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네임드(각각 줄여 보라, 빨강, 파랑)

1. 첫 보라는 백스텝시 전방으로 3개의 손톱을 날린다.

2. 빨강의 회오리는 1분간격으로 나온다.

3. 빨강이 앞으로 세 번 할퀴는 패턴(일명 와이파이)은

각 한 구역씩 할퀴므로 한대 맞았으면 댕댕이에게 붙어주자.
괜히 한 대 맞았다고 뒤로 빠지면 후속타에 맞는다.

4. 댕댕이가 돌진을 할 때 (위험장판 x) 두 팔을 들면 마지막 돌진이다.
이를 이용해 두 번 돌진할지, 세 번 돌진할지 미리 알 수 있다.

(추가)

(1)
파랑은 주기적으로 똥을 뿌리지만 가끔 기습적으로 뿌릴 때가 있다.
전조는 한번만 할퀴기 or 두번 할퀴고 백스텝이므로 파랑이 할퀴기를 시전한다면 잘 주시하자.

2네임드

5. 발탄의 돌진을 구조물로 유인해 쓰러뜨린 후 발탄이 고개를 돌린 후 파괴가 되었다면 즉시 돌진, 그 전에 파괴가 되었다면 랜덤 어글자를 향해 점프 십자찍기-휠윈드를 시전한다.
(원래 발탄은 돌진-넉다운-점프-돌진의 순서를 가지지만 파괴로 점프 전조모션만 보고 스킵한 것)

6. 모든 구조물이 파괴되기 전, 발탄이 점프 십자찍기를 시전하면 무조건 휠윈드가 나오며 8똥 패턴 후엔 사이즈믹 패턴까지 확정적으로 나온다.(구조물 파괴 후엔 점프 십자찍기 후 휠윈드-사이즈믹 or 사이즈믹)

7. 발탄의 첫 전멸기 전조는 일반 도끼 휘두르기보다 더 빠르다.(능지 패턴 또한 다른 패턴보다 빠르다.)(일반 사이즈믹 패턴)(전멸기 전조)

8. 발탄의 큰찍기 패턴은 첫타에 피격당한 사람이 없을 시에 후속타가 있다. (아래 움짤에선 워로드가 맞음)


9. 발탄이 하늘 위로 올라가는 경우는 총 3가지이다.(임포스터 후)
3똥
지형파괴
버러지

각각 구분하는 방법은
3똥-발탄의 몸이 초록색을 띠며 올라감
지형파괴- 양 손을 크게 가로지름
버러지- 1지파 후 전조 없이 올라감

10. 발탄의 제자리 휠윈드는 1분의 내부쿨을 가지고 있다.
(내부쿨이 초기화 되는 때는 파괴, 모든 구조물 파괴, 버러지, 유령 진입이 있다.)

11. 유령 발탄때 나오는 카운터의 위치는 패턴마다 고정되어있으며
초록점이 유령 분신(카운터)

11-1. 유령 분신은 웅크리며 찍기와 십자찍기, 둘 중에 하나를 시전하는데
웅크리고 찍기- 십자찍기, 3찍기
십자찍기- 앞뒤앞, 두 번 점프찍기 이다.
※별개로 유령 분신 패턴의 안전구역은 모두 분신의 옆구리이다.

(추가)

(1)
발탄은 암컷이다.(치마 입고있음)
섬세한 아이니 잘 다뤄주자.

(2)
발탄 능지 패턴에서 많이 실패하는데
무조건 2,3번째에서 터지는 곳에 서있다가 카운터를 치고 첫 번째 터진 곳으로 가면 된다.



대충 생각나는 거만 적어봤는데
다른 팁이 있다면 알려주세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