면 됩니다.
단,  화염의 주먹은 1찍고 더 찍을 필요 없습니다. 

///셋팅설명///
 
 일단 용병셋팅부터 설명을하면, 플레이 해본 결과 번파참이 있으면 솔플은 당연하고, 풀방까지 왠만한 몬스터무리는 "무공없이" 한방에 정리가 되는게 확인되어서, 유틸성이 좋은 액트5용병을 기용했습니다.

-꺼불은 파레를 102나 올려주는 완소 아이템이고, 
-역병은 빙결,독, 저주등 지속시간을 78%나 줄여주어 빙감템이나 참룬, 독감 옵션을 대체하며, 콜레와 포레의 부담을 줄여줍니다.
-투지는 광신1의 스킬로 버스트 없이 33337 최고프레임이 가능하게 만들어 줍니다.

 아이템셋팅에 대해서 말해보자면,일단 레어 아이템이 하나도 없습니다. 아이템 셋팅 중 가장 힘든게 이 레어아이템인데, 레어아이템의 비중을 0으로 만들어서 셋팅을 쉽게 했습니다.
그나마 가장 구하기 어려운 아이템이 크레프트목걸이 2스킬 20패캐인데, 스탯, 피,마나, 레지 전혀 필요 없습니다.
진짜 딱 2스킬 20패캐만 붙으면 됩니다. 스탯, 피마나, 레지 충분 합니다. 
 
 아이템셋팅에서 많이 갈리는게 바로 65패캐를 하느냐, 105패캐를 하느냐 차이가 있는데,
이는 취향차이이지만, 저는 효율성에 기반해서 65패캐 셋팅을 했습니다.

65패캐와 102패캐는 장갑과 반지의 차이인데,

65패캐는
3무술 20공속, 쌍조던링
102패캐는
트랑장 쌍패캐링

65패캐와 105패캐는 1프레임 차이로 100초 사냥기준시 약 1~2초정도 속도 차이가 있지만,
다른 부가기능을 제외하고 스킬로만 따져도 5스킬의 차이가 발생하고, 5스킬의 데미지차이는 이 셋팅기준
9K 차이가 발생하였습니다. 더욱이 102패캐는 20공속이 모자라서 33337 최고프레임을 할려면 반드시 
"버스트" 셋팅이 강제가 되어서, 저는 효율을 중시하여 65패캐 셋팅을 하였습니다.  

 스킬셋팅으로 넘어가서 스킬 셋팅은 크게 2가지 셋팅이 있는데. 버스트와 페이드 입니다.
이는 개인의 취향 문제이지만, 저는 효율성에 기반해서 페이드를 선택했습니다.

버스트의 이점은 공속과 이속인데, 위 셋팅은 버스트와 같은 최대공속이 이루어 지고, 그렇다면 차이는 이속인데,

동랩 기준 (24랩)

버스트 이속 63%
vs
페이드 올레 67%, 물리감소 24%, 저주지속감소 84%

저는 페이드가 주는 유틸성의 효율이 좀 더 높다고 생각해서 페이드를 선택했습니다. 

///종합///

위 모든 셋팅을 완료하면 나오는 수치는

스탯창표기데미지(5회발차지기준 데미지)

6풀차지 용의 발톱 데미지 58K(290K) (무술스킬+27, 불사조3 모자2개)
(불사조2차지 15K(75K)
 불사조2차지+천둥3차지 42K(210K)
 불사소2차지+천둥3차지+호랑이3차지 49K(245K)
 불사조2차지+천둥3차지+호랑이3차지+얼음3차지 53K(265k)
 불사조2차지+천둥3차지+호랑이3차지+얼음3차지+화염3차지 58K(290k)

공속 33337(최고프레임)
패캐 65(11프레임)

레지 (레지 올려주는 장비 하나도 없고, 횃불,애니참, 11라레 스몰참9장 기준)

파레75  라레 64
콜레35  포레 35

입니다. 
콜레35와 포레35는 용병의 정화오라 지속시간 감소 78%때문에 레지 35으로도 충분하고,
가장 아픈 속성의 데미지인 파레와 라레는 각각 75와 64로 레지쪽은 걱정이 없는 셋팅입니다.

(스샷의 실제 제 셋팅은 목걸이에 포레가 달렸고 참하나가 5올레라서 수치가 조금 다름니다.)  

이번 셋팅을하면서 느낀건... 셋팅이 정말 쉽다!!!! 입니다. 
이 쉬운 셋팅을 가능하게 한건, 무공이 필요없는 압도적인 딜과 페이드스킬의  올레지 67% 옵션 때문입니다.
제가 다른 케릭을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게... 무공을 빼면 낮아지는 딜을 어떻게 커버하지? 라는 부분과
레지를 맞추기 위해서 "목걸이 반지 신발 장갑" 요 4가지 레어 아이템 좋은 물건을 구하는 시간입니다.
거래 게시판 트레더리 싸이트를 검색하는 것만 거의 한달 혹은 운나쁘면 더 오래 걸리 수도 있구요.....

그런데..솔직히.. 위 아이템셋팅은 전부 셋팅하는데 시간으로 따지면 이틀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일단 레어아이템이 필요 없다는 점이 가장 크게 작용했습니다. 

사냥은 너무 쉽고 좋습니다.

저는 마우스 왼쪽에 용의 발톱 마우스 오른쪽에 텔레포트를 넣고 사용합니다.

그러니까... 보통 사냥이

우클릭 좌클릭
우클릭 우클릭 좌클릭
우클릭 우클릭 우클릭 좌클릭

머 이런 식입니다. 
충전 할때 빼고는 그냥 한손으로 사냥 하는 거죠.

잘 걷지도 않습니다. 

이속이 빠른 사냥법도 생각을 해봤습니다만,

사냥 효율을 보니...
걷는거 보다 텔레포트를 하는게 효율적이라고 생각이 드는게

어쌔신의 스킬은 몸을 중심으로 동심원으로 퍼져나가는 공격방식입니다.
그래서 몬스터 무리의 중심에서 스킬을 썼을시 가장 많은 몬스터가 공격범위에 들어갑니다.

그래서 텔레포트로 되도록 몬스터 무리의 가운데쯤 떨어져서 스킬을 쓰면 왠만한 무리는 한방에 정리가 됩니다.

그런데 걸어서 몬스터를 공격하면, 보통은 몬스터 무리의 외각의 몬스터를 공격하게 됩니다.
중앙으로 파고들어서 공격하는게 아니라 외각에서부터 치고 올라오는 공격스타일이라서,

같은 범위의 몬스터 무리를 사냥하는데, 한방에 정리못하고 범위가 모질라서 한방차고 이동해서 또 차고
이런식으로 한방씩 더 때려야 하더라구요.

머 이래나 저래나.
솔직히 말하면 배부른 소리입니다. 
한방에 죽네 두방에 죽네 이러는건...

이 정도 셋팅에 이렇게 강한 케릭이 있다니.... 올드 어쌔신 유저로써 이게 먼일인가 싶네요... 이런날이 오다니..

혹시 어떤 팁이나, 다른 셋팅이 있으면 추천 부탁합니다^-^

///유용한 팁///

추가로 쓰는 글입니다. 모자이크씬을 하면서 유용한 스킬 활용법이 있는데,
이걸 설명 안했네요.

본문에도 말했듯이 모자이크씬은 스킬포인트가 남습니다. 
그럼 그 남는 스킬포인트를 멀 찍으면 유용할까요??

"그림자 망토" 와 "정신폭팔"

입니다. 둘다 1씩만 찍어도 유용한데 선행스킬이 1밖에 없어서 두 스킬 모두 찍는데, 스킬포인트3 밖에
안듭니다. 

두 스킬에 대해서 설명할텐데

일단 "정신폭팔"부터 설명하면,

이 스킬은 액트4 디아잡을때나, 액트5 바알잡을때 쓰는 작은 팁인데,

모자이크씬은 차징 후 15초 이내에 필살기를 안쓰면 차징이 사라집니다.
디아 잡을때, 봉인을 모두 풀고 디아가 나오기 전까지 15초가 넘습니다. 
그거 기다리면 차징이 다 풀려버리죠.

이때 마지막 봉인을 풀고, 바로 몹을 잡지 말고, 정신폭팔을 써줌니다.
이 스킬은 일정확률로 적을 내편으로 만들고, 4~5후면 다시 풀리고.. 머 이런 스킬인데,

원래 디아는 봉인을 모두 풀고 거기서 나오는 유닉몹을 잡으면 근처 몬스터가 모두 터져버립니다. 

근데 내편으로 만든 몬스터는 내편이니까 안터지겠죠?? 고렇게 살려두었다가 꼬신거 풀리면,
필살기고 한대 때려줍니다.
차징 후 15초동안 공격을 안하면 차징이 풀리는데.. 중간에 살려둔 저 몬스터한테 한번 필살기 써줘서 다시 15초를 갱신해서 디아블로 나올때까지 차징을 유지시키는겁니다.  

그리고 정말 유용한 "그림자 망토" 스킬을 보면,
이 스킬은 내 방어력 올리고 적 방어력 깍는 스킬입니다.

그렇습니다... 적 방어력을 깍아요. 
무공에 달린 선고 오오라가 적 방어력을 깍아서 명중률을 높여 차징을 쉽게 한다고 하죠?

그런데 무공 없이 무공보다 더 좋은 효과를 주는게 어쌔신한테는 이미 있습니다. 

그!림!자!망!토!

그림자망토는 범위가 20미터 입니다. 선고오오라가 범위가 13.3미터 인거에 비하면 엄청 넓죠?
그냥 일단 화면에 보이는 모든적은 다 걸린다고 보면됩니다.

아!! 이게 적한테 쓰는 기술이 아닙니다. 버스트나 페이트처럼 그냥 자리에서 쓰면 됩니다.
엄청 쓰기쉽죠?
그럼 내 방어력 올라가면서 화면에 있는 모든 몬스터는 방어력이 깍입니다. 
26초 동안 말이죠. 차징을 15초안에 해야하니 충분하죠?

그러니까 정확히 어떤식으로 사용하냐면

사냥하기전에

스왑하고

콜투들고 모너크 든 상태에서

전투명령 함성두번->전투지시 함성한번->페이드키고-> 적근처가서 그림자망토시전

그리고 클러로 스왑하고 차징 쌓으면 됩니다.

위 셋팅 기준으로 방어력은 64% 올라가고, 적 방어력은 69% 깍입니다.

명중률은 어차피 95%가 최대라서 적방어력 69%만 깎아도 무공썼을때만큼 때려집니다.
정 불안하시면 머 스킬도 남겠다. 그림자 망토 더 찍어주셔도 됩니다. 
스킬당 3%씩 방어력 더 깍으니 6더 찍으면 무공이 깍는 85% 방깍이 될 수도 있네요.
머 그렇지만.. 바로 위에 썼던 말이지만 어차피 명중률은 95%가 최대라 무조건 올린다고 좋은건 아니고
대충 95%정도 될듯 하는 수준까지 하면 됩니다. 그림자 망토 1찍으면 발현되는 효과 방깍 69%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선고 오오라 묻은 것 만큼 잘 박혀요

그리고.. 차징은 한다는 관점에서. 미세하게 무공보다 그림자 망토가 더 낫긴합니다.
선고는 오오라라서 오오라가 묻을때 까지 기다려야되지만,
그림자 망토는 그냥 즉시 시전이고,

또한 그림자 망토는 내 방어력을 올려줍니다. 디아2에서 방어력은 회피율이고,
방어력이 올라가면 차징을 할때, 내가 적한테 맞는 확률을 낮춰줍니다.

내가 적한테 덜 맞으면 그만큼 차징을 더 빨리 할 수 있습니다. 

차징만 놓고 보면,

무공보다 그림자망토가 더 빠른 차징을 할 수 있습니다. 아주~~ 미세한 차이겠지만요 

이러니 저러니 결과적으로는
모자이크씬은 무공을 안써도 충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