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실험한 기본 방식은 아래와 같구요.


1) 게임 옵션에서 피해 수치 표시를 켠다.(광피는 흰색 대미지로만 발생하고, 피해 수치 표시를 켜면 광피 수치를 볼 수 있음)

2) 광피를 50%만 맞춘다. (독침의 대미지의 절반 대미지 수치가 보이면 그게 광피 터진 거임)

3) 무기를 저렙무기에 홈 뚫어서 루비를 박으면 민댐,맥댐 차이 별로 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무기를 착용

4) 주니 4셋만 착용하고 우상족 군대 소환해서 독침 쏨

5) 아무데나 몹 몇마리 (가능하면 뭉치게) 모아놓고 독침을 쏘면서 우상족의 기본 대미지를 확인하고 그 대미지의 1/2 대미지 수치가 뜨는지 확인함. 그 1/2 대미지에 해당하는 수치가 뜬다면 광피가 터지는 것임.

 
 기본 독침은 500만 전후로 나오게 세팅되었고,

 1. 광역피해 30% 일 때 : 150만 전후로 광역피해가 발생함



그림에서 492만 같은 수치가 독침 대미지이고 145.3만에 해당하는 수치가 광역피해 수치입니다.



2. 같은 조건에서 광역피해만 50%로 조정하고 했을 때 : 250만 전후로 광역피해 발생



광역피해는 발생하는 대미지의 광역피해 %만큼 10미터에 동일한 대미지를 줍니다.

249.5만이라는 동일한 수치가 주변에 모두 발생한 것은 이것이 광역피해라는 것을 증명해 줍니다.
(이때는 150만 전후의 대미지가 사라집니다. 150만과 250만이 광역피해라는 것을 말해줍니다.)


아래는 실험 영상입니다. 초반부는 30% 광역피해이고 이후 마을로 가서 50%로 조정하는 부분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