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 레이드 노말  난이도 정리

-본 글은 리허설 클경와 트라이영상/팁게 글들을 종합해서 정리한 글일뿐입니다. 재미로만 보세요-
 

전 네임드 공통사항
파티원들 밑에 비아키스의 매혹게이지와 유사한 광기 게이지가 존재
50%를 채우게 되면 붉게 빛나며 십자가로 터지는 레이저를 발사, 레이저에 본인은 피격되지 않으나 
피격당한 파티원은 광기게이지가 차며 주변 파티원의 광기게이지를 올리는 광기장판을 두르게됨.
광기 게이지를 100%까지 채울시 광대로 변하게 되며 변신이 끝날 시 광기가 0으로 초기화된다.
광기게이지가 쌓여서 광대로 변신하게 될 경우 보스인 쿠크세이튼에게 '흡수된 기운'이라는 버프가 쌓이게 되는데 
이는 후술할 기믹에서 중요한 역활을 함. 기본적으로는 보스에게 받는 피해량 감소 3% 버프를 준다.
 
+변신되는 광대 스킬 추가내용
광대는 총 3개의 스킬을 들고있다. Q : 폭탄 던지기 / W 나팔 불기 / E 광대의 선물 이렇게 총 3개
Q스킬 활용 : 데미지는 그렇게 크지 않고 주 활용처는 맵에 주기적으로 나오는 4발달린 화염방사 토템에게 던지는용
이 토템은 기본적으로 뎀감 75& 버프를 들고 다니는데 광대폭탄을 맞출 경우 받피증 75%버프로 변경됨.
W스킬 활용 : 나팔을 불 시 근처에 있는 아군은 광기가 감소하고 멀리 있는 아군은 광기가 늘어난다.
기본적으로는 아군들의 광기를 줄이는 용도로 사용하고, 변칙으로 3넴 마법진 패턴에서 광기 채우기로 쓸 수 있다.
추가적인 주의사항으로는 나팔을 사용할 시 주변에 광기군단 몬스터가 있으면 
해당 적군에게 공격력 증가10% 버프가 10초가 걸리게 된다. 보스나 잡몹 주변에서 사용할 시 아군이 강화된 적에게 죽을 수 있다. 주의필요
E스킬 활용 : 광대의 선물상자를 떨구며 공격해서 상자를 까면 에테르가 나오고 이를 광대가 아닌 아군이 먹으면 광기가 줄어듬. 당연히 용도는 광기 관리용

+ 누군가 한명이 죽으면 화면이 붉은 피로 덧칠되며 나머지 인원들에게 공포가 걸립니다.

1네임드 '세이튼'
체력 약 23억 160줄 시작 광폭화까지 남은 시간 12분
-입장과 동시에 파티원 4명에게 랜덤한 트럼프를 부여

130줄 반격 무력화 패턴
-수많은 트라이 영상을 봐본 결과 130줄 부근에 이거 안 쓰는 경우가 없는거로 보아 체력 기믹이 맞는거 같음.
보라색 배리어를 피해서 세이튼에게 무력화를 넣으면 클리어.

110줄 진짜 세이튼 찾기패턴(DJ쿠크:세이튼을 찾아! 미쳐버리기전에!/진짜를 찾아봐)
진짜와 가짜가 섞인 총 4명의 세이튼이 11/1/5/7 방향에 하나씩 생성되며 주변에 유령불이 돌아다니며 데미지를 입힘.
이때 총 3개의 세이튼이 같은 행동 하트or 총질을 하며 한 곳만 다른 행동을 하는데 그 방향을 바라보면 파훼.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1/76946
이 글을 참조하면 바라보기만 해도 죽지 않는다고 알려주고있다.
EX) 11시 1시 5시가 총을 쏘고 7시가 하트를 발사한다면 브리핑을 종합해 모두가 7시 방향에 평타 한번 쳐서
바라봐주면 끝나는 쉬운 패턴

85줄 세이튼의 댄스 타임
플레이어 모두가 광대로 변화하며 qwer 에 찌르기,하늘을 향해,발돌리기,근육!의 스킬이 생기며 가운데에서 세이튼이 춤을 추기 시작한다.
이때 처음 생긴 자신의 트럼프 문양과 같은 자리에 가서 앞의 세이튼이 하는 행동과 똑같은 이모션을 하면 클리어
실패시 데미지를 받는다.
세이튼이 플레이어를 바라보지않고 혼자 뒤돌아서 이모션을 할 경우 세이튼과 다른 모션을 취해야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60줄 반격 무력화 패턴
130줄에 나오는 패턴과 동일한 패턴

50줄 트럼프 룰렛 패턴
85줄의 댄스타임 패턴의 전조와 똑같이 커튼콜이 내려가는 애니메이션 이후 맵 중앙에 세이튼이 룰렛과 함께 위치한다.
이때 각 플레이어는 색깔과 문양, 바탕이 랜덤인 트럼프 카드가 머리 위에 생성되며 세이튼이 돌리는 룰렛을 잘 보고 자신의 트럼프와 맞는 피자장판 위에 서면 클리어. 총 3회 실시하며 이때마다 트럼프와 색깔이 변경되니 유의해서 봐야한다.
민무늬이냐 줄무늬이냐 흑색이냐 적색이냐 어떤 모양이냐를 잘 보고 올바른 장판을 찾아가야한다.
3번의 룰렛이 끝난 뒤 룰렛이 터지면서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외곽으로 도망쳐야한다. 

30줄 진짜 세이튼 찾기 패턴
110줄의 패턴과 똑같은 패턴 어게인 파훼 방법도 똑같다.


주의해야 할 일반 패턴

-속박 후 거대 트럼프 카드 날리기 패턴
1명 혹은 3명의 플레이어를 속박 시킨 후 트럼프 카드를 날리는 패턴
1명이 속박 당한 경우 비아키스 2넴의 검/빨 구슬을 먹듯이 세이튼이 속박자에게 날리는 카드 중 자신의 트럼프와 일치하는 것을 먹으면 클리어.
3명이 속박 당한 경우 1명의 자유로운 사람이 날아오는 트럼프를 드리블해서 카드를 올바른 트럼프 소지자에게 먹이면 클리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여기서 고통받아서 자세한 내용을 적음.

위 공략을 바탕으로 패턴과 기믹 파훼법 수정
쿠크세이튼이 공중으로 주사위를 던지며 그 주사위에서는 랜덤한 트러프 문양이 나오게된다. 이때 나오는 트럼프문양의 색깔과 주사위의 색깔 조합으로 이번 패턴이 1명 속박인지 3명 속박인지 알 수 있다.
(1)원래 트럼프의 색과 주사위의 색이 일치 할 경우 검+스페or클로버 / 빨+하트or다이아 의 경우 1명 속박 후 카드 막아주기 패턴
(2)원래 트럼프의 색과 주사위의 색이 일치 하지 않을 경우 검+하트or다이아 / 빨+스페or클로버의 경우 3명 속박 후 카드 먹이기패턴
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카드를 두가지 묶음으로 생각할 필요가 있다.
(스페이드/하트) / (클로버/다이아) 여기까지 외우고 기믹에 들어가보자.


(1)의 경우 주사위에 뜬 트럼프 대상자의 카드가 3번째로 고정된다.
또한 주사위의 색에 따라 
빨강 주사위의 경우 검검/빨(속박자)빨 순으로 카드가 나오게 되고
검은 주사위의 경우 빨빨/검(속박자)검 순으로 카드가 나오게된다.
이때 앞의 두 번의 빨강/검정 중 뭐가 먼저 나올지는 세번째 고정된 카드의 짝꿍이 먼저 나오게 된다. 
외우기 쉽게 설명하자면

붉은주사위+다이아 : 클로버-스페이드-다이아-하트
붉은주사위+하트 : 스페-클로버-하트-다이아
검은주사위+스페이드:하트-다이아-스페이드-클로버
검은주사위+클로버:다이아-하트-클로버-스페이드
로 외우면 된다.
 
(2)의 경우 주사위에 뜬 트럼프 대상자의 카드가 1번째로 고정되게 나온다.(첫번째 카드는 오늘의 주인공에게!)
그리고 트럼프카드는 위와 똑같은 규칙에 의거해 나오기에
세번째 나올 카드는 첫번째 나올 카드의 짝꿍이 먼저 나오게된다.
검은 주사위의 경우 빨(어글자)빨/검(어글자짝꿍)검
붉은 주사위의 경우 검(어글자)검/빨(어글자짝꿍)빨
이것도 위와 같이 외우기 쉽게 설명하자면
붉은 주사위+스페이드 : 스페이드-클로버-하트-다이아
붉은 주사위+ 클로버 : 클로버-스페이드-다이아-하트
검은 주사위+하트 : 하트-다이아-스페이드-클로버
검은 주사위+다이아 : 다이아-하트-클로버-스페이드
로 외우면 된다.

저렇게 전부 외우기 어렵다면 플레이어들이 한쪽 방향에 일렬로 거리를 벌린 채 서서
3인 속박에 걸리면 자유로운 1인 어글자->같은 색의 다른문양->처음이랑 다른색->남은거
1인 속박에 걸리면 주사위 반대색깔->같은색 다른문양->주사위색->남은거
로 대충만 외우고 본인의 반응속도를 믿도록 하자


-트럼프 피자 장판 패턴(이곳의 주인공은 나야 나!)
세이튼이 지팡이를 높게 치켜들며 트럼프 피자를 만드는 패턴
총 2회 실시하며 자신의 트럼프와 같은 장판에 서면 클리어

-트럼프 룰렛 삐에로 소환(DJ 쿠크 : 특급배송시작!/3,2,1 투하!)
맵에 룰렛을 돌리는 잡몹을 소환하는 패턴, 룰렛을 돌린 후 스스로 작폭하며
룰렛에서 폭탄을 뽑을 경우 작은 장판을 깔면서 자폭하며 피격시 데미지와 광기 게이지를 쌓는다.
특정 트럼프를 뽑을 경우 그 트럼프의 에테르를 떨구는데 해당 트럼프 소지자가 먹을 경우 광기 게이지를 떨궈주지만
올바르지 못한 트럼프 소지자가 먹을 시 큰 데미지와 함께 큰 광기 게이지를 축적한다.

-카드마술 시간!
세이튼이 빙글빙글 돌며 맵 전역에 트럼프 카드를 뿌리는데 아프다. 경직 때문에 한번 맞으면 계속 맞게 된다.



추천 에스더 스킬 : 니나브 /큰 무력화 패턴이 없어서 웨이는 비추 이난나는 쓸 곳이 없음
*속박 후 트럼프 날리기 패턴을 이난나로 씹을 수 있다는 정보가 있으나 영상이나 별다른 공략글이 없어서 안적음.


2네임드 '쿠크'
체력 약 18억 140줄 시작 광폭화까지 남은 시간 10분
2네임드 주의사항 : 발탄과 같은 낙사가 존재함. 
- 단 세이튼의 공격에 맞아서 밀릴 경우만 낙사고 쿠크의 패턴은 낙사를 유발하지 않는다.

125줄~ 끝날때까지 : 뿅망치 살인마 세이튼 등장
거대한 세이튼이 등장하며 뿅망치를 들고 낙사를 유발하는 공격을 한다. 어글자는 세이튼이 노란색 안광으로 바라보고 있어서 쉽게 알 수 있지만 수시로 어글자를 바꾸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등장 이후 세이튼은 랜덤한 주기로 눈에서 안광을 내뿜어 플레이어를 공포에 건다. 세이튼의 눈에서 안광이 비춘다면 비아키스 3넴의 메두사 패턴처럼 잠시 뒤를 돌 필요가 있다.

110줄 세이튼의 안개패턴 -주요 사운드 : 안개좀 그만 피랬잖아 세이튼
쿠크가 중앙으로 이동하여 공중에 뜨며 양손에 파랑 또는 빨강의 장판을 소환한다.
이후 맵에 총 4개의 빨강 혹은 파랑 반원구체가 생성되는데
빨강 구체는 2인 / 파랑 구체는 1인이 들어가면 각각 붉은 광기의 장막/ 푸른 광기의 장막 이라는 버프가 걸리면서 세이튼이 뱉는 안개에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이때 유의 할 점은 리허설과는 다르게 세이튼이 이 때 공포광선 패턴을 사용하여 구체안에 들어가는 것을 방해하니 공포 광선을 회피한 이후 장막에 들어가는 것이 이롭다.

*개인적인 파훼법 : 1/2번은 왼쪽 3/4번은 오른쪽으로 나눠서 구체에 들어가며 왼쪽이나 오른쪽에 빨간색 원이 뜬 곳은 각자의 짝꿍끼리 붙어서 버프를 받았다.(리허설기준)

95줄 조커찾기
쿠크가 맵에 거대한 카드들을 소환하며 그 중 하나에 숨어들어갑니다. 이때 파티원 중 한명에게 머리 위에 십자선이 뜨면서 세이튼의 뿅망치 공격이 시전되는데
이것을 이동기로 피하면서 카드를 뒤집어 숨어있는 쿠크를 찾아 내어야한다.
이때 세이튼이 하는 뿅망치 공격은 낙사를 유발하니 맞으면 안된다.
시간상 리허설은 최대 4번/ 노말난이도는 3회의 기회가 주어진다. 한번에 찾아내지 못해도 주변에 같이 뒤집어지는 카드를 통해 유추하여 찾아 낼 수 있습니다.

노말 기준 확정적으로 쿠크를 찾는 법
 좌측에서 두 번째 카드 or 우측에서 두 번째 카드 에 처음과 두 번째 망치질을 쓰면 중앙을 제외한 모든 칸의 뒷면을 볼 수 있다. 이거 두 번을 해도 안 보인다면 무조건 가운데 카드에 있는 것이고 저 두 번의 망치질로 위치를 찾았다면 마지막에 그곳으로 가면 된다.

80줄 트럼프 미로패턴(디코화면공유짱)
쿠크가 게이트를 열며 2분 30초의 시간제한이 걸린 미로 미니게임 월드로 강제 이동시킵니다.
처음 시작시 플레이어 중 한명이 가운데의 광대를 망치로 때리면(Q스킬) 시작됩니다. 시작하지 않아도 시간 초는 흘러가니 빨리 시작해야합니다.
그러면 게임을 시작한 플레이어는 시점이 넓어지며 맵 전역이 보이게 되고 다른 플레이어들은 각각 발 밑에
다이아,하트,클로버의 문양이 생깁니다.
넓은 시점의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들을 각각의 트럼프에 맞는 트럼프 병정에게 유도하여 그들을 처치하게 하고
트럼프 조각 버프를 얻게 해야합니다.
총 3번의 트럼프 조각을 얻을 경우 온전한 트럼프의 버프를 얻게 되며
그 버프를 가진 플레이어를 다시 맵에 생긴 트럼프 비콘까지 유도하면 클리어 됩니다.
단, 이 모든 과정을 세가지 트럼프 모두가 클리어 해야합니다.
또한 맵에는 주기적으로 세토가 공을 굴리며 출현하며, 세토의 공에 치일 경우 트럼프 조각 버프가 초기화 됩니다.
온전한 트럼프 버프를 비콘에 넣는데 성공한 플레이어는 강제로 중앙으로 이동되며 처음 게임을 시작한 유저와 같은 시야를 얻게 됩니다.

+제가 디코화면공유가 편해서 저렇게 적은거지 채팅이나 인게임 핑으로 하시는 분들이 잘못 된게 아닙니다.
 엄연히 말하면 이게 틀린겁니다. 어디서 보고왔는데 화공이 편하다더라 그러지 마세요.

55줄 3단 벨가누스 패턴
쿠크가 맵 중앙으로 이동하며 가짜무력화 게이지를 가진 채 벨가누스의 광폭화 피자패턴과 유사한 피자패턴을 시전합니다.
이 방향은 중앙으로 이동한 쿠크의 주변에 도는 별의 방향을 통해 알 수 있으며 각각의 방향으로 총 4회 즉 한바퀴를 돌게 합니다.
피자 시작 위치는 쿠크의 등 뒤(12시) 입니다.
피자를 올바르게 돌게 될 경우 세이튼이 찍는 뿅망치를 쿠크가 맞게 되어 무력화가 성공하게 됩니다.
단, 이 세이튼의 뿅망치 공격도 플레이어가 맞을 시 데미지와 낙사를 유도하기 때문에 시간정지물약이나 회피가 필요함.
+이 때 이난나를 사용해 피자의 딜 감소 / 광기 게이지관리/ 피격이상면역을 통한 피자 따라가기 난이도 하락을 노릴 수 있다.

25줄 조커찾기 패턴 
95줄에 나왔던 조커찾기 패턴과 동일한 패턴입니다.

주의해야할 일반 패턴
-흰색 안전지대 찾기
쿠크가 공중으로 이동하고 맵 전역에 붉은색 광기 장판과 쿠크의 분신들이 나오며 그중 한 곳에만 흰색 장판이 생성됩니다. 거기로 가면 됩니다. 이때 높은 확률로 세이튼이 공포광선 패턴을 사용합니다. 주의해서 뒤로 돌고 가주시면됩니다.
실패시(흰장판에 못 들어갈 경우) 큰 데미지와 함께 광기가 차오릅니다. 거의 즉사라고 보시면됩니다.
장판에 못 들어가도 맵 아주 구석이나 빨간 장판 사이에 맞지 않는 곳에 들어가면 죽지는 않습니다.

3네임드 '쿠크세이튼'
체력 약 17억 180줄 시작 광폭화까지 남은 시간 12분

주요 체력 기믹
155줄/125줄/80줄/55줄 
(해당 체력의 경우 최솟값을 찾을 때 마다 업데이트예정입니다.)
광대 미니게임 + 공의 저주 + 아이언 메이든 패턴 (통칭 마리오패턴)

각각의 체력이 되면 쿠크세이튼이 맵에 큰 별을 그리며 맵 중앙에 약 20초간 마법진을 형성하며 이후 맵 전체에 즉사기를 시전한다.
이때 즉사기를 막기 위해서는 플레이어 중 한명이 광기를 100까지 채운 후, 광대가 되어 마법진에 다가가서 제물이 되어미니게임에 들어가야한다.
단, 이때 광대가 되지 않은 플레이어 혹은 한번 미니게임을 플레이 해서 디버프 창에 '제물'이라는 디버프가 생긴 플레이어가 마법진의 중앙의 빛에 다가가게 되면 큰 데미지를 입게된다.
미니게임의 내용은 2D 횡스크롤 게임의 형식으로 망치를 들고 있으며 q의 망치 찍기과 w의 점프 스킬을 가지고 있다. 이동은 마우스가 아니라 키보드의 십자키로 이동해야한다.

이 미니게임의 목표는 
1. 특정한 색의 공을 전부 부수는 것 
2. 맵에 존재하는 탈출구를 찾아 나가는 것 이 두가지다.
이때 특정한 색의 공에 대해 설명하기에 앞서 미니게임에 들어가지 않은 플레이어들의 상황을 알 필요가 있다.

마법진 전멸기를 피한 외부는 남은 3명 중 1명에게 '00색 공의 저주'라는 디버프가 걸리게 되며, 여기서 표시된 색이 광대가 되어 미니게임에 들어간 사람이 부숴야 할 공의 색깔이다.
디버프가 걸린 파티원은 내부의 광대에게 무슨 색 공을 다 부수라고 전해주고 광대는 그 색을 3개 이상 부수면 된다.
미니게임 내부에는 트럼프 정병이나, 삐에로깡패, 화염트랩, 대포알 등이 즐비해 있으니 Q와 W를 잘 활용해서 공을 부숴야한다.
낙사에 굉장히 주의해야하는데 맵 끝에서 비비면 얄짤없이 바로 실족사 하게된다.
만약 미니게임에서 몹에게 죽거나,낙사를 하거나, 탈출을 했는데 공을 전부 부수지 못했을 경우 공의 저주에 걸린 플레이어는 즉사하게 된다.
단, 탈출은 못했지만 공을 전부 부순 경우 공의 저주는 풀려서 외부의 플레이어는 살게된다.

미니게임 특이사항 : 총 4번의 미니게임이 존재하면 각자의 미니게임은 서로 다른 맵을 들고 온다.
순서는 고정이며 난이도는 개인차가 있겠지만 리허설에서 1번~4번 미니게임까지 다 해본 경험상                          순서가 뒤로 갈수록 확실히 더 어려워진다.

아이언 메이든 패턴
공의 저주가 걸리고 광대가 미니게임을 진행 하는 동시간대에 진행되는 패턴이다.
외부의 남아있는 3명의 플레이어 중 한명이 우측끝으로 강제 이동하게 되며 아이언메이든에 갇히게 되며 좌측 끝에서 쿠크세이튼이 톱날을 굴려보낸다.
톱날이 아이언 메이든을 갈라버릴 경우 속에 있던 플레이어는 즉사하게 되고, 나머지 인원은 공포에 걸리게 된다.
이 패턴을 파훼하기 위해서는 좌측의  쿠크세이튼을 무력화 시켜야하는데 이때 아이언메이든에게 다가가는 톱날이나 맵에서 구르고 있는 톱날/갈고리에 스치게 될 경우 큰 피해를 입게 된다.
또한 패턴이 다회차로 넘어갈 수록 장애물이 늘어나서 
155줄 1회차시 톱니만 
125줄 2회차시 다수의 갈고리만
80줄 3회차시 갈고리와 톱니 둘 다
55줄 4회차시 철인형에게 가는 톱니가 두개 추가, 갈고리와 톱니 그리고 쿠크세이튼 위와 아래에 각각 레버가 생겨난다. 
(아무도 정상적인 공략법으로 클리어한 파티가 없다)
     04.29기준 4회차 시 공략법이 추가됨
갈고리와 톱니를 피해서 쿠크세이튼의 위와 아래(시계 기준 11시와 7시)에 존재하는 레버 위에 갈 경우 기절이 걸리며
세토/비아키스에서 나오던 키보드패턴이 총 10개가 나오며 성공 시 기절이 풀리고 레버를 당길 수 있게 된다.
위와 아래의 레버를 모두 당긴 후 9시에 있는 쿠크세이튼을 무력화 시키면 클리어

+참고로 이때 에스더가 차 있다면 웨이를 활용하는 것도 생각해보자. 웨이의 무력화를 통해서 레버를 다 당기지 않은 상태에서도 쿠크세이튼의 무력화가 가능해서 좀 더 수월하게 클리어할 수 있다.
참조글

90줄 쌍권총 난사+타겟다운
쿠크세이튼이 중앙으로 이동하며 컷씬이 나오고 쌍권총을 들며 제자리에서 빙글빙글 돌거나 부채꼴로 총을 난사한다.
이 때, 일부 플레이어에게는 타겟표시가뜨며 대포알이 떨어지며, 그 자리에 용암 장판을 생성한다.
이윽고 맵에 큰 대포알이 총 2회 떨어지게 되는데 이를 제거하지 못하면 대포알이 터지면서 전멸하게된다.
이 대포알을 제거하는 방법은 발탄 2넴에서 부채꼴 휘두르기로 비석을 부술 때와 비슷하다.
쿠크세이튼의 총 난사중 부채꼴 범위의 총 난사를 대포알에 맞출 경우 대포알은 데미지를 주지않고 터진다.
대포알의 위치는 처음 나오는 위치는 랜덤이며 두번째 대포알은 첫번째 총난사한 곳의 반대 방향에 나온다.
+첫 대포알의 반대 방향이 아니다. 첫 대포알이 나올 때 총난사를 쏜 방향의 정반대에 나온다. 
총난사와 대포알을 넘길 경우 쿠크세이튼이 9시 공중으로 이동 후, 중앙에서 부터 각각의 플레이어를 따라가는 저격총을 조준한다.
이는 맞을 시 즉사급 피해를 받으니, 각자 파티의 입맛에 맞게 저격당하지 않도록 조정해야한다.
글쓴이가 쓴 방법은 모두 퍼져서 한 방향으로 도는 것이었다. 

즉사급 패턴
-체력반전 패턴(알쏭달쏭저주)
말 그대로 체력을 반전시키는 패턴이다.
각각의 플레이어 발 밑에 빨간색 장판이 깔리며 디버프가 생기는데, 이 디버프의 시간이 다 됨과 동시에 장판이 사라지며, 현재 가지고 있던 체력과 잃은 체력이 뒤바뀌게 된다.
다행스럽게도 피가 100%이라고 즉사는 시키지 않지만 1%로 깍이게 된다. 
이 장판의 파훼법은 디버프가 끝나기 3~4초전 맵 외곽의 화염에 몸을 비벼서 잃은 체력이 현재 체력보다 많게 해야한다.
물약을 조금이라도 빨리 마시게 되면 물약의 회복량까지 전이되어버리니 주의해야한다.

해당 패턴의 모션이 마리오패턴의 마법진 모션과 똑같은걸로 유추해보았을 때, 마리오 패턴까지의 시간이 지체될 경우(딜이 모자랄 경우) 중간 중간에 나오는 패턴이라고 볼 수도 있다. 다만 몇 회의 노말 클경상 못 보는 경우가 거의 없었으므로 23강 이상 딜찍 팟이 아닌 이상 그냥 종종 나오는 일반 패턴이라고 생각하는게 좋다.

-'흡수된 기운' 방출 패턴(삐에로얼굴패턴)
위의 알쏭달쏭 저주를 2번 사용한 이후 사용하는 패턴이다.
쿠크세이튼이 맵 중앙으로 이동하며 바닥에 검은색 바탕의 끔찍하게 생긴 삐에로 얼굴이 나오며 플레이어에게는 침묵 디버프가 걸리고 쿠크세이튼이 몇차례에 걸쳐 피할 수 없는 장판기를 시전한다.
이 횟수는 플레이어가 광대로 변할때마다 쿠크세이튼에게 쌓이던 '흡수된 기운'의 횟수와 일치하며 4회까지는 버틸만 하지만 5회부터는 즉사급 피해가 들어오게된다.
즉, 플레이어는 위의 마리오패턴을 위해 반드시 총 4회의 횟수를 광대가 되어야 하지만 5회 이상 광대가 되어서 흡수된 기운 버프가 5중첩 이상이 되었을 때 이 패턴이 터지게되면 전멸하게된다.
이 패턴을 막는 방법은 에스더 스킬 이난나를 활용해야한다.
에스더 스킬 이난나는 이난나가 설치한 장판 안에 보스가 존재할 경우 쿠크세이튼의 '흡수된 기운'중첩을 한틱씩 제거할 수 있다.

이에 글쓴이는 앞의 두번의 마리오 패턴을 지난 후 90줄 쌍권총난사+타겟다운 패턴이 나올 때 피격이상면역 버프를 활용한 포탄 제거 + 배리어 + 힐 + 흡수된 기운 중첩 삭제를 위해 이난나를 사용했다.

3-2네임드 '앵콜을 외친 쿠크세이튼'
체력 약 25억 77줄 시작 광폭화까지 남은 시간 14시간 28분 57초

3네임드를 클리어 시 쿠크세이튼이 모니터 브레이커를 시전하며 시작됨.
3네임드에서 썼던 배틀아이템을 그대로 쓴다. 즉, 물약의 갯수가 충전되지 않는다.

페이즈 파훼법
쿠크 광폭화 시간이 각각 30초, 0초가 될 때 플레이어 중 한명에게 머리 위 폭탄 아이콘이 뜬 뒤 약 10초 뒤 대상자가 있던 장소에 큰 폭탄이 떨어지고 그 폭탄이 터지게 되면 십자 모양의 폭발이 생기며
폭발의 범위에 있는 곳은 장판 내부의 그림이 비어있던 곳은 해골로
해골이었던 곳은 비어 있는 그림으로 바뀐다.
또한 폭탄이 3번 떨어진 이후 쿠크세이튼은 12시로 이동하여 초 거대 광기 구슬을 소환, 무력화 게이지를 가진 채 즉사기를 시전한다.
이 즉사기의 파훼법은 앞의 3번의 폭탄을 활용해서 3번째 폭탄이 터질 때 해골로 빙고를 만드는 것이다.
맵에 빙고를 만들게 되면 회색 해골장판이 빨갛게 바뀌며 플레이어들에게 무적 버프가 걸리게 되고, 쿠크세이튼이 소환하는 광기 구슬에 피해를 입지 않게 되며,
쿠크세이튼은 스스로가 만든 광기구슬에 데미지를 입게 되어 즉사기가 캔슬되고 약 11줄의 피해를 받는다.

3번의 폭탄이 떨어지고 쿠크세이튼이 무력화 패턴을 시전한다.->3번째 폭탄을 활용해 해골 빙고를 만든다->쿠크세이튼이 광기구슬로 자폭을 한다->딜을 한다 의 사이클을 계속 돌려가며
쿠크세이튼의 피를 전부 깍으면 끝이 난다.

주의 사항
 맵에는 수시로 거대한 망치가 휩쓸고 가는데 그 망치에 스치는 순간 즉사다.
 해골 장판으로 바뀐 곳에 서게 되면 빨간 장판이건 회색 장판이건 광기가 쌓이게 된다. 주의하자.
 폭탄의 대상자가 되었을 때 회색 해골 장판 위로 가게 되면 스페이스 연타 미니게임이 펼쳐지며 속박에 걸린다.
  ---회색장판이던 빨간장판이던 상관없다.

+메두사패턴 추가(일반 패턴)
쿠크세이튼이 어글자를 등지고 있다가 잠시 후 뒤를 돌아 대상자를 공포+암흑에 거는 메두사 패턴을 간혈적으로 실시합니다.
쿠크세이튼의 얼굴에서 나오는 보라색 얼굴을 보지 않으면 걸리지 않고 상태이상 면역 혹은 수호의 연주의 상태이상 1회 면역으로 씹을 수 있습니다. 걸리게 될 경우 공포 + 암흑 이후 2넴 쿠크의 얼굴이 점프 스퀘어로 나오며 다시 한번 공포에 걸리게 됩니다.(2중 공포)
해당 공포는 성스러운 부적이나 디버프 해제 스킬로 풀리지 않습니다.

의견 : 빙고를 진행하면 진행할수록 점점 더 광기를 피할 곳은 없고 자주 광대로 변신하게 되어
'흡수된 기운'의 버프가 쌓여서 쿠크세이튼에게 딜이 들어가지 않게 되는 경우를 자주 봤다.
니나브 말고 이난나를 중간에 쓰는건 어떤가 하는 생각도 해보자.
또한 니나브의 딜도 쿠크에게 쌓이는 광대 뎀감버프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어쩔땐 4줄도 못 까는 유사활이 될 수 있다. 광대 디버프가 있다면 그냥 빙고를 이난나로 넘겨서 10줄 이상의 딜을 준다고 생각해보자.

이 모든 내용들은 제가 몸으로 맞아서 알고 있던 것 + 팁게에 너저분하게 있던 것 등등 모아정리한 것 + 트라이팟 방송인분들의 방송 분석 내용을 토대로 적은 내용입니다. 재미로만 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