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배쉬 공증 삭제


사전작업 다 없애는 판에 전태도 사전작업이 있을 이유가 없음.
그냥 일반 스킬딜 다 데미지 증가시키고 배쉬에 공증 삭제시키는게 맞음.
이건 고기워로드한테도 좋은거임. 증배버차에서 배를 빼고 증버차로 딜할 수 있음.
배쉬 사전작업 없애는게 맞다고 봄.
인파 전진의 일격 스킬처럼 공증 삭제해야됨.


2. 가디언의 낙뢰 트포 피해 행운 개선


전태유저면 누구나 다 알텐데 1트포의 피해 행운 데미지는 진짜 쌤.
근데 문제는 이게 몹한테 안맞을 때가 다반사임.
캐릭 주변에 랜덤으로 떨어지니까 진짜 랜덤 가챠 딜인데
이 랜덤성만 없애주면 DPS 유의미하게 오름.


3. 전장의 방패 개선


이건 뭐 ㅋㅋ 할말이 없네. 선후딜 길고 쓰는 순간 실드 깨질때까지 or 5초동안 아무짓도 못함.
진짜 로아 초창기에는 이게 토글식이었나 팀원 대신 데미지를 대신 맞으면서 움직임.
근데 이거 삭제됨 왜냐? 그당시 스펙으로는 아무리 워로드더라도 몹한테 갈려나가서
이거 키는 순간 워로드가 터짐. 근데 지금은??
예전 그 스킬 그대로 변경해줬으면 좋겠음.


4. 전태 정체성 개선


사실상 지금 이제 워로드는 스마게피셜 서포터임.
최전방에서 아군을 보호하는 탱커가 바로 전태인데
그렇다고 아군 보호는 고독한기사보다 좋은가?
전방은 한번쓰면 쿨타임이 너무 김.
결국엔 주기적인 보호는 넬라시아의 기운, 증오의함성 이 두개로 하게되는데
넬라는 고독한기사가 신속으로 인한 쿨감때문에 더 자주 씀.
도발은 군단장급 보스한테 안먹힘.
결국 그냥 최전방에서 아군을 보호하는 탱커가 아니라 그냥 몸만 딴딴한 깡통임.


5. 매혹, 광기, 해충 등 게이지 관련 개선


게이지가 아예 안차면 좀 너무하긴 함. 근데 애초에 방패들고 실드로 쳐막는데
왜 남들과 똑같이 게이지가 올라야하는지?
심지어 전태 스택때문에 10초내로 맞아야되는데
물론 스택 유지할 수 있음. 근데 맞으면 게이지가 차는 패턴들이 있음.
즉 골라서 맞는게 전태의 역량이 되는건데 몸을 비틀면서까지 스택을 계속 유지해야하는게 불합리한거임.
아드는 더 짧은 시간내로 스킬 쓰면서 유지해야되는데? 빼에에엑
쳐맞으면서 스택 쌓는거랑 스킬쓰면서 스택 유지되는게 x발 같음?


6. 방패돌진 개선


선회반경이 인파 밀나보다 훨씬 더 큰거? 백번 이해한다고 침.
중간에 몹한테 걸려서 제자리에서 방돌 쓰면서 풀틱이 안들어가는 상황이 꽤 많음.
이거 어캐 패치안됨?
무슨 판정이 이상한건지 그냥 엔진의 한계인건지 이거좀 개선해야됨.


7. 특화몰빵의 단점 + 직각개선


이건 사실상 캐릭을 아예 리메이크 하는 거임.
위에서도 언급됐는데 신속을 안주는 치특 트리를 타면 넬라, 증함 가동률이 ㅈ박음.
오히려 고독한기사가 더 가동률이 좋아서 파티에 더 많은 기여를 함.
이럴꺼면 그냥 신속베이스 캐릭으로 아예 리모델링 해버렸으면 좋겠음.
물론 악세 다 맞춰야됨. ㅈ같음. 팔찌 다시 맞춰야됨 ㅈ같음.
근데 적어도 파티 서포팅이나 시너지면에서 더 이득을 취하고
플레이에 있어서 재미도 더 올라갈거같음.
그러면 아덴은 어떻게 함? 특화아득바득 올려서 증함 한방쓰면 아덴게이지 절반이상 차게되는데
이제 특화 빼버리면 증함써도 게이지가 얼마 안차잖음.
그리고 특화로인한 일반스킬 데미지 증가도 있는데 이거 다 나락가잖음.
이걸 그냥 직각으로 잡아버리면됨.
지금 직각을 1만 채용하는게 효율이 제일 좋은 직업이 됫는데
그냥 아덴게이지 차는걸 전태3일때 고특화랑 똑같이 차게 만들어버리고
특화로인한 데미지 증가폭을 직각에 적용시켜버리면됨.
이러면 직각 3도 쓰게되고 신속베이스로 인한 파티 서포팅도 편해지며
빠릿빠릿함으로 인한 재미도 얻게됨.


이로인한 전태의 DPS 급상승이 올 수도 있음. 기존 싸이클을 굴리는 시간이 신속으로 가게되면
훨씬더 짧아지기 때문. 그러면 또 미친 OP캐릭이다 소리 나올텐데
위에 신속베이스로 가면서 얻게될 DPS상승을 감안해서 딜 수치 조정하고
그냥 피아노캐릭만들어버리고 신속베이스 캐릭 만들면 되는거아님? 절제창술마냥
굳이 특화를 고집해야할 이유가 없어보임.
각성기딜 내려간다 어쩐다 할수도있는데 어짜피 5분에 한번쓰는 각성기 딜 높여봤자 뭐함?


전태하면서 몸 튼튼한거 인정함. 그러면서 딜이 무슨 메인 퓨어딜러만큼의 딜을 바라는것도 아님.
아군보호하는 서포터의 입지가 더 강한 캐릭이면 그에 맞는 플레이를 하고 싶음.
딜? 잘나오면 당연히 좋지. 투자하는만큼 눈에 띄게 캐릭이 쌔지면 당연히 기분 좋음.
근데 방금 말했듯이 전태로 퓨어딜러만큼의 딜을 볼정도를 원하는게 아님.


진짜 개선좀 됫으면 좋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