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들어가기
개인마다 플레이 방법과 추구 가치가 달라 맞지 않는 부분이 있을 것이나, 아 이양반은 이렇게 했구나 정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결론
가. 공포영역 이후 바바 99레벨업이 수월하다.
나. 공포영역은 액트1~3에서 체감 효율이 좋다.
다. 함성바바와 마법부여 소서를 적절히 활용하자.
라. 멀티로더 이용 7-8인 방으로 경험치 더 받자.
마. 무기는 페이즈 고뇌 고정, 용병은 액5 쌍역병

2. 99레벨업이 수월하다는 이유
공포영역 전이라면 몇개월을 걸렸다고 합니다. 저 또한 98이 마지막이었죠. 그런데 다들 아시다시피 그 어떠한 허접 공포영역도 일반 지역보다 최소 4배에서 6배정도 빠릅니다. 그래서 99레벨업이 쉽다고 하지만, 97부터 약간의 근성이 필요합니다. 그래도 조건만 갖춰지면 0에서 99까지 2-4시간 기준 2달이면 완성하니 수월하다는 이야깁니다.
조건이라 함은 아이템, 함성바바, 마법부여, 다계정입니다.(참은 미구비)

3. 액트 1-3이 체감 효율이 좋은 이유는
파티사냥이 가능한 카생, 바알, 탈라샤 외 기타 지역은 솔플을 해야하는데, 액트1-3 지역 몬스터가 체력이 낮아 7인방+마법부여 통해 한 두방 컷이 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한번 돌때 피로도가 적어 체감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4. 함성바바와 마법부여 사용 이유는
함성바바 55오더, 마법부여 54를 이용해 잘 죽지않고, 데미지를 높여 안정성과 신속함을 챙겼습니다. 물론 함성과 마법부여 넣는게 귀찮지만, 간혹 잼민이에게 피해증폭 저주 걸려 휠돌다 죽는 것보단 낫다고 판단합니다. 또한 마법부여로 인벤을 가득 채운 참 고통에서 해방되어 여유롭게 아이템 줍고 확인할 수 있어 스트레스 감소에도 효과가 있었습니다.

5. 멀티로더 7-8인방 이유는
1인방은 공포영역이라 하더라도 경험치 획득이 호락호락하지 않고, 7-8인방에서 마법부어 없이 그냥 하시면 상당히 고전하는데, 마법부여를 통해 공격력과 어레를 챙겨 플레이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이롭고, 또 빠릅니다. 1인방보다 7인방의 경험치 획득이 3-4배 많습니다.

6-1. 무기 고뇌 외 다른 무기는?
고뇌, 죽숨, 죽음 모두 훌륭한 무깁니다. 특히 마법부여로 특정무기만 고집하지 않게됩니다. 공속만 받쳐주면 웬만한 무기를 사용할 수 있지만, 수리 문제와 악마추뎀으로 공포영역에서 보다 신속함을 얻기 위해 장착했습니다. 또한 페이즈베이스 고뇌를 통해  액트2 사냥할때 안수장갑 대신 언데드 추뎀이 있는 구울장갑 헤비브레서, 무덤손바닥 샤스스킨글러브를 사용할 수 있어, 탈라샤 무덤 등을 좀 더 신속하게 클리어 할 수 있었습니다. 첨언 드리면 액트2 한정 죽숨+언데드 추뎀 장갑도 좋습니다.

6-2. 용병은 왜 역병인가?
물리파괴참, 광포화스킬로 물리면역은 무섭지 않았으나, 액트3 잼민이 액트4 카생에서 피해증폭, 노화 걸려 끔살 방지를 위해 저주를 빨리 풀어 안정성을 강화하였습니다. 또한 역병 용병의 저항감소가 잘터져 마법부여 화염 데미지를 잘 넣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유사 방법으로 무공을 선택해도 괜찮았습니다. 물론 용병에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추구하는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를뿐입니다.

7. 마치며
긴 글 읽어 주셔 감사합니다. 다소 아쉬운 것은 사냥터 마다 소요시간을 기록하지 않아 바바에게 맞는 최적 효율 사냥터를 밝히는데 실패했다는 것입니다. 다들 즐바바하십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