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1. '특화'라는게 캐릭터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느낌으로 생각하면, 고기로드를 딜러 포지션에 두고 아덴을 개편해서 특화계수에 영향을 받는 캐릭터로 만드는게 맞지않나..... 해서 작성함.

2. 전태로드는 아군 피해를 흡수하면서 본인도 어느정도 딜을하는 딜탱역할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함. 또한, 넬라시아 및 시너지 스킬은 전태가 더 자주써야한다고 생각함.

따라서 아래와 같이 상상해봄

(1)전태: 특화 캐릭에서 -> 신속+인내 캐릭으로 변경
        *보유 방어력이 일부 공격력으로 치환될 수 있는 메커니즘 도입

(2)고기: 치신/신치 캐릭에서 -> 특화 캐릭으로 변경
         *아덴 변경과 동시에 특화 계수 내역 변경 (랜스 스킬 데미지 증가 추가)







* 작성자 본캐는 이제 16층들어갔고 워로드 배럭은 15층도 못간 쓰레기이지만, 이것저것 생각해 보면서 작성해봤어요.  아래 내역은 상상해본 내역들이고, 이런것도 가능하겠구나~ 고만 생각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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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로드 변경

 

기존 아이덴티티인 실드 게이지는 삭제됩니다.

 

워로드 전투자원 마나 게이지가 사라지며, 고유 방패 게이지를 획득합니다.

 

[수정] 방패 게이지는  '공격 적중' 및 증오의 함성스킬 적중 시 획득 합니다.

*공격 1회당 20% (내부쿨 5초), 증오의 함성 적중 시 50%


[수정] 워로드의 '방패게이지'는 추가 실드의 역할을 하며, 체력보다 먼저 소모됩니다.


워로드의 방패 게이지는 지속적으로 감소하며 방패 게이지40% 이상일 때, 방어 태세(피격 면역, 이동속도 감소 없음)가 부여됩니다.


 

워로드의 일반 및 랜스 스킬은 마나를 사용하지 않는 노코스트 스킬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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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아이덴티티에 따른, 워로드 특화 계수

(기존)

실드 게이지 회복량증가

전장의 방패 실드량 증가

일반 스킬의 피해량 증가

각성 스킬 피해량 증가

 

(변경)

랜스 스킬의 피해량 증가

과열 게이지에 의한 피해증가량 증가

각성 스킬의 피해량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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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아이덴티티

과열 (건랜스)

 

기존 아이덴티티인 실드 게이지는 삭제됩니다.

 

랜스 스킬 사용시 과열 게이지를 획득합니다.

 

과열 게이지는 아래와 같은 부가 효과를 지닙니다 (추가: 각성물약 사용시 과열게이지 50%)

* 과열 게이지 50% 미만 = 추가 효과 없음


* 과열 게이지 50~100% 미만 = 랜스 스킬 범위 및 피해량 20% 증가


* 과열 게이지 100% = 5초간 스킬 사용 불가 / 아덴 Z 스킬 사용 가능

(5초 이후 과열 게이지 0%로 회귀)


* 신규 아덴 Z 스킬: 돌격 태세

= 1분 동안 치명타 적중률이 20% 증가하지만 받는 피해가 10% 증가


기존 아덴 X 스킬 (전장의 방패)의 효과가 변경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

* X키를 누르면 원형으로 표시되는 목표 지점을 지정할 수 있으며, 좌클릭으로 목표 지점을 확정하면 최대 24m 이내 범위에서 대상 지점을 향해 순식간에 도약한 후 착지한다. 착지 시, 남은 모든 방패 게이지를 소모하며 워로드 최대 체력의 200%에 해당하는 실드량을 얻고 아군에게 받는 모든 피해량을 흡수하며 아군 및 자신에게 피격이상, 상태이상 면역 상태를 부여한다. 10초간 이동속도가 90% 감소하며 다른 스킬은 사용할 수 없다. X키를 재사용하거나 10초 경과 후 스킬이 종료된다. 스킬 종료시, 최대 24m 이내 범위의 적에게 받은 피해 및 워로드의 방어력 수치에 비례한 반격 데미지를 입힌다 (최대 반격 데미지 30,000 ex. 각성기 수준 데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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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각인

(전투태세) 자체적으로 낮은 치명타 적중률의 문제를 보완하고, ‘수호자컨셉의 워로드를 위해 방어력일부가 일반 스킬 데미지로 변환되는 메커니즘을 도입.

 

전투태세 (기존):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20% 증가하고 방어 태세의 실드량이 30/40/50% 증가한다. 방어 태세 중 피격 시 10초 동안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4/5/6% 증가하는 효과를 획득한다. 피해량 증가 효과는 3회까지 중첩되며 1초에 1회만 획득한다.

 

전투태세 (변경): 과열 게이지를 사용 할 수 없게 되며, 일반 스킬의 치명타 적중률이 20/30/40% 증가하고 방어 태세의 실드량이 30/40/50% 증가한다. 워로드의 방어력 수치에 비례하여 일반 스킬의 데미지가 증가한다 (수치 미정).

 


 

 

(고독한 기사) 특화 수치에 따른 랜스 스킬 피해량 증가가 도입되었으며, 과열게이지의 효과는 이를 더 증폭시켜줌 (과열게이지와 신규 아덴 Z 돌격태세에 따른 치적20%, 랜스피해량 20% 증가). 이에 따라 과도하게 증가된 랜스 스킬의 성능 조절을 위해 직업각인 성능을 조절하였음. 또한 기존 신치 특성에서 특화 위주의 캐릭으로 변경됨에 따라, 랜스 스킬의 공격속도 증가 부분이 추가되었음.

 

고독한기사 (기존): 랜스 스킬의 치명타 적중률이 5/10/15% 및 치명타 피해가 30/40/50% 증가하지만, 전장의 방패를 사용할 수 없으며 방어태세 중 실드 게이지의 소모량이 100% 증가한다.

 

고독한기사 (변경): 랜스 스킬의 치명타 적중률이 10/15/20% 차징 속도가 10/20/30% 증가하지만, 전장의 방패를 사용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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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태 워로드:

신속/인내 파괴셋 (추가 실드 스킬이 생길경우 가능) or 구원셋

(*신속: 쿨감, 인내: 방어력증가, 파괴셋: 방어력증가) -> 아군 케어 및 본인 공격력증가)

 

 

고기 워로드:

특화/치명 사멸셋

(기존 보다 데미지에 집중)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