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1/28 am 05:57 기준 추가 수정 되었습니다.

달그리기 삭제 → 먹오름 추가

범가르기 231 (잡몹용) → 범가르기 232 (보스용) 변경

해우물 132 → 해우물 232 변경 (빠른 준비가 없어도 해우물 먼저 쓰면 해그리기와 쿨이 딱 맞음)

이외 몇몇 스킬 룬이 변경 되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전에 '현시점 가장 빠른 도화가 카던 스킬 트리' 글을 작성한 실바나스임 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도화가의 신속한 준비 트포의 매커니즘이 변경되어 더이상 무한 두루미로 꿀빨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타수로 쿨감이 되기 때문에)





그렇기에 이번엔 새로운 꿀 스킬 트리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힌트는 깊은 산속~)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여전히 3분컷 가능합니다. (매혹6셋이면 2분컷도 가능)


※ 본문 마지막에 스킬 트리를 새로이 작성한 이유도 있으니 끝까지 봐주세요!


자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이전글과 달리 이번 스킬트리에서는 선수필승 3각인은 채용하지 않습니다.

대신 회귀 3각인 영웅각인 2개로 박으시면 되겠습니다. (따로 딜셋팅할 필요없음)

셋팅을 좀 더 하고 싶다면 회귀3 승부사3 정기흡수3 고정에 돌대3 or 번분3 (가성비갑) 순으로 333 or 3333만 하셔도 가격대비 충분히 만족 하실겁니다.

스킬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잡몹용 & 버프용
두루미나래 131 (질풍) / 옹달샘 322 (출혈) / 해그리기 212 (질풍) / 해우물 132 (질풍) / 먹오름 211 (출혈)

보스용
한획긋기 212 (질풍) / 범가르기 232 (질풍)

이동기 & 잡몹용
콩콩이 321 (광분)

※ 스포가 부족하신 분들은 먹오름을 내리시면 됩니다.





스킬 운용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잡몹은 해우물 → 해그리기 → 옹달샘 → 두루미나래 → 옹달샘 → 먹오름 순으로 써주시면 됩니다.
이전과 달리 선필을 채용안했기에 해그리기와 해우물을 동시에 사용해 공증과 치적 버프를 중첩해 사용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꿀스킬은 바로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옹달샘 입니다.
잉어왕 트포로 인해 신속한 준비를 터트리기 아주 쉽기 때문에 잘만 굴리면 무한 옹달샘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추가 수정으로 추가된 먹오름 스킬은 큰 범위로 몹을 모아주며 타수가 매우 좋아 추후 매혹셋과 궁합이 좋습니다.



이동기인 콩콩이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쿨 돌때마다 사용해주셔서 검은 먹물을 묻혀두시면 옹달샘+콩콩이 만으로도 잡몹은 순식간에 정리되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보스는 2관부터 등장할텐데 여기서부터 아덴을 사용해 회귀 각인을 이용하셔야 됩니다.
우선 회귀 각인아덴 저무는 달이 아니더라도 떠오르는 해를 사용하면 발동이 됩니다.
그렇기에 조화의 구슬 2칸은 2관 마지막에 등장하는 보스를 위해 아껴두고 네임드 보스떠오르는 해로 구슬 1칸씩 사용하여 회귀 각인을 발동 시켜주는게 포인트 입니다.
이후 해그리기+해우물 버프까지 받은 후에 한획긋기+범가르기로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2관문 마지막 보스는 아덴 저무는달을 사용하고 해그리기+해우물 버프를 받은 상태에서 각성기 진경산수를 쓰시면 깔끔하게 정리하실 수 있습니다.

※ 선필을 사용안하기에 몽유도원 대신 딜이 더 쎈 진경산수를 채용합니다.


+ 작성자의 시범 영상

https://youtu.be/8lyVi1U9fqM



추후에 유물 장비는 매혹셋으로 맞추시면 훨씬 더 빨라질 것 입니다. (타수가 많은 스킬들을 채용했기 때문에)

패치전 보다는 확실히 손이 바빠지긴 했지만 지금도 여전히 다른 딜러들과 비교해도 빠른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패치전 무한 두루미는 너무 사기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추천은 작성자의 힘이 됩니다...!

열심히 글 썼는데 추천 해주시면 다음에 또 좋은 꿀로 찾아 뵙겠습니다 ^ㅁ^






p.s 예전 스킬 트리도 몇가지 수정해서 비교해본 결과 클리어 타임은 비슷한 수준입니다. (유물셋 없는 기준)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이 스킬 트리를 변경한 이유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이전 스킬 트리에서는 선필+배신 조합으로 네임드나 보스몹을 상대할때 첫타는 무조건 강한 스킬이나 각성기로 맞춰야 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특히 짤딜 스킬이나 배신셋 전격으로 네임드나 보스몹에게 선필이 터진다면 ㅗㅜㅑ 다들 한번씩 그런 경험들 있을겁니다.
그렇기에 현 스킬트리에서 매혹 6셋으로 생각없이 무지성으로 딜하는게 손과 머리가 훨씬 편하겠다는 생각이 크게 다가왔습니다.


둘째, 현재 스킬트리에서 매혹 6셋과 더불어 트포작이나 각인같이 딜 셋팅을 하면 할 수록 선필+배신셋에 비해 더 빠르고 강해지기에 몹들이 한방컷으로 정리되는 시점부터는 속도, 안정성, 쾌적함에서 압승 입니다.
이외에도 카던 보스방, 타워, 큐브, 길드 토벌 등등 다양한 컨텐츠를 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카던 보스방이 등장 했을때 문제입니다.
진짜 시간이 엄~~~청 오래걸려서 '아 참 나 서폿이였지' 라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만약 이전 스킬트리를 계속 하실분들은 보스방 입장하기전 스위칭하거나 셋팅 다시 해주셔야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물론 보스방의 출현 확률이 낮은편이긴 합니다만 한번 겪어보시면 스트레스 장난 아닙니다ㅠㅠ


또 이번에 잠수함 패치를 한게 패치전엔 버프 다 받은 상태로 선필+몽유도원으로 정리되던 2관 마지막 보스가 이제는 원콤이 나질 않고 스킬을 1~2개 더 박아야 됩니다.
정확히 어떤 수치가 너프된건지는 확인 해보지는 않았으나 확실히 딜적인 부분이 감소했습니다.


물론 이전 스킬 트리도 몇가지 수정해서 사용해도 괜찮기에 각자 손에 맞고 편한걸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