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을 볼때 도대체 수치 몇당 1%일지 검색하다가 이것저것 보이는게 너무 많아서 직접 가져왔습니다

수련장에서 50씩 늘려가며 표기된 확률을 직접 받아 적고, 인터넷에서 찾은 수치들과 비교해봤습니다
치명타 확률을 예시로 가져왔는데 최대치인 1800을 찍어봐야 대체로 0.2%도 차이가 나질 않는군요



제일 오차가 적은 계산법은 치명 27.9440당 1%였습니다


그래도 저 중간중간 0.01% 오차도 없앨 방법을 찾아보던 중
펫의 특성 10%가 생각났습니다

펫으로 특성이 10% 증가하게 될 때 (원정대+악세특성)*1.1에다가 소수점 이하를 버리는 방식으로 계산됩니다.
(ex.치명 특성이 1436일때 펫 10%를 적용하면 1,579.6에서 소수점 이하를 버리고 1579로 늘어남)


실제로 소수점 4번째자리까지 표기를 하게된다면


여기서 27.9440대신 27.940을 적용, 소수점 3자리 이하는 버리게된다면




그러므로 로아에서의 특성 계산은 '(특성수치)/(계수), 소수점 셋째 자리에서 버림' 으로 예상됩니다
※ 오피셜이 아닙니다 그냥 개인적인 추측입니다



이제부턴 각 특성별로 찾아본 계산법입니다.
(모두 계산 후 소수점 셋째 자리에서 버려주세요, 반올림시 0.01%정도 차이날 수 있음)

치명타 적중률 증가
- 치명 27.940당 1%치명 100당 3.5790%

공격 속도 및 이동 속도 증가
신속 58.210당 1%신속 100당 1.7179%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신속 46.568당 1%신속 100당 2.1474%

피격이상 및 상태이상 대상에게 주는 피해량 증가
- 제압 16.300당 1%제압 100당 6.1350%

무력화 대상에게 주는 피해량 증가
- 제압 14.003당 1%, 제압 100당 7.1413%

물리, 마법 방어력 증가
- 인내 12.225당 1%, 인내 100당 8.1799%

보호막 효과 증가
- 인내 39.120당 1%, 인내 100당 2.5562%

생명력 회복 효과 증가
- 인내 57.943당 1%, 인내 100당 3.5787%

상태이상 공격 지속시간 증가
- 숙련 23.290당 1%, 숙련  100당 4.2937%

상태이상 피해 지속시간 감소
- 숙련 27.949당 1%, 숙련  100당 3.5779%

무력화 피해량 증가
- 숙련 34.938당 1%, 숙련  100당 2.8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