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목적

[사건 공개]




■ 게임 닉네임


작성자: [모그리] 화단

대상자: [톤베리] 앤랜 [전 닉네임 Annne@톤베리]




■ 사건 설명


* 발생 날짜
: 10월 20일 공대 무단 탈주 앤랜@톤베리[Annne@톤베리]

* 사건 내용

1. 20일 아무런 통보 없이 갑작스레 공대 무단 탈주
2. 현재 시간까지 일주일 정도 잠수
3. 잠수 후 접속된 걸 확인했더니 닉변과 차단



- 요약 내용과 동일



■ 증거 자료(스크린샷, 동영상)


저희 공대는 절렉산더 초행 진도로 나이트님 제외 모두 초행 인원으로 구성된 공대이며 
화, 수, 목 평일 오후 8시 30분부터 2시간 트라이 진행하는 일정이었습니다. 


1. 모집 당시





모집 당시 사무라이님께서는 공대 구인글을 확인하고 오픈카톡으로 문의를 주셨습니다.
시간대 괜찮으시다며 참여 가능하다 의사를 밝히셔서 공대에 사무라이로 합류해 주셨습니다.

이후 태풍이나, 네이버 채널링 등 불가피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공대 일정에 큰 타격이 없었으나
공대원 중 유일하게 사무라이님께서만 잦은 지각과 트라이 불참 등 일정에 영향을 주셨습니다. (대타구인 제외)
하지만 이에 대해 공대원 그 누구도 저와 사무라이님께 불판을 표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퇴근이 늦어져 현생 때문에 지각을 하셔도 갑자기 문제가 생기셔서 로그인이 불가해 일정을 소화할 수 없을 
때도 다들 현생은 어쩔 수 없다면서 이해해 주고 사무라이님을 배려해 주셨습니다.




2. 10월 20일 공대 무단 탈주





10월 20일은 화요일로 정상적인 공대 일정을 진행하는 날이었습니다.
19일 용기사님께서 일이 생겨 참여하실 수 없으시다 미리 말씀해 주셨으며 대타까지 준비된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공대 시작 전 아무런 소식 없이 단톡방을 무단으로 나가셨으며 디스코드도 탈주하신 상태였습니다.

사무라이 탈주로 인해 공대 진행을 할 수 없을 것 같아 대타로 오신 분께 사과하며 보내드리고 대타비까지 써가며 구인해 주셨을 용기사님께도 사과드렸습니다.

해당 날짜에 사무라이님께선 온라인에 접속 중이시지 않아 계신 서버인 톤베리로 넘어가 부대로 찾아가 행방을 물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로 인해 놀라셨을 부대 분들께 다시 한 번 불미스런 일에 죄송하단 말씀 드립니다.

부대집 앞에 계셨던 부대원께서 말씀해 주시길 17일 마지막 로그인 후 20일까지는 접속을 안 한 걸로 되어 있었으며 공대 디스코드와 마찬가지로 부대 디스코드까지 나가셨다고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사무라이님 프프로그 확인해 보니 17일까지 공명영식 클리어 후 잠수를 타신 게 확인되었으며 톤베리로 넘어갈 당시 친구목록에 친구가 되어 있어 개인주택 텔레포, 부대집 텔레포 모두 가능한 상태였습니다.



3. 닉변과 차단









기존 친구목록과 공대 서초링을 확인하며 앤랜 닉네임으로 닉변하신 것을 알게 되었고 귓속말을 눌렀을 때 기존 닉네임이었던 Annne로 뜨는 걸 보아 닉변을 확신하였습니다. 
접속하신 게 확인되어 귓속말을 보냈지만 답장이 없으셔서 톤베리로 넘어가 확인했더니 텔레포가 더이상 뜨지 않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사진은 20일 사무라이님 탈주하시고 찾아갔을 때 확인하려 찍어둔 검색정보이며, 아래 사진은 방금 톤베리로 넘어와 찍은 검색정보입니다. 이로써 공대 탈주와 잠수, 닉변과 차단까지 확실한 걸로 판단되어 사사게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공대 진행하면서 불만사항이나 조율, 트라이 진도 등에 대해서 언제든 의견 있으면 말씀해달라고 항상 말해 왔었습니다. 공대 내 분위기 또한 서로 장난도 치면서 즐거운 분위기로 진행하고 잘 지냈다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사무라이님께서도 채팅도 자주 치시고 하셨던 모습에 당연 이렇게 탈주하실 거라 생각도 못했습니다.

일주일이나 지난 지금 왜 이제서야 글을 올리냐고 하실 수 있지만 사무님께서 탈주하신 20일 이후 언제든 들어오셔서 사정이나 본인 생각을 말씀해 주셨으면 좋게 해결하고 싶었습니다. 대화를 하고 싶었습니다. 기존 공대 탈퇴 예정이셨던 흑마님께서는 빈자리 대타 구인을 못 하셔서 한 주 정도 일정에 추가 참여를 하실 정도로 끝까지 남아 주셨습니다.

사무라이님의 무책임한 모습에 많이 서운하고 실망했습니다. 
이 글을 본다면 다른 공대원 분들께 꼭 사과해 주셨으면 합니다.



10월 29일
사무라이 접속 후 차단해제 하여 귓말 보내셨음




- 친구 등록은 공대원 중 저만 되어 있었기 때문에 저에게만 따로 귓속말 주신 후 개인으로 연락하길 바라심.
- 사과글 올려달라 얘기드렸지만 개개인으로 찾아서 하겠다 하셨음 (첨부사진 x)


11월 03일






ㅈ망겜이라 하시는 것치곤 8주차 공영 공대에 닉변까지 누구보다 파판에 진심인 것처럼 보이시는데요 
개개인으로 연락하고 싶은 건 사무님 본인이지 다른 공대원 분들은 아니지 않습니까? 무단탈주까지 하셨으면서 저희가 사과는 사사게 사과글로 받겠다는데 왜 혼자 고집 피우시는지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그냥 쪽팔려서 올리기 싫은 거 아니신가요? 제게 사과 주셨을 때 저 개인 혼자로 괜찮다고 말씀드렸지 제가 나머지 6인의 대변인이 아니지 않습니까? 사과하신다고 하셨고 사과하셔야 하는 게 맞는데 안 하겠다고 말해 놓고 바로 나가버리시네요 ㅋㅋ 이미 당신 때문에 공대 터질 뻔한 것 어떻게든 다른 좋은 분들 만나서 새로 공대 꾸리게 되어서 연관 없으신 분들 보시지 마라고 저희끼리 있기 위해 추방시킨 거구요 뭐가 그렇게 당당하신지 모르겠습니다. 




■ 요약 내용

1. 절렉 공대 사무라이가 20일에 공대 무단 탈주
2. 일주일 정도 잠수
3. 잠수 후 접속하여 닉변 + 차단 엔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