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랫글의 파티에서 사무라이로 참가한 카벙클섭 알제노르입니다.


원글-  http://www.inven.co.kr/board/ff14/4485/10041

미리 사사게 작성은 처음이라 미숙한 점 미리 양해드립니다.


상황을 설명드리기에 앞서, 8:04:20 은 1트, 8:08:28은 2트로, 미터기 수치가 악용되는 일 없도록 미리 명시해 두겠습니다.





정리해서 드리겠다 했음에도 많이 조급하신것 같아서 입장문으로 대답해드리겠습니다 같은말 두번하긴 싫네요



1. 주차위치


 

 

 

 

주차에 관한 이야기는 조금 위였다 이외엔 다른 말 첨언한적 없으니 넘어가겠습니다.

제 경우엔 공팟 등에서 트라이함에 있어 만난 다른 전사님들과에 주차위치에 조금은 차이가 있었기에 개인적인 경험에 빗대어 이야기를 한 것입니다. 멘탱 주차위치에 대한 부족한 상식으로 나온 이야기였지만, 파이가 산개였던 시점에서 원딜 산개위치셨던 음유님께서 말씀하신 것 보니 딜로스 문제가 있던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2. 산개



 

당시 상황 채팅 내역입니다, 입맛에 맞게 잘랐다 판단되시면 채팅 전문 공개하겠습니다,


라고 말씀하시는데 붙여놓으니 더 잘보이시는 것 같네요 전사님. 채팅 도중에 분명히 음유 본인이 겹쳐맞으셔서 불편하시다 직접 증언하셨고, (미터기내역을 보니 쉐어징 맞고 사망하신 1트에서, 이 전에 장판을 밟으신 데미지가 그대로 있습니다. 무정의 신기가 장판스킬명)

 

 

 

 

 

 

 

(확실한 증거를 위해 음유님 닉네임 공개 사과드립니다. 불편하시다면 가리겠습니다)

 

그 것을 감안하더라도 2트밖에 안된 시점에선 충분히 채팅으로 장판에 대한 이야기를 하시며 초반 조율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셔서 이후에도 진행하였다면, 문제없이 넘어갔을거란 판단이 듭니다.

이렇게 글 올라가는 시점에서만 뒤에서 꼬리내리고 사과하시며 피해자인 척 코스프레 하실꺼면 당시에 모든 피드백 무시하시고 나가시는 행동은 하지 마셔야죠.

이 전에 제가 날카롭게 말씀드린 부분은, 사전 조율도 없이 산개위치를 바꾸시고 충분히 오해 사고있는 상황이 갓프카 요성난무 이후 트라이팟에서 2트동안 1페 심빛도 넘지 못하는 상황에선 제가 감정적으로 대처한게 맞습니다.

감정적으로 행동한 2페 상황에선, 전사님의 산개 미스로 쉐어징을 혼자 처리했습니다.


이 부분에 오해가 있으신 것 같아 정정합니다. 쉐어징을 혼자 맞은 트라이는 2트입니다.

 아래 미터기를 보시면 2트의 전사님의 쉐어징 데미지가 없습니다

 

 

 

 

 

호완의 신기가 쉐어징 공격 이름이며, 착오없도록 해당 트라이 제 데미지 내역 첨부하겠습니다

 


 

 

 

부족하시다면 셰어징 같이 맞으신 1트 미터기 데미지 내역도 첨부해드리겠습니다.

 

 

 

 

 

 

1트는 제가 넉백이 아니라서 쉐어징 이동해서 같이 맞았습니다.

 

글 중 2트 산개 움짤 올리시고선 이렇게 말씀하시셨는데

 

 

 

 

 

 

 

 

...........왜 따라붙으셨어요? 전사님 파동포 줄 아니였잖아요




올리신 자료에 정확히 써있네요 파동탄- 넉백


설마 파동탄 대상자도 파악 안하시고서 저랑 쉐어징 같이맞겠다고 달려오신건가요? 감동이네요.. 아니면 파동탄 대상자만 넉백때문에 11시로 빠진다는 사실을 모르시는 건가요? 11클 이상 하신분이?


그리곤 1트는 파동탄 전후로 나눠서 1/2 나눠서 올리시곤 왜 2트때는 파동탄 대상자였던 제가 넉백당해서 7시로 이동하고 전사님 혼자 본인 줄도 확인 안하시고 11시에 멀뚱히 서계시다가 그 본인 산개자리도 모르는 사무라이 쉐어징 혼자 맞게 놔둔 움짤은 왜 안올리시나요????? ㅠㅠ 억울하네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라고 하시는데 글쎄요,, 전 사사게 언급한적도 없고 저만 물어뜯으시니 당황스럽네요.. ,, 말씀들으니  산개 짝근딜이라 쉐어징 혼자맞은게 중죄처럼 보이는데,,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조율없는 개인적 산개 재조정으로 피해를 입으신 상황에서 산개를 부탁하셨고 그에 대해서는..



라고 말씀주셨는데

사고가 난 적이 없다면 그 9시 산개 대상자분들이 알아서 넘기셨다고 생각합니다. 함께 진행해본 적이 없어서 당시 상황은 모르겠다만, 그 당시 같이 트라이를 진행하는 공동체인 파티 내에서 불편함이 소호되고, 그에 대해서 피해자와 의견이 나온 상태에서 위와 같은 사정을 단 한마디도 말씀 하지 않으신 점에선 진도사기라는 오해가 충분히 나올 것이라는 생각은 하지 않으셨나요?


저희 파티에 있는 분들은 독심술사가 아닙니다. 당신과 여러번 파티를 다닌 지인들도 아니고요. 전사님이 어떻게 플레이 하시던 간에 저희는 그 당시 상황만을 판단할 수 밖에 없으며, 다양한 파티가 있는 마당에서 모든 파티가 전사님께 맞춰주실꺼란 기대는 하지 말아주세요.




 

공대든 공팟이든 각각 택틱은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작 전 조율 및 진행함에 있어서 피드백이 오가는 것이고요. 영식까지 오셔서 그 조율에 있어서 상황 설명마저 하지 않으시고 모두들 자신에게 단지 맞춰주시길 바라며, 불쾌감을 표하시고 나가버리시는 전사님이라면, 누구라도 불쾌했을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입장 짧게 요약하고, 디엠으로 받은 나이트(스피카‘)님 입장 및 반박문 스샷 첨부함으로 말 마치겠습니다.

 

1. 주차위치에 대해선 추가발언 없음


2. 산개 위치 개인적 수정에 있어서 불편함의 목소리가 나왔음에도 그에 대한 피드백 일절 없음 및 탈주후 인성질


3. 넉백 줄 확인도 안하시곤 넉백대상자 짝근딜 산개자리도 모르는 사무라이 쉐어징 챙겨주시려다가 머쓱하게 남았던 움짤 어디가셨나요?

 




누락된 부분 있다면 지적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