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고점용 극특신 지배세팅은 좀더 깍을 만한게 있어서 연구중이지만,
 많은 유저분들은 배럭일 상황이 더 많을것같아서 7멸홍전용으로 공략을 하나 적어보게 되었습니다.
극특신환각과 트라이포드 룬 등은 거의 일치하지만, 내용의 차이가 있습니다.
 사실 한사이클의 쿨타임으로 생각해보면 특신반반 4오의과 더 비슷한 느낌이긴 합니다.
(반반4오의의 상위호환급입니다... 특신반반 4오의를 악세를 새로 살 바엔 이걸 추천합니다.)
글 올릴 때 기준으로 아직 쓸게 좀더 있는데, 우선 업로드를 우선했습니다.
수정되는대로 바로바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배럭 용이라고 적었지만, 고렙분들이 써도 상관 없고 사이클기준으로만 보면 오히려 가장 강합니다.>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2/137498
에서 좀더 자세한 설명을 한 부분이 있습니다. 참고 해주세요.

0. 극특신각3지배 소개
원한 돌격대장 질량증가 아드레날린 각성3 오의강화 1을 사용하는 빌드입니다.
(돌대 질증 아드를 다 쓸 수 있는 직업입니다.)
다른직업과 달리 배틀마스터는 용포바속 6초안에 대부분의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지배의 쿨타임 감소를 적극적으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유물 단계에서의 추천도 하고 싶었는데, 글이 너무 난잡해집니다.
아쉽지만... 1540이상을 기준으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유물단계는 이 글을 적은 후에 기회가 되면 적어보겠습니다.

질량 증가 대신 예리한 둔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글을 참고하면 좋습니다.

1. 특성
특화 1793을 추천합니다. 신속은 높을수록 좋지만 특화에 집중하는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론 돌격대장 효율 및 질량증가도 사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편의를 위해 특신 팔찌를 추천하지만
치특 팔찌도 DPS 관점에서 좋은 편입니다.

치신 팔찌의 경우 폭쇄진의 버블 안정성이 내려가고 약간 수정을 해야하지만 못쓰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특화가 있는 팔찌를 쓴다고 생각하고 공략을 적었습니다.
(특화가 1793이 안되면 내공연소 전설풍요 붕천퇴 영웅풍요로 바뀝니다.)

2. 스킬 관련 이것저것
1) 특화 1793 기준입니다.
필요 스킬 포인트 406
(*는 트라이포드 1렙짜리입니다.)
내공연소(7) 3 1* 영웅풍요
화룡천상(12) 3* 1 1 전설질풍(1순위)
나선경(12) 3* 1 2 출혈
붕천퇴(10) 2* 3 2 전설풍요
용맹의포효(10) 2* 1 2 풍요, 없으면 질풍
바람의속삭임(10) 1 2 1 정화 or 속행
창룡패황권(12) 1* 3 1 전설질풍(2순위)
폭쇄진(12) 2 3 2 영웅질풍(3순위)

2) 트라이포드 우선순위 
1순위
(쿨타임 통일) : 최우선
바람의 속삭임 - 2트포 빠른 준비
용맹의 포효 - 2트포 빠른 준비
(딜량상승) :
바람의 속삭임 - 3트포 공격 준비 (최우선)
창룡패황권 - 2트포 화룡권, 3트포 용의 비상
화룡천상 - 2트포 집중 타격, 3트포 폭풍의 눈
폭쇄진 - 2트포 집중 폭발, 3트포 최후의 폭발
나선경 - 3트포 약점 포착
(버블 수급) :
용맹의 포효 3트포 자원 증폭
붕천퇴 - 3트포 자원 증폭 
내공연소 - 1트포 엘리멘탈 갈취

2순위
(편의성) : 바람의 속삭임 - 1트포 바람의 축복
나선경 - 2트포 재빠른 손놀림
(딜량 상승) : 
붕천퇴 - 2트포 공격 준비 (붕나 및 사이클 회복)
폭쇄진 - 1트포 화염 폭발 

(트포 한칸 남아서 내공연소 연소 유지 줘도 됩니다.
배마 붕천퇴 1트포 급소노출을 재빠손으로 바꾸는것도 나쁘진 않은데 시너지가 가끔 끊겨서 비추천합니다.)

3) 보석 우선순위
멸화 : 창룡패황권>폭쇄진>=화룡천상>나선경
홍염 : 바람의속삭임=창룡패황권>폭쇄진>붕천퇴=나선경>화룡천상>>>내공연소

5. 딜사이클 관련 (10/28 수정)
 1) 기본 템플릿
바속 <화룡 용포> 창룡 붕천 폭쇄 / 붕천
내공연소와 나선경을 제외한 나머지는 위와 같은 순서로 사용합니다.
사이클의 핵심은 바속 이후 창룡이 최대한 밀리지 않는 것입니다.

- 화룡 직후 용포를 써야 화룡틱에 치적 20%가 붙기 때문에 둘은 묶었습니다.

- 화룡천상에 홍염을 박을 수 없기 때문에, 피면용으로 위치를 자유롭게 쓰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화룡천상을 먼저쓰고, 폭쇄진을 1버블로만 사용하여 버블수급의 난이도를 낮추고, 
바속 사이클 다음 붕천퇴에 4버블이 될 수 있게 합니다.
(근데 전 사실 원래도 폭쇄진 1버블으로 인한 버블 안정성의 가치를 더 높게봐서 화룡 먼저 씁니다.)

 2) 버블 수급
특화 1793 기준입니다.
내공연소 영웅풍요 6틱 = 1버블
내공연소 영웅풍요 4틱 + 붕천퇴 전설풍요 = 2버블
용맹의 포효 영웅풍요 3버블

- 특화를 더 올리고 내연 전풍을 준다고 내연5틱=1버블이 되진 않습니다. 내연11틱=2버블까진 되긴 합니다.
내공연소 전설풍요 4틱+ 붕천퇴 영웅풍요 =2버블 컷이 1849입니다. 너무 높습니다...
하지만 내연 5틱+붕천퇴를 하게되면 폭쇄진 4버블이 매우 어렵기 떄문에, 내연 영풍 붕천 전풍을 고정으로 합니다.

- 용포가 내공연소 없이도 혼자 3버블이 차기 때문에, 버블 회복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창룡패황권은 거의 4버블 확정으로 스타트하고, 폭쇄진도 안정적으로 4버블이 나가는 기반이 됩니다.

- 치신 팔찌의 경우 
용포 영풍 3버블 특화 컷 1691이라 1691을 추천합니다.
내연4틱+붕천으로 2버블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내연 전풍, 붕천 영풍 주고 붕폭나로 폭쇄진을 3버블로 사용하게 됩니다. (차라리 편하긴 합니다.)

 3) 바속과 창룡 사이의 시간 격차
바속과 창룡은 같은 쿨타임 21초를 가집니다.
그래서 이론상 사이클을 계속 굴릴경우는 둘 사이의 간격이 항상 일정합니다.
그러나 실전 시 바속 화룡 용포 다음 창룡이기 때문에, 그사이에 보스가 살짝이라도 움직이거나, 보스를 때릴 수 없는 상황 등이 생기면, 
깡으로 사이클을 뒤로 밀기에는 딜로스가 너무 심하기 때문에 바속지속시간 내에 창룡을 쓸 수 있는 상태에서는 사이클을 계속 굴리게 되고,
그렇게되면 바속과 창룡사이의 격차가 벌어지게 됩니다.
극특신 환각의 경우에는 그냥 창룡에 맞춰서 사이클을 다시 굴리거나, 바화용후 살짝 기다렸다 창붕폭을 하게 됩니다.
극특신 지배는 나선경과 내공연소를 바속과 창룡 사이에 쓸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을 후술합니다.

 4) 화룡천상을 꼭 4버블로 써야 하는가?
 예전에는 바속 풍신 용포 할때 풍신이 4버블이 안되면 용포+내공연소로 2버블밖에 복구가 안됬기 때문에, 풍신이 4버블로 나가야 폭쇄진과 화룡천상도 4버블로 나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풍신의 4버블은 필수였고, 풍신이 4버블이 안되면 전체 DPS가 거의 오의1 6.4%, 오의3 8.8% 날아가버렸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용포 영풍 기준 3버블을 채워주기 때문에, 굳이 화룡천상이 4버블이 아니더라도, 심지어 한 2.5버블이어도 내공연소와 용포를 합치면 4버블이 되어, 창룡패황권은 거의 항상 4버블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전만큼 화룡천상의 버블 수가 중요하지 않습니다.
 물론 화룡천상 스킬 기준으로 4버블이 3버블보다 오의1 6.45%, 오의3 8.82% 더 강합니다.
화룡천상 4버블은 붕나 이후 3초동안 보스에게 내공연소를 비벼야 가능합니다.
 하지만 극특신지배의 경우, 바속창룡과 붕천나선 10홍 기준으로
붕폭나->붕나 시 3~3.5초, 붕나폭->붕나 시 4~4.5초의 여유밖에 없습니다.
 (바속창룡이 높아야하는데, 바속창룡의 홍염과 붕천나선의 홍염 차이가 벌어질수록 여유가 줄어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할 때만 4버블을 노리며, 평소에는 그냥 3버블로 나간다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5) 나선경의 위치
 현재 대표적인 나선경의 위치는 폭쇄진의 전 후입니다. 
바속 <화룡 용포> 창룡 붕천 폭쇄 (나선) / 붕천 (나선)
or
바속 <화룡 용포> 창룡 붕천 (나선) 폭쇄 / 붕천 (나선)
- 저는 기본적으로 붕폭나을 추천합니다.
 기존 극특신 환각에서 붕나폭의 장점은, 폭쇄진을 3버블로 쓰더라도, 다음 붕나가 빨리 돌고, 그 후 내연 6틱으로 화룡천상이 4버블로 나갈 확률이 높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위에 서술했듯이, 극특신지배의 경우, 바속창룡과 붕천나선 10홍 기준으로
붕폭나->붕나 시 3~3.5초, 붕나폭->붕나 시 4~4.5초의 여유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붕폭나때 4버블이 안되는데 붕나폭일때 4버블이 되는 상황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붕나폭을 한 다음 사이클에 붕폭나를 하려면 폭쇄를 약간 기다리는 그림이 나옵니다.
특히 각성기 사이클을 1분 50초마다 써야하는데, 저는 화바용창폭각붕나를 사용합니다.
이 때 창폭이 바로 되려면 평소에 붕폭나를 해야합니다.
- 바속 중간에 보스가 이동해서 폭쇄진이 2~3초 밀렸을 때, 다음에 붕폭을 하려고 해도 폭쇄진 쿨이 안돌아오면 붕나폭을 사용합니다.
참고로 내연4틱+붕천=2버블이지만, 폭쇄진 사용하려고 할 때 한틱 모자를 때가 있습니다,
창룡부터 계속 비비고 있었다면 살짝 기다렸다 (0.5초 미만) 4버블로 사용하는게 강합니다. 고점은 기다리는거지만 피곤하면 그냥 써도 됩니다.

 여기서 추가로, 3)에서 나왔듯이 바속과 창룡사이의 간격이 평소보다 좀 더 벌어졌다면, 다음 사이클이 가능합니다.
바속 (나선) <화룡 용포> 창룡 붕천 폭쇄 (나선) / 붕천
어짜피 바속과 창룡 사이에 벌어져 있고, 붕나와 바속 간격이 짧아져서 화룡천상을 4버블로 하기 힘들어집니다.
바속을 아예 창룡과 맞추기 위해 기다리는 거 보다는 다음과 같이 쓰는게 좋습니다.
 화룡천상이 3버블 확정으로 나가고, 나선경을 붕천퇴 공증 대신 바속 공증을 받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연을 바속 사이클 내에 터트렸을 때, 붕천퇴 만으로 보통 4버블이 됩니다. 그럴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바화용창은 되는데 바나화용 직후 보스가 이동한다면 딜로스 더 심해지는 리스크는 감수해야합니다. 
바속을 0.5초 어짜피 미리 누른거니까 아예 보스가 이동하고 바속 사이클을 굴리게 되는 경우나 다른 점이 없긴 합니다. 
 
6) 각성기 딜 사이클
화룡 바속 용포 창룡 폭쇄 각성기 붕천 나선
바화용창폭각하면 딱 각성기 막타가 0초로 들어온다고는 하는데... 저는 잘 안되더라구요.
그거 써도 됩니다.


 7) 조우 딜사이클
 조우는 0버블로 시작해서 비비다가 환각보면서 시작4버블을 해도되지만, 바로 딜사이클을 굴릴 방법이 있습니다.
(내연 켜져있고) 바속 용포 창룡 붕천 폭쇄 화룡 나선입니다.
화룡에 홍염을 줬기 때문에, 다음 딜사이클에 바속 화룡, 바속 나선 화룡이 가능해집니다.
특히 하멘 3관시작시 내공연소로 아드 6스텍 만들고 
펑펑펑 터지면 스페쓰고 들어가서 바용창붕폭하고 빨간장판 보일때 화룡하면서 씹을 수 있습니다.
(어제 이거 하면서 기분이 좋더라구요)
폭쇄랑 화룡 위치가 바뀌어도 됩니다.

 8) 화룡천상을 중간에 피면기로 쓰게된다면?
화룡천상이 피면기인데, 바화용창붕폭나를 하면 대략 다음 붕천퇴 근처에 화룡천상이 돌아오게됩니다.
그래서 그 근처에서 피면이 필요해서 바로 누르게 되면, 다음 사이클에 화룡천상이 빠집니다.
하지만 그다음에 화룡천상 화붕으로 쓰고 나선경을 아끼면, 
바나용창붕폭화나를 할 수 있고, 다시 그 다음 사이클 화룡천상이 돌아옵니다.
(화랑 폭은 바뀌어도 됩니다.)

4. 신속 관련
신속은 돌격대장 효율을 최대화하는게 좋습니다.
바속 16 (%) 갈망 3/2/1레벨 12/10/8 (%) 만찬 5 or 3.5 (%)로 33%~27.5%까지 나옵니다.
(배럭단계에선 갈망이 1레벨일 수 있습니다.)
갈망 3레벨 + 만찬 3.5% -> 공이속 8.5% = 신속 495
갈망 1레벨 + 만찬 5% -> 공이속 11% = 신속 641
그래서 배럭단계는 신속 641을 챙기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중에는 걍 치특팔찌를 해도 됩니다. (495면 충분)
(목걸이 신속 490 팔찌 90 기본수치 61 하면 641입니다. (기본수치는 65까지 있습니다.))

5. 치명타 확률
용포20+배마시너지10+아드15=45 백어택치면 55, 치명 스탯 65시 2.32, 47.32%입니다.
치명 스탯 170은 6.08%, 나중에 달인 끼면 7% 추가
(오히려 달인이 없다면 더욱더 극특신입니다. 극특치는 예둔 효율이 더 떨어져버리므로...)

5. 그밖에 이것저것 (수정중)
1) 내공연소 키는 타이밍 - 킨다음에 두사이클 후에 끄고 다시 키면 됩니다.
2) 내공연소 펑은 안쓰나요? - 이거 진짜 난이도가 수직상승합니다. 딜량도 의미있긴한데...배럭용으론 비추천합니다.
추신. 혹시 오의5 각성3 악세를 포함한 직각이 비싸진다면...
아드 7돌을 깍고 오의2아드2를 할 수 있는데... 달인도 없는데 치명타가 이러면 너무 낮아져서
효율이 안좋습니다. 그냥 유물 악세로 하면 직각 싸니까 그걸로...해결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