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야만님들

오늘은 경매장에서 템을 사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되고자 글을 남기려고 합니다.

자신이 경매장 거래에 도가 트시고 시세 따위는 빠삭하게 다 꿰고 계시다면 이 글을 읽으실 필요 없습니다.


열심히 앵벌을 한 여러분. 이제 어느정도 돈도 모였고 좋은템도 하나둘씩 맞추고 싶으실 겁니다.

어떤 템이 있나~ 싶어서 경매장을 둘러보고 어 괜찮네? 마침 내가 가진 돈과 비슷하잖아? 라면서 템을 지르신다면

소위말하는 호갱이 되신겁니다. 물론 그 템을 싸게 구하셨을 수도 있고 적정 가격에 사신 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그렇게 거래를 하시면 안되겠죠?


일단 현재 디아는 동접자만 몇십만이라고들 합니다. 내가 어떠한 템을 보고 있는 그시각, 몇명이나 그 템을 보고 있을지는

아무도 알 수 없죠. 


일단 아이템을 구입할때 과연 이것이 시세에 맞는지 아닌지, 비싼건지 싼건지 도저히 감이 안온다?

그럴땐 일단 그 아이템의 경매 남은시간을 봅니다. 원래는 경매가 2일이었는데 최근에 1일 12시간으로 줄었죠.

만약 그 아이템의 남은시간이 1일 10시간 이하다? 그렇다면 당신이 보고 있는 그템은 일단은 싼 가격은 아닌셈입니다.

수십만명이 이용하는 경매장, 좋은 스텟과 옵션에 저렴한 가격을 가진 템들은 대부분 올리지마자~1시간 이내로 팔려나갑니다.

즉, 여러분이 템을 사려는데 어 좀 싼것같애. 경매장 남은시간도 1일 12시간 혹은 11시간이네? 흐음 살까말까 하고 고민하는

사이 템은 팔려나간 기억들이 종종 있으실 겁니다. 즉, 여러분이 원하는옵션을 가졌다. 그렇지만 가격도 만만치않다. 인데

경매장 남은시간이 1일 10시간 이하라면 급하게 사시기보다는 조금 기다리시는것도 좋다는 말입니다.


두번째로는 급하게 사지 말자입니다. 하루에도 수십만이 이용하는 경매장. 지금 제가 이 글을 적고 있는 순간에도

수없이 많은 아이템들이 올라오자마자 소위 순삭됩니다. 그냥 적당히 경매장 한번씩 둘러봐서는 구경조차 할수없게 말이죠.

자신이 원하는 템 부위가 있다고 칩시다. 에이 그냥 대충 후딱 사서 다시 앵벌돌지 라는 마음으로 사는것보다 그냥 경매장에

1-2시간 기다려서 싸게 나오는 템 사는게 훨씬 돈을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50만 골드 이하의 템을 살때는 그냥 대충 후딱

사고 앵벌이나 다시 뛰어야지 라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렵게 모은 몇백만의 골드, 고가의 아이템을 살때는 절대로

급하게 사시면 안됩니다. 정말 좀 과장해서 하루종일 기다리더라도 원하는 가격에 템이 나올때까지 기다리십시오. 

기다리면 나옵니다.


세번째는 상세 검색을 잘 이용하자입니다. 물론 다들 잘 이용하고 계시겠지만 특히 가격란과 아이템 등급란을 잘 이용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한창 경매장 오류가 심할땐 즉구가를 조절해서 쓰면 안보이던 템들도 보이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즉 10만골에 올라온 아이템인데 최대가격을 50만골로 했을땐 검색이 안되다가 최대가격을 20만골로 했을땐 보이는 경우이지요.

이건 지금도 가끔 그런것 같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정말 어이없는 가격에도 좋은 템들을 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설템 같은경우 그냥 전설템 이름으로 검색을하시면 스텟이나 옵션등을 보기가 힘이들죠.

그럴땐 그냥 아이템등급을 전설로 해두고 원하는 옵션으로 검색하는게 훨씬 효율적입니다.


경매장엔 소위말하는 호갱, 그 호갱등쳐먹는 장사꾼, 사기꾼, 그리고 아무생각없이 템올리는 짱깨 등등 수많은 사람들이

분포합니다. 그리고 야만전사인 여러분들이 법사템이나 악사템에 대해서 빠삭한게 아니듯이 악사나 법사들도 똑같습니다.

분명히 기다리면 좋은가격에 템은 나옵니다. 



뭐 어떻게 보면 당연한 얘기들입니다만, 정작 경매장 이용할땐 쇼핑한다는 마음으로 팍팍 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이나마 여유와 계획을 가지고 경매장을 이용한다면 소위 말하는 호갱이 되지는 않으실겁니다.



참고하시라고 제가 경매장에서 천천히 기다리면서 나름 저렴한 가격으로 구한템들입니다.






블랙손은 300만, 무기는 80만에 구했습니다.




신발은 140만, 투구는 160만에 구했네요.



저보다 훨씬 거래도 잘하고 경제적으로 구입하시고 있는 분들도 있겠지만,

경매장이용에 힘들어하시는 야만전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글을 작성했습니다.



명심하세요. 시간은 언제나 야만전사의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