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양손 극딜 야만용사 드레니안입니다.

 

오늘 새벽에 무난하게 액트 2를 깨고 액트 3에서 무리없이 사냥하고 있네요.

 

지금 사냥하고 있는 스펙은 첫 스샷과 같습니다.

 

노버프 상태 (노외침, 노변신) 공격력 6만9천 입니다.

스샷을 보시면 알겠지만, 모든저항 낮습니다. 노외침으로 300정도네요.

피통은 25000정도이며, 보라색 활력 보석 하나도 안박았습니다. (아까운 보라색 별보석만 창고에..)

방어도도 낮은 편이구요.

 

그런데 이 상태로도 액트 2 솔로잉으로 깨고 액트 3 챔피언 몹들 앵벌하는데 큰 무리가 없습니다.

 

패시브는 방어형 패시브로  방어도 25% 짜리 

(활력이 낮아서 활력 = 방어도 패시브 보다 방어도 25%가 많이 올라가더군요.)

 

그리고 공격형 패시브로

치명타 5% 증가 치명타 피해 50% 증가  패시브와  무기 전문가 (도끼, 둔기 치명타 확율 10%증가) 찍었습니다.

추종자는 치명타 3% 증가시킬려고 건달 데리고 다니는 중이네요. (건달 패시브에 치명타 3% 추가증가 있습니다.)

 

 

 

 


외침 2개 한 뒤의 스펙은 (격노 외침 + 방어도 외침에 저항 증가룬)

저항력은 대략 평균 500정도이고, 피통은 25000그대로 이며, 방어도는 7000이 조금 안되는 낮은 수준입니다.

외침만 해도 엔간한 탱바바가 광전사 변신한 것과 비슷합니다.

.

이 상태에서 액트 2 앵벌은 무난하게 모든 챔피언, 유닉몹 다잡으면서 하는편 입니다.

치명타 증가가 250% 가까이 되어서 치명타 데미지는 20~30만 사이로 터집니다.

 

 

 

 

2번째 스샷이 광전사 변신시의 디피입니다. 22만정도의 공격력이며, 광분 신단 버프 받으면 25만까지 나오는 것 같네요.

이 공격력으로 지진을 안깔아도 벨리알 3페를 반피 이상 가르기 평타로 뺄 수 있습니다.

 

이 세팅으로 불지옥 도살자 3~5초, 쿨레 쫄 포함 3초, 베리알 3페이즈 10초 정도 걸립니다.

도살자나 쿨레는 그냥 분노모으고 들어가서 변신후 지진깔면 순식간에 죽어있습니다.

 


베리얼은 1페이즈는 그냥 구석에서 소환하는 몹 대충 쳐죽이고 (1대씩이면 다들 죽네요. 피 없으면 얘들 모아서 보복으로 피채우기)

2페이즈는 어떻게든 광전사와 지진 안쓰고 버티는게 좋습니다. 평타로도 한 30초면 벨리얼 빨피 됩니다. 피가 모자란다 싶으면 소환하는 쫄 잡으면서 피 채우면 됩니다.

3페이즈 시작하면 가득 찬 분노로 광전사 변신하고 지진 깔아주시면 10초 뒤면 벨리알이 누워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바닥 깔리는거 피하거나, 생존기 돌리거나 하는 컨트롤 없이 그냥 지진뎀지와 광전사 변신으로 녹이시면 됩니다.

 

3페이즈가 원래 가장 어려운데 딜바바로는 3페이즈에 지진쓰면 너무 쉽더군요.

(2페이즈에 지진쓰시면 베리엘 순삭되긴 하지만, 3페이즈에 좀 빨빨거리면서 생존하셔야 합니다. 이속 증가 옵 없거나 손가락이 느리시면 좀 고생하실거에요.)

 

챔피언 몹 사냥하는 방법도 별게 없습니다. 챔피언 몹이 보이면 분노를 모아서 변신하고, 가까이 붙어서 지진 쓰고 극딜하시면 됩니다. 설령 챔피언 잡다가 죽어도 지진은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대부분의 액 2~3까지 챔피언은 지진데미지에 죽습니다.

그걸로 안잡히는 챔피언 (방패, 무적하수인, 추가생명력 등의 거지같은 옵션) 이 붙은 얘들은 포기하시거나, 무빙하시면서 근성으로 잡으셔야 합니다.

 

사실 저도 융해+환영+방패잡이+비전 조합의 도망다니는 챔피언들은 몇 번씩 죽어가면서 잡았네요. 그래도 도망다니는 놈들은 피통도 작아서 몇대만 패도 크리가 20~30만이니 곧 빨피가 되더군요.

 

 

 

제가 야만용사를 플레이하는 방법은 이렇듯 단순무식하며 강력한 데미지 기반의 플레이입니다.

 

거대한 무기를 휘두르면서 닥치는 대로 썰어버리는 야만용사의 이미지에 맞는 플레이를 찾으려 하다보니 이렇게 되었네요.

 

양손바바님도 가능성이 있으니 다들 힘을 내시길 바랍니다!!

 

(현재 양손 극딜템 가격이 탱킹 템 가격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하이엔드 양손무기는 하이엔드 한손무기의 절반가격이죠.)

 

 

 

 

여기서 부터는 양손야만용사용 아이템 구하실 때의 팁입니다.

부족하거나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나, 제가 알고 있는 내용대로 최대한 성실히 작성했습니다.

 

 

양손 야만용사 아이템 선택시의 팁:


무기: 


1.피흡 (적중시 생명력 400이상 옵션, 또는 데미지의 2.5% 흡혈옵션 )
2.소켓, 또는 치명타 피해 증가 (50%이상)
3.무기 공격력 = 공속 = 힘
 

1순위 부터가 가장 중요한 옵션입니다. 많은 분들이 막연히 초뎀 높은 무기가 가장 좋은 무기일 거라고 생각하시는데, 이건 사실이 아닙니다. 물론 초뎀이 높으면 좋지만, 옵션들이 중요한 것이 많습니다.

이 중에서 특히, 데미지의 2.0~3.0%를 피로 채워주는 옵션은 무기와 벨트, 반지 정도에만 붙는 희귀한 옵션이며,(또는 일부 전설방어구. ) 무기에서 이 옵션을 포기하시면 생존이 눈에 띄게 어려워집니다.

(적중시 생명력 채워주는 옵션의 가치는 데미지 30% 흡혈보다 현저히 낮습니다. 무기 속도가 느리니까, 한손무기에 비해 효과를 덜보는거죠.)

벨트, 무기 둘다 풀으로 3.0% 의 피흡을 맞춰서 6% 피흡을 하시면 케릭창에는 5.2% 정도로 뜨며, 이 경우에 치명타가 터지면 위 공격력에서 피통의 30%가량이 찹니다.

양손바바는 생존을 거의 포기했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사실이 피흡+치명타가 상당히 많은 피를 채워주기 때문에 생존이 생각보다 뛰어납니다.

또한, 지진을 깔았을 때 지진데미지는 엄청난데 (거의 뭐 1초에 100만 뎀지 이상은 주죠.) 이것의 5%정도가 꾸준히 피가 차기 때문에 몹 2~3마리만 지진위에 있어도 거의 무적상태 입니다.

불지옥에서 챔피언 몹을 안죽고 잡을 수 있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그냥 지진 위에 몹을 세워두면 엄청난 속도로 피가 차기 때문에 챔피언 몹도 손쉽게 녹일 수 있는거죠.

 (사실 피흡이 안되어도 지진 뎀지에 액2 챔피언은 다 죽습니다.)

 

무기에서 2번째로 중요한 옵션은 소켓, 또는 치명타 피해 증가 옵션입니다. 둘 중에 하나는 달려있는 편이 좋습니다. 본래는 치명타 피해 증가가 가장 중요하지만, 소켓이 있으면 에메랄드 보석을 박으면 치명타 피해 증가가 생깁니다.

에메랄드 보석을 별단계까지 업그레이드 하면 70%의 치명타 피해가 증가합니다. (별단계 보석까지 세공은 대략 50만골 정도가 듭니다.)

사족이지만, 보석은 무기에 박을 보석 하나만 별, 또는 빛나는 별 까지 세공을 하셔서 쓰시고 나머지는 사각 보석 종류로 저렴하게 방어구에 박으시길 추천합니다.

(무기에 보석이 들어갔을 때는 단계별로 차이가 꽤 크지만, 방어구에 박혔을 때는 단순히 단계별로 스탯 2 정도 상승이라 가격대비 비효율적입니다. 힘이나 활력 2~6 올리기 위해서 50만골 투자하는건 좀 바보짓이죠.)

양손바바의 데미지딜링과 생존은 치명타에 크게 의존합니다. 치명타 데미지가 일반데미지의 2~3배를 상회하고, 그 데미지가 높을 수록 피가 잘 차는 것이기 때문에 치명타 확율과 치명타 피해를 올리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적어도 200%까지의 치명타 피해 증가는 올리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3번째로 중요한 것이 무기 공격력입니다.

당연히 무기 초뎀이 높으면 높을 수록 좋지만, 옵션이 구린데 무기 초뎀만 높은걸 쓰면 되려 안 좋은 효과를 봅니다.

따라서 위 2가지 옵션을 중요하게 보시고, 그 뒤에 그 중에서 무기초뎀이 가장 높은 무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공격속도 증가는 사실 꽤 중요한 옵션이기는 하지만, 딜링이나 생존에 무기에 꼴랑 10~15% 붙은 것 가지고는 큰 영향을 주지 않는 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양손이 느려터져서 15% 증가한다고 해서 괄목할만한 차이를 보이지는 않습니다. 물론, 공속의 효율이 한손보다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만.. 체감하기가 꽤 힘들더군요.)

때문에 공격속도 증가가 반영된 무기 데미지 전체만 보시면 되고 굳이 공속증가 옵션을 찾아다니실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무기 옵션에 힘이 많이 붙어있으면 때로는 800초뎀대의 무기라도 공격력이 900초뎀대의 무기를 찬 것보다 많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힘 150붙은 공격력 800짜리 무기를 끼는게 힘 0인 공격력 900무기보다 데미지가 높습니다.)

 

이 옵션들을 고려하신 뒤에 무기를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어구


머리 방어구:  1. 치명타 확율 증가
                   2.공속 증가
                   2. 힘
                   3. 모든저항
                   4. 소켓
                  

각 부위별 방어구마다 붙을 수 있는 옵션들이 좀 다릅니다.

머리방어구에 붙을 수 있는 옵션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치명타 확율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야만용사의 치명타는 딜링과 생존 모두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2 번째로 중요한 옵션은 공속증가입니다. 공속증가가 붙을 수 있는 방어구 피스는 장갑, 악세사리류 (반지 목걸이), 를 제외하면 머리가 유일합니다. 레어템 경매장서 검색하실 때도 꼭 공속이 붙었나를 확인해보세요.

3번째로는 당연히 힘이 중요합니다. 활력도 같이 붙으면 금상첨화지만, 제 피통을 보시면 알겠지만 피통이 그렇게 높을 필요는 없습니다. 힘으로 데미지를 올리는게 개인적으로 더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머리 피스에 힘 옵이 150 이상붙으면 상급입니다. 200이상 붙은건 몇 없는 것 같네요.

3. 모든 저항도 외침 후 500정도로 맞춰주면 생존에 적당히 도움이 되기 때문에 부담가지 않는 선에서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4. 머리에 소켓이 있으면 생명력을 증가시키거나 매찬을 증가시킬 수 있으니 좋기는 한데, 양손바바한테 꼭 필요한건 아닙니다. 활력 올리나 안 올리나 큰 차이가 없기 때문이죠. 머리 피스에는 빨간 보석을 박아도 힘증가가 아니기 때문에 소켓의 중요성이 탱바바보다 떨어지는 편입니다.

 

추천아이템: 안다리엘의 해골

전설 58렙제 투구인 안다리엘의 해골은 이 중에서 대부분의 옵션을 만족시켜주는 딜바바 최고의 투구입니다. 공속11~14%와 치명타 확율 3%가 기본옵으로 붙어있고, 기본적으로 힘이 붙어서 나옵니다 (하급은 80정도 상급은 130정도)

여기서 랜덤으로 모든저항이나 소켓, 또는 활력 옵이 붙으면 아주 좋은 투구가 됩니다.

유일한 단점은 가격입니다.  가격 헬. (그래도 그나마 다른 전설템에 비해서 안다리엘 하급 투구는 싼 편입니다. 상급은 당연히 헬)

 


가슴 방어구: 1. 힘 (활력)
                  2. 모든 저항
                  3. 소켓
                  4. 방어도

가슴 방어구에는 붙을 수 있는 옵션이 별로 없습니다.

그나마 힘 잔뜩 붙고, 3소켓이어서 붉은 보석 3개 박을 수 있고 하면 좋은 옵이죠.

이 상태에서 모든저항까지 맞춰서 생존력까지 올려주면 최상급 템입니다. 모든저항 80까지 가능한 것 같습니다.

소켓은 3개 뚫려있는 것이 최고이며, 적어도 힘100+ 소켓 2개는 뚫려있는 것을 선택하시거나, 기본힘이 200이상 붙은 것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은 갑옷입니다.

활력이 높거나, 힘이 높거나, 둘이 적절하게 섞여있는 템을 기본으로 고르시되, 모든 저항이 있는 템을 되도록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아이템: 티리엘의 권능

티리엘의 권능 : 힘이 150정도까지 붙고 모든저항, 매찬, 이동속도 증가 등 최상의 옵은 다 갖춘 템입니다. 이속 증가등의 옵션등을 빼고 순수 딜과 저항측면에서만 본다면 3소켓 220힘+모저붙은 최상급 레어 60렙제 갑옷에 밀립니다.

티리엘 갑옷의 유일한 단점은 노소켓과 부모님을 잃어버린 가격입니다.

 


다리방어구: 1. 힘 (활력)
                 2. 모든저항
                 3.

다리 방어구를 구하시는 요령은 가슴방어구와 같습니다.

똑같이 3소켓 까지 뚫리고 최대 250까지 힘이 붙을 수 있습니다. (모든저항은 75까지 붙은걸 봤네요.)


추천아이템: 도굴꾼의 바지

전설 60렙제 바지인 도굴꾼의 바지는 힘이 최대 220까지 붙고 활력, 모든저항, 매직찬스, 골드 증가 등 모든 유용한 옵이 기본으로 다 붙어있는 좋은 바지입니다.

유일한 단점은.. 200대를 넘어가는 힘이 붙으면 여태까지 모은 골드 전체를 쏟아부어도 싸다구 후리는 가격입니다.

 


허리방어구: 1. 피흡
                 2. 힘 (활력)
                 3. 모든저항


허리에는 방어구중 유일하게 피흡이 붙습니다. (적중시 생명력 증가 옵션이 아닌, 피해의 2%~3%를 생명력으로 전환 옵션)

이 피흡은 앞서도 말했지만 아주아주아주아주 중요합니다. 바바생존의 핵심이죠.


피흡이 붙은 허리띠 중에서 되도록이면 힘이 150~250 대로 높게 붙은 허리띠를 구하시면 됩니다.

거기에 추가로 모든저항이 붙어있으면 당연히 좋습니다.

힘이 좀 낮고 소켓이 뚫려있다고 해도, 소켓에 보석박으면 대략 40까지는 더 올라가는 셈이니 잘 계산하시면 됩니다.

 

추천아이템: 통탄

통탄에는 기본적으로 치명타확율, 피흡, 힘이 아주 높게 붙었으며 거기에 야만용사 스킬 데미지 증가시켜주는 옵션까지 있습니다.

이 중에서 보복 극대화 확율 2~7% 증가는 아주 소중한 옵션입니다. 보복은 기본적으로 피를 채우는 스킬이며, 데미지가 가장 높은 스킬이기도 합니다. (무기공격력의 220%)

이게 치명타가 7% 더 잘 터진다는건 엄청난 상향이죠.

통탄의 단점은 낮은 활력과 모든 저항의 부재, 그리고 잘 안나온다는 점에 있습니다. (경매장에 잘 안나옴.)

 

 

장화: 1: 힘 (활력)
        2: 모든저항
        3: 이동속도 증가
        4: 피구슬 획득 반경 증가


장화에는 특이한 옵션이 있다면 이속증가옵이 달릴 수 있는데, 붙으면 좋지만 없다고 해서 굳이 아쉬울 옵션은 아닙니다. 있으면 생존에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없어도 컨으로 커버 가능한 부분이니까요.

따라서 다른 부위와 마찬가지로 힘과 활력, 그리고 모든저항이 높은 것을 착용하시면 됩니다. 힘 최소 150이상 달린 장화를 추천합니다.

또한, 장화에는 소켓도 없기 때문에 레어 장화인 경우 옵션이 남기 마련입니다. 이 때는 획득 반경 증가 옵이 달린 장화를 선택해주시면 좋습니다.

획득 반경 증가는 최소한 5m 짜리 하나는 붙어 있어야 피구슬 먹고 생존이 용이합니다.  이 옵션이 0일 경우에는 피구슬을 말그대로 밟고 지나가야 피가 회복됩니다.

5m 반경 하나만 붙어있어도 좀 떨어진 거리에서도 피구슬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급박한 상황에 아주 도움이 됩니다.

다른 방어구에도 붙을 수 있는 옵션이지만, 다른 방어구는 좋은 옵션들이 많이 붙어야 하기 때문에 피구슬까지 챙기기 좀 힘듭니다.

널널한 장화에서 맞추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아이템: 불걸음 장화, 한량의 장화


그나마 추천을 할만한 아이템이 불걸음 장화인데, 힘이 높게 붙고 이속이 12% 기본으로 따라오며, 근접피해를 3% 줄여준다는 장점이 있지만,

모든저항과 활력을 깡끄리 포기해야 한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추천 아이템들인 전설템들은 기본적으로 모든저항이 낮거나, 거의 붙지 않았음으로 전설템으로만 맞추면 생존에 에러가 생깁니다.

따라서 전설템 2~3개에 모든저항 붙은 레어템 세팅을 추천합니다.

불걸음 장화는 힘, 민, 지  3종류가 있으며 다행히 그 중에서 힘 장화가 가장 싼 편입니다.


한량의 장화는 기본적으로 힘이 낮습니다. 최대로 붙어봐야 91이죠. 하지만 이속+공속 옵션이 따라오는 괜찮은 장화입니다.

 

어깨 방어구: 1. 힘(활력) (최대 220)
                  2. 모든저항 (최대 75)
                  3. 방어도 증가

 

어깨 방어구는 특별히 붙는 좋은 옵션이 없습니다. 다만 힘이 최대 220까지 붙을 수 있고 모든저항도 75까지 높게 붙을 수 있음으로 어깨 방어구에서 최대한 많은 힘과 모든저항을 맞춰두면 좋습니다.

방어도 증가 옵까지 달리면 금상첨화지만 더럽게 비싸니까.. 최대한 힘과 모든저항 위주로사세요.

활력은 적당히 붙어도 괜찮습니다. (피통 25000으로 액 3 앵벌 중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추천아이템:  딜 어깨는 추천할 만한 전설아이템이 없습니다. 레어끼세요. 두번끼세요.

 

 


장갑:  1. 치명타 확율 (최대 10%) , 치명타 피해 (최대 50%)
         2. 공속 (최대 17%)
         3. 힘 (최대 220) 활력 또는 소켓 (보석으로 스탯 커버)
         4. 모든저항 (최대 75)
        

장갑에는 이제 대단히 중요한 옵션들이 많이 붙습니다.

첫 번째로는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치명타 확율과 치명타 피해가 붙습니다. 확율은 최대 10%까지 나오는듯하며, 치명타 피해증가 옵션은 50%까지가 제가 본 최대입니다.

딜야만이라면 이 둘 중의 하나는 반드시 붙은 템을 끼시는 것이 좋으며, 둘다 붙었으면 최상입니다.


두 번째로 중요한 것은 공격력을 확 올려주는 공속 증가 옵션입니다. 치명타 확율 증가+ 치명타 피해 증가+ 공속 이렇게 옵션 3개가 다 달려있으면 그 장갑은 전설템을 몇 배 능가하는 아이템입니다. (가격도 전설이겠죠.)

공속 증가는 야만용사에게 치명타 확율과 치명타 피해만큼 중요하지는 않지만, 딜을 많이 올려주는 중요한 옵션입니다.


위 3가지 옵션 중 적어도 2개가 붙었다면 그 중에서 힘과 활력이 높은 템을 끼시면 됩니다. 거기다가 모든저항까지 붙었으면 비교불가능이겠죠.


그렇게 붙는게 가능하냐고 물어보신다면,  제가 액트 1 도살자한테서 주운 60렙제 장갑은 힘 100대, 활력 70대에 모든저항 60, 물리저항 40이 붙은데다가 치명타 피해증가 33%까지 붙었네요.

팔았다면 엄청난 고가였겠지만, 제가 쓰기로 했고 그 덕분에 액트 2에서 생존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 옵션 중에서 물리 저항 40도 좋지만, 이게 치명타 확율 4% 이런식이었다면 그건 정말 레전드급 템이 되엇을 것 같네요. 옵션 5개 중 모든건 확율이니 가능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최고의 풀옵은 치명타 피해 10%  치명타 피해증가 50% 공속 17% 힘 220 모든저항 75 입니다. 생각만 해도 후덜덜하네요.)

 


추천 아이템: 검투사 팔목장갑


검투사 팔목장갑은 기본적으로 치명타가 최소 7%, 최대 7.5%로 엄청난 치명타 확율이 붙습니다. 레어에 가능한 최대 치명타가 10%지만 이렇게 붙는건 거의 드문 것을 생각했을 때 이는 엄청나죠.

활력이나 힘은 안붙지만 생명력 증가 옵션이 있는데다가 방어도 증가 옵션이 기본이라 기본 방어도가 높은 편에 속해서 생존에도 도움이 됩니다.

거기에 무작위 속성 1이  힘 80, 활력 80, 모든 저항 20~30 사이로 붙을 수 있기 때문에 이 3가지 중에 1개가 붙으면 야만용사가 쓰기 더할나위없이 좋은템이 됩니다.

검투사 팔목장갑은 힘과 활력이 낮아서 그런지 경매가가 다른 전설장갑들에 비해서 낮은 편에 속하더군요. 저렴하게 구해서 딜 할만한 장갑입니다.

치명타가 중요한, 그리고 궁한 딜야만에게 참 좋은 아이템이죠. 단점은 역시나 부족한 힘스탯과 모든 저항의 부재입니다.

 


손목 방어구 :  1. 치명타 확율,
                    2. 공격 속도 증가
                    3. 힘(활력)
                    4. 모든저항

 

손목 방어구를 보실 때 유의하셔야 할 점은 장갑을 보실 때와 같습니다.

단 손목 방어구는 최대 6% 까지 치명타확율을 지원하고, 치명타 피해 증가 옵션은 붙지 않습니다.


추천 아이템: 영광의 서약, 팔씨름


영광의 서약은 매찬과 금화 증가를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치명타 확율이 3% 고정입니다. 힘은 최대 129까지 붙을 수 있는데, 무작위 속성에서 힘이 뜨면 더 높게도 붙는 것 같습니다.

무작위 속성으로 힘이나 활력, 또는 모든 저항이 붙으면 모든걸 다 적당히 갖춘 템이 됩니다. 더군다나 상당히 저렴한 편이라 싼 맛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팔씨름은 기본적으로 잘 나오지 않고 고가의 아이템이지만 힘이 169까지 붙을 수 있는 굉장힌 손목입니다. 거기다가 극대화2% 고정에 생명력 증가, 방어도 증가 옵션은 상당히 매력적이죠.

하지만 쓸데없이 밀치기 확율이 들어있어서 적을 의도치않게 날려버릴 수도 있다는 단점을 안고 있습니다. 그리고 꽤 비쌉니다. 무작위 속성 1가지가 모든 저항 , 또는 활력으로 붙으면 매력적인 템입니다.

 

 

악세사리류:

악세사리류를 보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장갑을 보시는 방법과 같습니다.

붙을 수 있는 옵션들은 장갑과 같으며, 중요한 옵션도 장갑과 같습니다.  반지, 목걸이 모두 통틀어서 말이죠.

 

목걸이 추천: 우로보로스


우로보로스는 딜을 엄청나게 올려주는 목걸이 입니다.

무기 공격력을 기본으로 6~12 + 시켜주는걸로 모잘라 

극대화확률 최소 4%에

힘옵션이 붙으면 힘 149까지 붙습니다 (최소로 붙어도 130)

그걸로 모잘라 무작위 속성 2개가 공속, 또는 치명타 피해 증가, 등으로 붙으면 목걸이 하나로 1만 디피 이상 올리는게 가능해질 정도죠.

생존을 위한 적중시 생명력 옵션이 높게 붙은것 또한 아주 흡족한 목걸이입니다.

다른 방어구에서 모든저항, 활력 등을 충분히 맞추셨다면 우로보로스로 딜 상승을 노려보시길 추천합니다.

 


반지 추천: 해골가락지


말이 필요없는 해골가락지 입니다. 딜러들의 꿈이죠.

모든 데미지 상승 옵션이 극으로 붙었습니다.

무기 공격력에 극대화 4%, 정예에게 피해 증가, 그리고 힘은 붙었다 하면 최소 130에 최대 149까지 붙는데, 운 좋으면 무작위 속성이 힘으로 겹쳐서 힘이 220넘게 붙을 때도 있습니다.

말이 필요없이 좋은 딜반지이자, 비교불가능한 가격 (힘 200이상이면 천만골 이상부터 시작) 을 지닌 반지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번거로우시겠지만 추천한번씩만 넣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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