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 인게임 문제점

1. 수비 기술이 전혀 없음
스탠딩 태클이랑 슬라이딩 태클 이 두가지 기술로 수비를 어떻게 하라는건지 모르겠음. 상대는 개인기 다양하게 ㅈㄴ 치면서 공격 들어오는데 수비가 할 수 있는 거라고는 
그저 태클 원툴. 태클도 수비수들이 공을 뺏으려는게 아니라 상대 공격수한테 그냥 들이박아버려서 공이 튕겨져 나가면서 세컨볼이 상대한테 감. 이걸 흔히 아다리라고 부름.

2. 과도한 패스 미스
패스미스가 너무 남. 이게 단순히 내가 어려운 패스를 시도해서 미스가 나는게 아니라 그냥 바로 앞에다가 S패스 줬는데도 미스가 남.
그리고 내가 원하는 곳으로 패스를 주는게 어려움. 피파 하면서 가장 많이 하는 소리가 '아 패스 거기로 안줬는데' 이거임. 축구 게임을 하는데 내가 원하는 곳으로 패스를 줄 수
없으면 뭐 어쩌라는거임? 특히 키보드는 문제가 더욱 더 심각함. 패스 경로를 미리 알려주게끔 표시를 나타내던지 좀 개선 방법을 마련해 줬으면 좋겠음.

3. 수비시 커서 이동 ㅈ같이 안됨
이게 사실상 제일 ㅈ같음. 수비를 하는데 커서 이동이 안되서 먹히는 일이 두판당 한번 이상은 발생할 정도로 커서 이동이 안됨. 이거는 사실상 롤에서 챔피언 이동이 안되는거랑 
다를게 없음. 적어도 이런 기본적인거는 개선을 해줘야 게임을 할 맛이 나지 않겠냐? ㅈㄴ 어려운 것도 아닐텐데 이렇게 안고치는게 이해가 안감. 유저들이랑 한번 해보자는건가?

4. 라인 근처로 공이 가면 수비수가 공을 안잡는 문제
피파 한번이라도 해봤으면 다 알만 한 문제임. 공이 엔드라인 근처나 드로잉 라인 근처로 흘러가서 그 공 잡으려고 선수로 뛰어가면 갑자기 선수가 문워크 하면서 뒤로 감 ㅋㅋ
이거는 사실상 버그에 가까운 현상임에도 넥슨은 전혀 고칠 생각도 없고 별 다른 공지도 없음. 흐름 이어서 공격권 가져가는 거랑 한번 흐름 끊기고 코너킥으로 공격권
가져가는거랑 얼마나 많은 차이가 있는데 이걸 안고치는건지 모르겠음.

5. 골키퍼 능지 문제
피파 시스템 상 골키퍼는 거의 100% AI에 의지해야함. 이것부터 ㅈ같은데 그 AI도 ㅈㄴ게 멍청해서 속 터질 때가 너무 많음.
예를 들어 충분히 잡을 수 있는 거리에서 공이 엔드라인으로 흘러들어가는데 안잡고 멀뚱 멀뚱 보고만 있어서 상대한테 코너킥 줄 때랑, 수비수한테 의도성 없이 맞은 공은
키퍼가 잡아도 됨에도 불구하고 안잡고 그냥 서있거나 지 멋대로 멀리 차버림. 
골키퍼도 기술을 좀 만들어주고 유저들이 컨트롤 할 수 있는 부분을 줬으면 좋겠음. 지금은 키컨 밖에 못하니까 ㅈㄴ 답답함.

6. 코너킥시 수비 능지 문제
상대방이 코너킥을 차서 수비수가 헤딩으로 걷어내면 거의 99.9%는 우리팀 엔드라인 쪽으로 겉어내서 또 코너킥 만들어줌. 분명히 방향키를 상대 진형 쪽으로 누르고 걷어내도
AI가 자동으로 우리팀 엔드라인으로 걷어냄. 이럴거면 방향키는 왜 있는지 모르겠음. 이것땜에 계속 무한 코너킥 만들어질 때가 제법 있음. 상식적으로 수비수가 우리팀 엔드라인
으로 공을 걷어내는게 말이 됨?

7. 추가시간 표시 좀 하라고 ㅅㅂ아
추가시간 표시는 도대체 왜 안해주는지 정말 모르겠음. 본가 피파는 추가시간 잘만 보여주는데 넥슨 너새기들은 왜 안보여줌? 솔직히 막 기술적으로 어려운 거 절대 아닐텐데
아니 설사 기술적으로 어렵더라도 추가시간은 표시를 해줘야되는거 아님? 동점 상황에 추가시간 4분정도 주어지는 순간, 축구게임+누가 누가 시간 더 잘 맞추나 게임이 되어버림.
'이게 안끝난다고?' 하면서 먹히는 경우 제법 있음. 

8. 업사이드 좀 일찍 불어라 
업사이드는 도대체 왜 그렇게 쳐늦게 부르는거임? 아니 뭐 현실 축구 따라하려고 그렇게 만든건가? 진짜 ㅈㄴ 빡쳐. 시간은 시간대로 가고 괜히 희망고문 ㅈ됨. 
이런 사소한거는 진작에 좀 고쳤으면 한다.

9. 수비 커서가 자동으로 풀려버림
수비는 커서도 안잡히는데 심지어 잡아놓은 커서도 자동으로 풀리는 경우가 있음. 예를 들어 공이 달려오는 상황에서 내가 S패스를 선 입력 해놓으려고 한다? 그럼 선입력이
아니라 바로 수비 커서가 풀림 ㅅㅂ ㅋㅋㅋㅋ 공격 상황에서는 선입력 ㅈㄴ 잘 먹히는데 정작 필요한 수비 선입력은 전혀 안되는 개 미친 게임 피파 수준.

10. 코너킥 후 강제 역습 상황
내 팀이 코너킥을 얻으면 수비수가 ㅈㄴ 올라와있음. 이것도 내가 전술을 설정할 수 있다던가 이런거? 전혀 없음. 그냥 자동적으로 수비수들이 거의 전부 다 상대 패널티 박스
안에서 대기하고 있는데 만약에 코너킥 크로스가 실패해서 상대 볼로 넘어간다? 그럼 강제 역습 시작임. 우리팀에 수비수 2,3명 있음 ㅋㅋㅋㅋ 
내가 감독 아니었냐 넥슨아? 코너킥 같은 것도 축구에서 얼마나 중요한 상황이고 전술인데 이런것도 유저에게 자유도를 좀 줄래? 너네가 우리보고 감독이라메 ㅅㅂ롬들아.


=> 솔직히 내가 말한 부분 중에서 고치기 ㅈㄴ 어렵다던가 말도 안되는 거 말한거 있음? 넥슨 너네도 솔직히 다 아는데 일부러 이 악물고 무시하는거잖아.
     유저들이 불편하다고 하는 부분은 좀 고쳤으면 좋겠음. 피파가 서비스 한지 얼마 안된 게임도 아니고 계속 해서 말 나오고 유저들이 답답해하는데 왜 안고쳐주는거임?
     너네 태도 보면 그냥 유저들이랑 한판 뜨자는 걸로 밖에 안보임. 
     이번에 유저들 말 듣고 수비 개선 한거 보고 너네가 인게임 답답한 점을 고쳐줄거라는 1%의 희망을 믿고 글을 써본다. 
     이상 월클딱 유저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