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코보 서버 아빠' 입니다.
사사게에 글을 올리는 것은 처음이라 글이 매끄롭지 못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저는 오전 11시경 용기사 레벨링 중인 지인님과 함께 암흑기사로 무작위 레벨링을 넣었고 40레벨 인스턴스 던전인 나무꾼의 비명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조합은 암백적용이었습니다.
들어가서 1넴 전까지 몹들을 잡는데 무언가 이상하여서 보았더니 힐러님 딜이 10~18사이였습니다.

해당 로그는 1넴 전까지의 로그들입니다.








당시의 생존기 내역도 첨부 합니다.








아래의 로그는 1넴 미터기입니다.




저는 1넴에 들어가기 전에 힐러님께 딜이 10밖에 되지 않는데 딜을 하지 않냐고 물어보았고 힐러님은 광역딜이 없다고 말씀하셨기에, 저는 단일딜이라도 쓰면 된다. 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힐러님은 본인이 알아서 딜 할것이니 알고말하라 말씀하셨고 저는 이분과 파티플레이가 하기 힘들다 생각되어 1넴을 잡고 난 후 패널티를 받고 나왔습니다.

당시 채팅 내역입니다.



저는 저분과 더 말할 이유가 없었기에 말을 끝내고 패널티를 받고 나온것으로 일단락 시키려 하였으나 제보받은 SNS와 파티말로 뒷말이 언급되며 저런식으로 말한 상황에 대해서 가만히 있을 수는 없었기에 사사게에 올리는걸로 결정하였습니다. 

당시 파티의 적마님 SNS도 첨부합니다.








(말이 두서가 없는점은 이해 부탁드립니다.)

제보로 받게된 트윗을 찾아가 보았더니 저런식으로 말을 하시기에 저는 해당 글의 아래에 답글을 달아 적마님과 대화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제가 말을 하지 않고 나간것이 도에 지나치나느니, 저렙 구간에서 힐러에게 딜을 요구하는건 옳지 않다느니 그런 소리를 하시길래 도저히 말이 이어질것 같지 않아 서로 그만하자고 하여 말을 끝냈습니다.


(수정+)

해당 파티의 적마님께서는 당시 상황에서는 아무말씀 없으시다가 제가 나가고 난 후에서야 공개계정과 파티말로 본인도 아닌 3자가 저를 그렇게 까고 내리시는지 모르겠네요. 



백마님은 만렙 힐러이신데 나무꾼에서 딜한번 하시기 그렇게 힘드셨는지 모르겠구요.
저는 백마로 나무꾼에서는 잘 딜이 들어가지던데 말이에요.

아무튼 두서없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는척 해봐서 기쁘네요.^^
그럼 모두 즐판하세요.


Yuta @ 카벙클
백마술사 @ 톤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