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만운운하진않겟음

워로드가 워황소리듣던이유는
시즌2시작이후 무력, 상시피면,시너지 유틸최고에 체방든든에
딜도 준수하다고 느꼈기때문임

정확히는 워로드딜이 준수한게 아니라

지표도 부족했고
타직업들을 손보기 전이였던거지


문제는 시즌2 워황소리듣던이후 워로드만 너프를먹으며
그자리에 남겨졌고

다른모든직업이 많이 바뀌엇음

워로드컨셉이 딜을 높일수없는것은 개발자마음이지만.
문제는 워로드가가진장점을
다른 딜이쌘애들이 체방패치부터 해서 여러패치를
받으면서 유니크함 마저 약해졌다는거임

지금도 무력과 증함시너지는 최고지만
같은 증함시너지갖고있는 블레이드는 방깎시너지와
전태쉴드가없는대신  워로드와정반대의 딜을뽑고있고

같은헤드포지션의 디트는 도발이생겻고
족쇄를 풀어줬고

인파또한족쇄가사라졌음


워로드키우는유저들중 딜에기대치가있던유저도 많은데
유틸 탱커라는이미지로 시작한 사람도많음

문제는 타직업들 버프/워로드너프에서 끝이아닌
레이드와 가디언조차 워로드를 겨냥한패턴이 계속
업데이트되어진게 확인사살을 했음

피격시 12%가쌔지는 각인을 끼는직업이
피격시 게이지가차거나 아군에게 피해를주는 기믹이나오니
컨셉은 탱커라지만 진짜대신맞아줄수있는건
지금으로썬 아브1문양때뿐인듯

심지어 돌이 업글되고 체방도패치받아서
알데리건급 심각하다심각하다해도 오히려이동기있는애들이
피격패턴피하는게 나을정도고

방어구뻥튀기량을 올려놔서 일정오버스펙넘기면
타직업조차 상시는아니어도 처맞딜이됨
하칸조차 오버스펙방어구딜러들은 일부맞딜이됨

즉 워로드의장점을 살리고 그 장점을통해
재미를 느낄요소보다

도구취급받기 딱좋아진건데

여기서조차 손을안대고있으니 거의 노답이라생각함

워로드가 딜만달라 딜에목매게된가장큰이유는
잔혈따고싶다보다 이구조문제가 유틸탱커도안되고
딜러로키운입장에서 인간의구실을 하는게
딜량조금이라도 뽑아야된다는것을 느꼈기때문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