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코보서버의 Sieghart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오늘 극백호에 있었던 일에 대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나이트로 견신을 노릴겸 극백호 초행/클목 파티에 참여했고 1페이즈에서 사건이 발생합니다.





1. 사건 발생 경위

1페이즈에서 백호가 아라미타마 탄환을 쓰고 탱커, 힐러, 딜러 1명씩 재앙풍 디버프가 생기는 구간을 아실겁니다. 그 구간에서 저는 탄환을 피해 자리를 이동하며 공격을 하고 있었는데 적마님이 코르 아 코르로 돌진을 하셔서 재앙풍이 겹쳐 저와 적마님을 포함한 메인탱커님까지 휩쓸려 피증이 생겼습니다.

물론 기믹처리중에 실수로 재앙풍이 겹치는 상황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이후 적마님의 태도입니다.






막페이즈 장판산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적마님은 딜러자리인 C징 방향으로 재앙풍을 달고 오셨다며 서브탱커인 저에게 지적을 하셨습니다. 그러고 저를 포함한 다른 파티원분이 머리징만 산개라고 말씀해주셨고 마지막 스샷 처럼 클리어를 하고 난 뒤 1페이즈에서는 C징 자리 신경 안쓰셔도 된다는 말을 드리려는 순간 적마님이 파티를 바로 나가셔서 말이 끊겼습니다.


여기까지 초행/클목팟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사고라고 생각했고 그럴수도 있지하며 넘어가려고 했지만 이후 적마님이 트위터에 쓰신 글을 보고 사사게에 글을 쓸 것을 결심했습니다.



2. 이후에 무슨 일이 있었나?

트위터를 서치해보니 적마님이 트위터에다가 저에대한 욕과 뒷담화를 하셨습니다.


 



이 트윗을 보고 저는 화가 나서 적마님에게 트위터로 찾아가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돌아오는 반응에 저는 당황감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이렇게 직접 찾아가 사과를 요구했지만 돌아오는 반응은 서치까지 해서 와서 소름돋았다며 건성으로 사과하셨습니다. 제 시선으론 이건 사과가 아니며 비꼬는걸로 밖에 안보였습니다.



그러고는 진짜 왔다는듯 신기하다는 듯한 반응을 보여주셨네요.



그러시고는 일단 욕한건 미안하지만 알려달라한적없는데 고나리질하신건 이상하신거고 서로 의견이 달랐으니 각자 갈길 가자는 식으로 말씀하시더니 욕한건 불쾌하실거같아 지운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처음 적마님이 트위터에 저에대한 욕설을 하시고 저를 비꼬는듯한 태도와 직접 찾아왔다며 신기해하는 반응에 감정이 상했으며, 이후에 하신 사과도 저는 정상적인 사과로 받아들이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저는 추가로 사과를 요구했지만 이후 답은 아예 없으시고 결국 고민끝에 사사게에 글을 쓰기로 했습니다.


3. 요약 및 입장

저는 우선 기믹실수하신것에 대한것에 문제를 삼은것이 아닙니다. 언제든지 실수 할 수도 있죠.
하지만 적마님은 오히려 트위터에다가 저에 대한 욕과 뒷담화를 하셨으며, 저는 사과를 요청했지만 오히려 직접 찾아와서 신기하다는 듯한 반응을 보이시더니 건성으로 사과하시고 이후는 모두 무응답으로 일관 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저는 속상한 마음에 적마님에게 다시 사과를 요청합니다.

정말 마지막으로 행인들의집사님, 사람에게 욕했던걸 삭제하셨다해서 있었던 일이 없어지는건 아닙니다. 저는 그저 저를 트위터에서 욕하신 것에 사과를 받고 싶었을 뿐이지 이렇게 비꼬는 듯한 말을 들을려고 찾아간게 아닙니다.



P.S : 아래 움짤은 1페이즈 아라미타마 탄환 + 재앙풍 당시 로그입니다.
오른쪽 밑에 피증 디버프순 : 나이트(본인) / 암기님
                                             적마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