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 해당 커스터마이징의 특색은 무엇인가요?
A : 이번에 공유하는 커스터마이징은 홍채 중앙을 기준으로 이마를 넓게하여 0.9 대 1대 0.8로 맞추어 수정했습니다.


도화가 얼굴 세로 0.9 : 1 : 0.8 비율 <참고자료1>





질문 : 왜 0.9 대 1 대 0.8 인가요?
A : 인터넷을 통해 얼굴 황금 비율을 찾던 중 성형외과 관련 자료를 발견했고 채택하게 되었습니다. 이론마다 얼굴 황금 비율에 대하여 약간의 비율 차이가 있었지만, 실제 얼굴과 커스터마이징은 분명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주관적 판단 하에) 그나마 가장 어울리는 비율로 채택했습니다.

미녀 얼굴 황금 비율 원본 <참고자료2>



질문 : 도화가 커마 표본의 이마를 넓게 수정하신 이유가 있나요?
A : 실린과 다르게 도화가의 경우 정석대로 0.9 : 1 : 0.8 비율로 수정할 경우 홍채의 위치가 비상식적으로 높아지게 됩니다. 때문에 어린아이의 외형에 가깝기도 하기에 이마를 포기하고 눈을 중심으로 황금 비율에 맞춰 수정했습니다. 그 결과 이마의 넓이가 약간 늘었지만 마음에 드는 도화가 헤어스타일의 대부분은 실린과 다르게 이마를 넓게 가려주기 때문에 채택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설정상으로는 성인이지만 아이의 외형에 가깝기 때문인지 넓은 이마도 장점으로 보였습니다.


실린과 도화가 얼굴 황금 비율 비교 <참고자료3>



질문 : 내 취향의 커마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을 수정해야할까요?
A : 개인적으로는 머리색 (+눈썹색), 홍채 색, 목소리, 피부 윤기, 눈 (길이, 화장, 각도) 정도만 추천합니다. 단, 얼굴 프리셋의 턱 길이, 눈 간격, 입술 위치 등등 얼굴 세부 설정 중 '눈, 코, 입의 위치를 수정하는 기능은 고정을 추천'합니다. 이런 것까지 직접 수정하신다면 사실상 처음부터 끝까지 본인이 손수 제작한 커마와 다를 것이 없습니다. 턱 크기는 수정하셔도 됩니다. 얼굴 프리셋 변경은 비슷하게 맞춰도 비율이 미세하게 달라 질 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질문 : 코의 돌출도? 턱의 돌출도?
A : 각 자료와 최대한 비슷하게 수정했습니다. 도화가의 코 돌출도는 이미 최대 이므로 133°가 한계입니다. 옆 모습 각도 또한 아쉽게도 튀어나온 윗 입술 수정이 불가능하며 턱 끝부터 코 끝까지 일자선 안으로 윗 입술을 넣어야 했기 때문에 68°로 타협했습니다.


코 각도 황금 비율 비교 <참고자료4>


옆 모습 각도 황금 비율 비교 <참고자료5>






참고하세요
1.  볼 터치는 그늘진 곳에서 술 취한 듯한 현상을 최대한 억제하기 위해 맞춤형으로 제작했습니다. 취향에 맞지 않는다면 수정하세요.
2. 입술색은 자연미가 보이는 촉촉한 앵두 색깔로 맞춰뒀습니다. 취향 것 수정하셔도 됩니다.
3 이 커스터마이징의 머리색, 눈 화장은 유튜버 '에디니'님이 공유해주신 것을 채택했습니다.
출처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3/95672
4. 개인적으로 눈화장과 눈썹 각도 및 높이가 매번 아쉬웠습니다. 취향 것 수정하셔도 됩니다.
5. 참고한 이상적인 비율 관련 자료는 대부분 성형 외과 관련 자료입니다.
6. 참고 사진 속 실제 비율이 0.9 : 1: 0.8 이 아닐 수 있으나 공유 파일은 모두 수정 완료했습니다.






완성 된 커마 스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