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즌 초반 승차 덕분에 전설 입성을 한 것 같아 나름의 승차+@ 팁을 남깁니다.

정말 간단하고 간단한 팁이지만 승차 승률 30프로 이하였던 저를 전설로 올려준 꿀 팁입니다.

 

바쁘신 분은 밑에 큰 글자만 확인 하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뭐 개인적인 잡설입니다.

 

 

 

그동안 승차를 정말 못했습니다. (본캐)전설 A를 80프로의 승률로 찍지만 승차 승률이 30프로라 매일 제자리였습니다.

하지만 저 번 시즌부터 우연히 이 팁을 알게 된 후 (본캐로) 저번 시즌은 세자리로 마감 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팀 소개입니다.

 

 

감독명 : [삼억구단] 친추 환영입니다. 이번에 승부차기 연습을 위해 새로 만든 팀입니다.

 

자본금 2억 정도로 강화를 통해 3카 캐미를 받고 게임은 컨뽕으로 진행했습니다. 2억 8천이었는데 어느새 올랐네요.

 

 

스위퍼를 활용한 4-3-3을 주전술로 사용했습니다. 중간에 4-4-2 두세번 5백 한 번 사용한 것 같습니다.

 

압박수치를 최대한 높이고 Q수비를 활용하기 때문에 C수비를 즐겨하시는 분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전술입니다.

 

네. 위에 영카들은 강화하다 터진 선수들입니다. 돈이 없고 후보도 없어서 0카라도 교체자원으로 실제 사용했습니다.

 

 

 

초보분들 같은 경우 C키를 활용한 드레그 백을 꼭 익히세요. 간단합니다.

 

3시(→)방향으로 진행 시 C를 누른 상태로 ←딱↓딱  입력하면 됩니다.

 

 

총 30전의 순위경기중 12번을 승부차기로 갔고 9승 3패 했습니다.

 

승차를 가기위해 볼을 돌리진 않았고 공격수 능치가 안좋아 문전 앞 슈팅도... 뭐 그렇게 됐습니다.

 

연장전에서는 본연의 목적인 승차를 위해 무리한 공격은 삼가했습니다.

 

승차 시에는 교체를 통해 쿠르트와로 진행했고 작은 키퍼도 막을 수 있나 확인 차 부폰으로 진행해서 1승 2패 했습니다. 

 

 

 

그럼 승부차기 팁 입니다. 정말 아주 아주 간단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보고 막는다.

 

 

단순히 이 글만 보고 ㅍㅁ 이라고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저 같은) 초보자에게는 정말로 중요한 팁입니다.

 

그동안 인벤의 승부차기 팁이란 팁은 다 읽었습니다. 하지만 결정적인 한가지가 빠져있었습니다.

 

승부차기를 막는 법은 크게 팔 모양, 그리고 차러 오는 선수의 달려오는 속도.

 

이렇게 두 가지 입니다.

 

 

 

맞습니다. 이것도 중요 포인트중 하나이지만 이것보다 더 중요한 건 정말로 보고 막는다 입니다.

 

지금까지 실수를 했던 건 팔모양이나 속도를 통해 확인하고 나르지만 보기가 힘들어 선방 확률이 극히 낮았습니다.

 

 

승부차기는 상대가 볼을 차고 난 후

방향을 확인 후 뛰어도 늦지 않습니다.

 

물론 보고 뛰어서 늦을수도 있습니다.

 

아프리카 보시는 분들은 BJ분들이 승차 시에 공이 통과한 후 뒤늦게 키퍼가 허무하게 팔 뻗는 장면을 본 적 있을 겁니다.

 

이런 장면이 보고 막으려고 했지만 반응이(키 입력)이 느려 못막은 경우입니다.

 

 

 

그리고 사각(네 방향) 구석으로 오는 볼은 막지 못합니다.

 

골대 구석 옆그물을 노리는 슈팅은 보고 막기로 막지 못합니다. 사실 이건 선입력으만 막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 이 옆그물을 노리는 슈팅은 차는 사람에게도 (밖으로 나갈 수 있기에) 양날의 검입니다.

 

 

 

 

정보(팔, 속도)를 가지고 보고 막으면서 상대 스타일에 따라 한번 씩 예측 수비를 (선입력) 해주시면 됩니다.

 

보고 막는 건 상대가 슛을 차고 난 후

방향을 눈으로 확인 후 나르는 겁니다.

 

 

그리고 앞서 부폰을 언급했는데 골키퍼로서 작은 신장인 부폰으로도 가능한지 확인 차 진행했습니다.

 

장신인 반데나 쿠르트와는 보막 시 사각 옆그물 슈팅을 제외하고는 막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교적 단신인 부폰이나 노이어는 보고 막아도 팔이 짧아서 안닿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혹 주전 골키퍼가 신장이 작다면 이번 기회에 승차용 후보 골키퍼 하나 장만하세요.

 

그냥 반데나 쿠르트와 1카면 충분합니다.

 

 

 

 

이 팁을 알게된 건 저번 시즌 순경중에 승차가길래 (맨날 져서 멘탈나감) 나도 모르게 한숨 쉬다

 

실수로 한 타이밍 늦게 모니터 확인을 해서 보고 날랐는데 우연히 막게되서 이후 지속적으로 연습하면서 깨달았습니다.

 

아 이래서 보막 보막 하는 구나  아놔 정말로 (팔, 속도가 아닌) 보고 막는거였다니 T T

 

 

 

 

저번 시즌 순경 진행하면서 느낀게 전설A분들은 전부 보막을 사용합니다.

 

어떻게 아냐면 차는 방향과높이를 5번중에 3번은 맞춥니다. 근데 전설C분들은 상대적으로 잘 못맞추더군요.

 

물론 보막보막 하려다가 너무 늦으면 앞서 언급한 것 처럼 공이 그물 통과하고 뒤늦게 팔 뻗는 경우도 생길겁니다.

 

이 부분은 연습을 조금만 하면 금새 타이밍 익숙해지실 수 있을 겁니다.

 

 

↑ 알게 된 게 정말로 저번 시즌 말미였습니다. 이후 승차 4패에서 3연승으로.

 

 

 

 

정말로 간단한 승부차기 팁이였지만 초보분들은 (저같이) 모르실 수도 있을 것 같아 이렇게 팁 작성했습니다.

 

항상 인벤에서 궁금증만 해결했는데 조금이라도 승부차기로 고민하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동안 고생하던 승차를 해결하고 저는 이제 다음 목표인 A300점을 향해 열심히 연습하겠습니다.

 

A300 달성 시 인벤분에게 알려드릴만한 팁이 있다면 다음에 또 글 작성하겠습니다.

 

가까운 시일이 됐으면 좋겠네요. 하하.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