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상태도 안좋고 해서 요즘 질문글이 꾸준히 올라오는 양손에 관해서 제가 알고있는 팁이나

노하우 등을 가이드 형태로 한번 써보고자 합니다.

 

시작전에 미리 몇가지 말씀드릴것을 먼저 말씀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제 공략은 액트 2나 3 이상에서

막히는 양손분들이 읽으면 가장 좋을것이고 저 또한 스펙이 크게 좋지는 않기때문에  액트 3-4도 걍 붙어서

다 썰어잡는 괴수분들이 읽기엔 좀 시시하실수도 있습니다.

 

자 일단 제 스펙부터 쓰고 시작하겠습니다.  현재 밖이라 스샷이 없는점 이해부탁드리고 제가 늘 하는 캐릭터이므로

스샷이 없어도 글로 충분히 세세히 표현할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힘 - 1700                                                                 공속 - 1.31  ( 양손 철퇴 사용 )

활력 - 1000                                                              생명력 훔치기 - 5%

최대 생명력 - 36000                                                   적중시 생명력 - 300

방어도 - 5400  ( 함성포함 )                                          이동 속도 - 12 %

모든 저항 - 500 - 600 ( 함성포함 )

극대화 확률 - 41 % ( 건달 포함 , 철퇴사용 )             초당 공격력 ( 활력밑에 나오는 최종공격력 ) - 77100 (패시브 포함)

극대화 피해 - 256%                                                                                       

 

현재 매찬을 위해 극대화  6 % 극대화 피해 30% 저항 100 정도를 더 낮췄기때문에 저 스탯이고 일반적으로 가장 중요한

스펙중에 하나가 매찬이므로 ( 당연하지만 디아는 앵벌게임 -ㅅ-; )  아마 당분간 저기서 더 떨구고 매찬을 올렸으면

올렸지 매찬을 까고 스펙을 더 올리진 않을듯합니다.

 

추가 3 - 아이템 셋팅 궁금해 하시는분들 있어서 세팅올립니다.  그냥 참고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세팅이 완벽하지도 않고 아직 바꿔야 할 부위도 많습니다. 다만 확실하게 말씀드릴수있는것은 이세팅으로

            불지옥 액트 3 를 앵벌하는데 별 문제가 없다는거 그것이 중요한것이겠죠. 물론 제가 쓴 이 공략대로 사냥합

            니다. 죽기도 죽구요.

 

 

 

 

 

아이템은 세세하게 설명하진 않겠습니다. 아이템 세팅에 있어 가장중요한건 그 아이템에 뭐가 붙어있나가 아니라

내 스펙에 부족한 부분을 이 아이템이 잘 메꿔줄수 있느냐 그겁니다.  물론 모든 수치가 쩔게 붙어있으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으나 그런템 가지고있으신분이 이런 가이드를 볼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

다만 반드시 무기나 벨트 두군데 중에 한군데는 생명력훔치기가 있어야 하고 가급적 두군데 다 생흡붙은걸 구하시길 추천

하며 신발에 이속이 있다면 좋습니다. 또한 투구를 보통 양손 딜 바바는 안다리엘을 많이 쓰는데 힘하고 활력붙은걸

구할수없다면 소켓있는걸 구하셔서 체력 보강에 신경써주시면 좋겠습니다.

 

추가1 .  -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고 여쭤보시는 무기 선택하는법에 관해서 추가로 적어 넣겠습니다.

 

양손야만용사의 무기선택 핵심은 바로 얼마나 무기 데미지가 높아서 스킬들의 데미지를 최대한 뽑아낼수있느냐

입니다.  이러한 특성상  ★ 공속이 붙은 무기는  절대로 쓰지 않습니다. ★

 

일반적으로 공속이 붙으면 무기가 가지고 있는 실제 데미지 보다 초당공격력이 무척이나 높게 측정되고

그러한 이유로 무척이나 비싸지게됩니다.  물론 무기 데미지가 높은데다가 공속도 있으면 정말 좋습니다.

허나 공속이 20% 정도만 붙어있어도 같은 데미지라고 가정했을때 초당공격력이 300 많게는 400 까지도 차이가

나게 되고 이런 차이는 경매장에서 10 배 20 배 의 가격 상승으로 이어지게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자금력이 충분하신분은 높은 무기데미지에 공격속도까지 겸비하면 좋으나 사실 현재까지 풀려있는

무기 중에는 그러한 무기자체가 존재하지도 않을뿐더러 일반 서민분들께서는 공속붙은 무기를 선택하지 말기를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으로는  양손 철퇴 가 양손 야만용사에게 가장 좋은 무기이며  2순위가  양손 도끼  3순위가 양손 도검

입니다.

양손 야만용사는 무기의 달인 패시브를 반드시 사용하기때문에 무기의 달인에서 철퇴/도끼는 극대화확률 10% 를

보너스로 받을수 있어 방어구에서 극대화 확률을 많이 올리지 않아도 손쉽게 40% 이상 넘길수 있기에 서민들이

사용하기에 더없이 좋은 무기입니다.  그중에서도 철퇴는 도끼보다 기본공속이 0.1 낮게 측정되어 데미지 자체가

도끼보다 높게 나오므로 철퇴가 1순위 도끼가 2순위 되겠습니다.

 

도검같은경우 무기의달인 보너스가 공격력 15% 라 방어구쪽에 극대화확률이 40% 가량 충분히 준비되어 있으신분은

도검을 쓰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허나 도검은 도끼나 철퇴에 비해 기본 공속자체가 빠른편이므로  최소데미지와

최대 데미지의 갭이 무척이나 크고  데미지 자체도 철퇴나 도끼에 비해 낮으므로 사실상 추천드리지않습니다.

거기다 방어구만으로 극대를 40% 넘기고 힘이나 저항 뭐 다른 스탯까지 신경쓸려면 장비가격이 우주로 떠납니다.

(이론상으론 투구 6 + 목 8.5 + 반지2쌍 9 + 손목 6 + 장갑 10 = 39.5 + 건달 3 + 무자비패시브 5 + 기본 극대화율 5

+ 전설 벨트 통탄사용시 1 = 53.5  까지도 가능하나 극대가 최고까지 붙은 레어템에 공속+모든저항+힘 까지 붙

은템은 검색조차 안됩니다. 설사 된다고 해도 그 가격은 상상하는거만으로도 끔찍하겠죠....)

 

미늘창의 경우 기본 공속이 0.95 로 0.9인 철퇴 다음으로 데미지가 좋게 나오는 우수한 무기이지만 무기의 달인

보너스가 공속이라 완전히 망한케이스입니다.  가끔 게시판에 보면 근접 양손 야만이 몇분 있으신데 그런 스타일

에서는 써도 나쁘지않습니다만 사실 양손이 검방처럼 몹이랑 그렇게 붙어서 보복쓰면서 싸울 스펙이 될 정도될려면

정말로 돈이 많거나 축복받은 장비를 가지고 있지않는이상 거의 불가능하므로  미늘창을 추천드리진않습니다.

물론 여기서 거의 불가능하다는건 당연히 액트 3 이상의 기준으로 말씀드리는겁니다.

추후 패치를 통해 불지옥이 덜아프게 바뀌거나 할경우 가이드도 당연히 수정될 여지가 있겠죠.

 

거대무기 - 언급할 가치조차 없는 무기. 야만용사 전용으로써 메리트 따위는 전혀 없고 오히려 무기의 달인 보너

스가 어처구니없게도 추가 분노 증가인데 정말 한숨만 나오게 하는 옵션. 디아블로 3가 10년이 지나도 근본적인

패치가 되지않는이상 쓸일이 없는 무기

 

무기의 종류에 대해 대충 설명해 드렸으니 이제 중요한 옵션에 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최대한 간결하게 설명

드리자면 제가 추천드리는 무기 옵션은

 

1. 생명력 훔치기 ( 적에게 준 피해의 x.xx % 만큼 생명력 흡수 )  - 반드시 필요

2. 극대화 피해 or 홈보유 ( 소켓에 에메랄드박으면 극대화피해 추가) - 반드시 필요

3. 힘 or 활력  -   있으면 좋음

4. 적중시 생명력 - 역시 있으면 좋음

5. 민첩 or 지능 - 없어도 그만 있으면 좋음

6. 대지강타 or 소용돌이 등등 각종 야만용사에 관한 기술보너스 - 있으면 좋고 없어도 그만

 

여기서 1번 2번 반드시 필요라고 적혀있는 옵션은 경매장에서 검색할시 검색창 3개중에 1번 2번에 반드시 써넣으셔서

저 옵션이 없는것은 아예 볼 필요조차 없다는 말이고  그외에 남은 3번째 검색창에 3,4,5,6 중에 입맛대로 넣으시거나

3번을 비워두시고 검색해서 나오는걸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자 이제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인 스킬에 관해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쓰는 스킬조합입니다. 일단 다른 조합을 많이 해봤지만 이 조합이 가장 좋았습니다.

 

이 스킬을 반드시 써야하고 그만한 이유가있습니다.  일단 설명하자면

 

대지강타 - 양손 야만용사에게 있어 가장 힘든것은 챔피언 레어가 아니라 일반몹과 보스몹입니다. 즉 양손과 검방은

               완전 반대라고 보시면됩니다. 물론 양손이 검방보다 챔피언이나 레어몹이 쉬운 이유는 광전사+지진 콤보

               덕분입니다만 일단 그 설명은 나중에 하고 양손으로 하다가 액2의 말벌이나 액3의 역병의 전령 지옥새 등등

              일반몹 잡다가 멘붕오신분들이 아주 많을것입니다. 그런분들을 위해 블자에서 내려준 축복의 스킬이 바로

              대지강타입니다. 보통 위의 제 스펙정도 되면 대지강타 2-3 방이면 모든 일반몹이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거기다 보통이나 악몽난이도에선 귀찮기만 했던 밀쳐내는 옵션까지 불지옥 오면 완전 미친 완소옵이 됩니다.

              룬은 소모분노를 15로 줄여주는 룬이 아주 완소 룬입니다.

 

고통감내 - 제 스킬트리의 경우 분노를 얻을수있는 스킬이 전장의 함성 딱 1개 이므로 방을 만들고 첫 교전시나 넓은

                맵을 이동하면서 분노가 모두 빠져버린경우에 고통감내가 꼭 필요하고 그런경우 이외에도 챔피언이나 레어

                같은 정예를 잡을때도 꼭 필요합니다. 딜이나 피흡을 어느정도 갖추고 시작하는 양손야만용사는 피흡룬보다

                시간이 늘어나는룬이 너무 좋습니다. 강조하지만 양손의 경우 딜이 모자라는게 아니라 딜을 할 시간을 버는

                것이 무척 중요합니다.

 

지진 - 제 트리는 분노를 사용하지 않는 타 트리와 달리 대지강타라는 분노 소비 스킬이 존재하므로 뜻하지 않게 챔피

          언이나 레어몹을 마주칠 경우 광전사 + 지진 콤보를 넣을 분노가 충분치 않을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경우에 대비

         해 지진 분노 소모 0 인 룬을 박습니다. 깨알같은 쿨 감소도많은 도움이 됩니다.

 

광분 - 위에 고통감내에서 설명했듯이 양손 야만용사는 딜이 부족한것이 아니기때문에 비밀병기 대신 천벌룬을 사용합

         니다. 특히 미칠듯이 아픈데 숫자는 적은 액3 뚱땡이나 울림귀  각종 보스몹들 잡을때 천벌룬이 무척 도움이 됩니다.

         가르기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잡몹은 대지강타로 처리하면 되기때문입니다.

 

패시브는  역시  무자비 , 무기의 달인 고정에 하나는 철갑못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무자비와 무기의 달인은 양손 야만

이라면 절대 포기할수없는 딜의 완소 패시브고  나머지 1개가 문제인데 이거저거 써본결과 철갑못이 방어력 상승이

가장높고 조금이라도 덜 아프게 들어오는거 같았습니다.  비정도 좋긴하지만 일단 제 방식과 비정은 맞지않기에

비정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피의 갈증 3%는 글쎄요 3% 더올려서 양손야만이 불지옥 말뚝이 되리라 생각은 안합니다.

뎀지가 20만쯤 되면 가능할려나요...

 

나머지 제가 안쓰는 스킬은 왜 쓰지않는지 이유를 몇가지 들어보자면

 

가르기 - 이걸로 일반몹들을 정리하기엔 너무 역부족 , 보통 좁은 골목이나 무리가 적을경우 상관없으나 보통 필드

             에선 일반몹이 수십마리씩 몰려오는 상황도 흔하고 그럴경우 죽을위험이 급증하고 시간상 손해도 많음

 

보복 - 보복은 디자인 자체가 검방 야만을 위해 설계된 기술로 맞아야 발동을 시킬수 있는 기술인데다가 몹에게 둘러

          쌓였을때 가장 최고의 효율을 발휘하는 스킬.  일부 유저들은 양손도 보복을 써야한다고 말하는데 말그대로

           말도 안되는 소리. 위에도 말했다시피 이것은 맞아야 발동될뿐더러 둘러쌓이지 않고 한두마리 때려서는 효율

           조차 없다.  스펙이 쩔어서 양손이지만 맞아도 아프지 않아 하는사람은 써도 상관없지만 그외에 평범한 양손

           야만용사라면 절대로 써서는 안되는 스킬

 

발구르기 -  4초스턴에 쿨이 짧아서 굉장히 매력적이지만 필자는 검방일때도 이 스킬을 쓰지않습니다. 이유는 일반몹

                 에겐 4초가 다 들어가서 굉장히 유용하지만 챔피언이나 레어 보스몹에게는 적용시간이 굉장히 짧아지기

                때문입니다.

 

도약 - 사실 안전착지 룬 ( 4초간 방어력 300% ) 를 장착한 도약은 사실상의 미니 고통감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엄청나게 좋으며 쿨도 짧습니다.  허나 지금은 고통감내의 7초 매우 클뿐더러 4초는 조금 짧은 감이 없지않으므로

         조금 부담스럽습니다. 전체적인 스펙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고통감내보다 도약이 좀더 매력적이 될수있습니다.

         매우 좋은 스킬이나 스킬 장착할 칸이 없어서 못쓰는 아쉬운 스킬

 

전투 격노 - 극대확률과 공격력을 올려주는 아주 좋은 스킬이지만 위에도 거듭 강조했지만 양손야만용사는 딜이 모지라서

                 죽는게 아니라 몸빵이 안되서 죽는거기때문에 쓸필요가 없는 스킬. 물론 스킬칸이 몇개 더있었다면 썼겠지만

                 현재의 6개 로는 필수 공격기를 제외하곤 방어기와 생존기로 채워넣어야 액트 3 이상에서 사냥을 할수있기

                 때문에 비추

 

위협의 외침 -  요건 1줄설명가능 .몹 공격력이 20% 줄어들어봐야 야만이 맞으면 역시 아프기때문. 20%는 부족하다고!

 

그외에 뭐 다른 스킬을은 쓸 이유도 없고 쓰시는분도 없을테니 패스하겠습니다.

 

 

자 그럼 이제 가장중요한 스킬운용법과 사냥하는법을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 이름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글에 강제공격과 사거리에 관한 팁이 있으므로 아직 모르시는 분이 있다면

제 글을 읽어보시고 강제공격을 익숙해지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거의 모든 상황에서 일반적인 마우스 클릭

해서 하는 공격을 사용하지않습니다. 모두 강제공격으로 컨트롤을 해줍니다. 마우스 그냥 찍어놓고 캐릭 이리저리

컨트롤않하고 냅두는건 상당히 비효율적이고 불지옥에서 죽는 지름길입니다.

 

추가 4 - 강제공격 사거리 팁에 관해 쓴글 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7&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nicname&subject=&content=&keyword=%C6%F7%C3%E1&sterm=9968524&iskin=&l=26903

 

일단 방을 만들고 처음 시작 해서 필드로 나가면 분노가 0 일겁니다. 처음에 몹을 만나면 함성을 지르고

망설임없이 고통감내를 사용합니다. 그후 광분으로 붙어서 몹을 잡으면서 분노를 100으로만듭니다. 간혹 입구

부터 중공군처럼 몰려올때가 있는데 그때는 둘러쌓이지않게 조심하면서 고통감내 시간을 잘 체크한후 끝나면

모았던 분노로 대지강타를 사용하여 싹다 정리합니다. 여기서 소소한 팁이라면 조금이라도 분노를 아끼기 위해 연타

하지말고 끊어쏘는겁니다. 대지강타는 밀치기 효과가 있기때문에 급하게 안써도 되고 데미지가 살짝 늦게 들어가는면이

좀있기때문입니다.

 

추가 2. -분노를 모으는 또다른 좋은 방법이 하나 더 있는데요. 필드나 지하 던던같은데는 오브젝트가 있습니다. 걔중에

            상자나 단단한 나무통 뭐 이런 마우스 클릭해서 플레이어가 직접 깨부술수있는것도 있고 그냥 의자나 탁자 ,

            벽에 세워둔 사다리나 나무 판자 같이 클릭은 안되지만 강제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하면 부숴지는것들이 있는

            데요. 야만용사는 이러한 오브젝트를 이용하여 분노를 쌓을수있습니다. 직접 클릭해서 부숴지는거든 아니면

            강제공격을 해서 부수든간에 물체를 강제공격으로 타격만 하면 무조건 분노가 차오릅니다.  이방법을 이용하면

            평소 비전투 이동시 분노를 모으면서 이동할수있습니다. 이방법은 지하던전이 특히 많은 액3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수있습니다. 

 

 

정리가 끝나고 나면 빠르게 빠르게 이동하면서 분노 손실을 최소화 하면서 일반몹들을 잡습니다. 이런 이유때문에 제일

위쪽에 스펙에 이속을 써넣은겁니다.   또한 만약에 고통감내가 쿨일때 빠른몹들이나 매복했던 몹들을 만났을 경우 바로

전장의 함성을 사용하든지 전장의 함성이 쿨일경우 망설임없이 지진을 깝니다. 그 이유로 지진룬을 산의 부름을 사용합

니다.  분노 소모가 없고 쿨이 빠르므로 돌발상황에서 무척 도움이 됩니다.  또 한가지 이러한 돌발 상황에

대비해 전장의 함성은 쿨마다 쓰지않습니다.   전장의 함성은 재사용대기시간이 30 초에 지속시간이 60초 이므로 그

사이에 30초의 시간이 남습니다. 보통 이게 습관적으로 전장의 함성이 쿨이 돌아오면 바로바로 쓰는데 비전투중에는

분노가 그냥 낭비되므로 반드시 시간을 체크해서 전장의 함성 버프가 꺼질때쯤에 쓰는게 좋습니다.

 

챔피언이나 레어몹같은경우 속성이나 몹의 종류에 따라 다른데요

일단 가장 중요한것은 무턱대고 싸우지 않는것입니다. 불지옥부턴 엄연히 컨트롤과 전략이라는것이 닥돌보다는 훨씬 더

효율적입니다.

차분하게 이 놈의속성이 무엇인지 부터 빠르게 파악해줍니다. 또 속성만큼 중요한것이 이놈이 어떤 몹인가 하는것이므로

그것도 파악해줍시다.

 

벌이나 지옥새 , 창병 같이 붙으면 도망가는놈들은 함부로 쫓아가지않습니다. 이러한 속성을 지니고있는 몹일지라도

유저가 도망가면 반드시 쫓아오게 되어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최대한 좁은 지형으로 유인을 합니다. 허허 벌판인

필드라고 해도 반드시 구석진곳이나 지형지물로 인한 좁은 지형이 있습니다.  최대한 좁은곳으로 유인한다음에 고통감내

사용하고 광전사로 변신하고 지진을 깔아서순삭시킵니다. 순삭시키지 못했다고 해도 1-2 마리 남은건 광전사 변신으로

인해 손쉽게 처리 할수있습니다.

가끔 이런류의 몹들은 잘 흩어지기때문에 운좋게 한마리씩 유인할 경우도 있는데 이럴경우에는 아주 손쉽게 처리가능합

니다.

 

그외에 딱히 붙어서 때리는 몹이라면 별다를거 없이 광전사 + 지진으로 녹이시면됩니다. 방패잡이가 아니고 디피가 5-6만

을 넘긴다면 변신 + 지진에 녹지않는몹은 거의 없습니다.

 

만약에 지진을 썼는데 몹들이 범위를 다 벗어나버린다든가 해서 실패한다면 당황하지말고 광전사 시간이 끝나기전에

반드시하나 내지 둘을 죽이시기 바랍니다.

레어몹이라면 본체를 제외하고 나머지 하수인들을 깨끗하게 정리 ( 무적하수인 제외 )

설사 무리해서 내가 죽더라도 반드시 그렇게 해야만 광전사나 지진 돌아오기까지 2분간주변을 배회하면서 시간을 낭비

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제가 위에서 아이템 세팅에 피흡을 추천드린이유가 바로 이것때문인데 피흡을 5% 이상 넘기면

광전사로 변신했을경우 어느정도 맞다이가 가능합니다. ( 원샷다이하거나 바닥밟고있는경우 제외 ) 역시나 이런이유

때문에 고통감내에 지속시간 증가 룬을 추천한겁니다. 고통감내가 1초라도 더 길게 유지되어야 그동안 만피 유지하다가

고통감내 끝나면 피빨고 물약빨고 하면서 광전사 지속시간동안 살아서 1대라도 더 때릴수있기때문

 

특별한 경우 방패잡이만 따로 말씀드리는데요 방패잡이 역시 뒤로 끌고다니면서 무적을 쓰고 난뒤에 붙어서 변신+지진

콤보를 사용하시면되겠습니다.

 

양손은 검방이랑 달리 죽지않고 플레이하는것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이렇게 글로써 설명드리는데에는 한계가 있고

직접 해보시면서 경험을 쌓고 자신만의 노하우를 만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양손으로 하면서 제일 중요한것은 죽는것에 좌절하지 않는것입니다. 아무리 넘사벽같은놈이 있고 해도 몇번씩 하다

보면 반드시 패턴이 있고 약점이 있습니다.

 

양손이든 검방이든 많은 야만용사분들이 좌절에 빠져서 포기하지말고 끝까지 힘을냈으면 좋겠습니다.

 

쓰다보니 길어졌는데 읽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를 전합니다.

 

 

 

추가1 .  6월 12일  관리자 인증글이 된 기념으로 무기 선택 방법 추가 했습니다.

추가2 .  6월 12일  분노 획득 팁 추가

추가3.   6월 12일  아이템 스샷 추가

추가4.   6월 13일  강제공격 팁에 관련된 글 링크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