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브렐 섭에서 배럭으로 중수디트를 키우고 있는 유저입니다.
눈팅만 하던 사람이라 인벤 레벨도 낮고, 중수도 1580 배럭이라 신뢰도가 떨어질 거라 생각하지만,
그래도 이번 밸패 이후 허수아비를 쳐보며 제가 새롭게 사용하기 시작한 딜사이클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0. 서론
기존에 중수디트는 딱히 사이클이라고 할 것 없이, 그냥 '집속기로 코어를 3개 채운다 > 해방기를 쓴다 > 4번 반복 후 중수를 킨다'만 지키면 어떻게 스킬을 굴리든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실제로 어떤 집속기를 쓰느냐, 어떤 순서로 스킬을 쓰느냐에 따라 생기는 차이는 실전에서 생기는 산책과 기믹 덕분에, 그리고 쿨이 긴 인듀어 덕분에 체감이 되지 않아서 자유롭게 스킬을 사용해도 큰 문제가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번 밸패의 인듀어 쿨타임 감소로 인해 인듀어가 매 사이클 마다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중수디트는 보통 중수 직전에 인듀어 + 퍼스 or 사믹 콤보를 사용하는데, 이로 인해 인듀어의 피면 시간이 낭비되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음과 같은 사이클을 연구해 보았습니다.

1. 각인
원한3바리3결대3저받3중수3분망1
(정흡은 아래에서 설명)

2. 특성
극특치 - 치특목걸이, 나머지 특화, 치특팔찌

3. 세트
사멸

4. 스킬, 트라이포드, 룬
1) 집속기 (파워 스트라이크는 아래에서 설명)
헤비 크러쉬 12 (전설 출혈) - 순간타격 1 / 갑옷 파괴 1 / 여진 5
드레드노트 10 (전설 질풍) - 강인함 1 / 단단한 신체 5 / 빛나는 공격 5
파워 숄더 7 (전설 속행 or 전설 정화) - 단단한 신체 5 / 목표 완료 5
인듀어 페인 10 (영웅 광분) - 확정 코어 1 / 도발 1 or 반중력 5 / 건강한 정신 5

2) 해방기
퍼펙트 스윙 12 (전설 압도) - 약점 포착 5 / 절대적인 힘 5 / 학살의 시간 5 (무절제는 아래에서 설명)
사이즈믹 해머 12 (전설 광분) - 강화된 일격 5 / 절대적인 힘 5 / 굶주린 힘 5
어스 웨이브 12 (전설 압도) - 중력 충전 5 or 약점 포착 5 / 절대적인 힘 5 / 무모한 한방 5
어스 이터 12 (전설 질풍) - 강화된 일격 5 or 중력 충전 5 / 강인함 1 / 대지의 분노 5

3) 각성기
테라 브레이크

5. 보석
멸화 5개 : 중력 가중 스킬, 퍼펙트 스윙, 사이즈믹 해머, 어스 웨이브, 어스 이터
홍염 6개  : 헤비 크러쉬, 드레드노트, 파워 숄더, 인듀어 페인, 퍼펙트 스윙, 사이즈믹 해머

* 멸화는 당연히 높을수록 좋지만, 딜량 순서대로 중력 가중 스킬>사이즈믹, 퍼스>어스 이터, 어스 웨이브
* 홍염은 인듀어, 퍼스, 사이즈믹을 같은 레벨로, 10홍이 딱 좋음, 헤크, 드레드, 파숄은 7홍으로도 충분

6. 딜사이클!!!!!!!!!!!!!!!
헤크 - 드레드(피면) - 어스이터(피면) - 인듀어(여기서부터 피면) - 어스 웨이브 - 헤크 - 파숄 - 퍼스 - 드레드 - 헤크 - 사이즈믹(인듀어 끝) - (스페이스바) - 중력 가중(상, 피면) - 처음부터 반복

*** 파숄은 1타만 씁니다.

* 이렇게 사이클을 굴리면 제일 처음 헤크만 조심해서 때리면 이후는 허수 기준으로 무한 피면이 됩니다.
* 갈망3렙 + 공이속만찬 (허수에서는 정흡 추가) 기준입니다.
* 실전에서는 사이클이 조금씩 밀려서 인듀어 효과가 조금 더 일찍 끝날 것이므로 사이즈믹 전 헤크만 조심해서 때리면 문제 없습니다.
* 사믹 후 스페는 보스가 누워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이후 패턴에 머리를 쫓아가기 위해 아끼는 것도 방법입니다.
* 도발이 먹히는 레이드에서는 중수 직전에 인듀어를 써야하는 것이 아니냐고 하실 수 있지만, 이번 공속 패치와 아껴둔 스페이스바로 충분히 보완이 가능하고, 무한 피면이 갖는 이점도 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 한사이클은 약 24초입니다. 인듀어, 퍼스, 사믹이 10홍이면 24초이고, 어스이터, 어스웨이브는 홍염 없이도 24초 이므로 딱 맞습니다. 10홍이 아니면 조금 밀리게 되는데, 실전에서의 밀림, 산책을 고려했을 때 큰 문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헤크, 파숄, 드레드는 7홍이어도 굴러갑니다.

7. 정흡?? 파스?? 무절제??
사이클을 최대한 압축하기 위해 파스 대신 파숄 1타, 무절제 대신 즉발 퍼스를 사용했습니다.
중력 가중 모드에 카운터가 생겨서 파워 스트라이크를 저는 과감하게 뺐습니다.
하지만 파스를 사용하셔도 어차피 피면이라 끊길 위험은 없습니다.

저받 대신 정흡을 사용하면 해방기 사이클이 더 빨리 돌아가서 사이클이 더 압축이 됩니다.
하지만 24초보다 더 압축을 하는 것은 의미가 없는데, 해방기와 인듀어 쿨을 24초보다 더 줄일 수 없기 때문입니다.

=> 정흡을 쓰시는 분은 파숄 대신 파스를 사용하시면 24초 사이클에 딱 알맞습니다.

무절제는 저받 기준 파숄1타를 사용해도 24초보다 길어집니다. (무한 피면에도 공백이 생깁니다.)
정흡 기준으로는 파숄과 무절제를 사용하시면 딱 알맞습니다.
하지만 파스와 무절제를 사용하시면 24초보다 길어집니다.

=> 홍염 레벨이 낮으면 저받 + 파숄 + 무절제 / 정흡 + 파스 + 무절제를 사용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홍염이 높아도 무절제로 오르는 딜량이 있기 때문에 괜찮다 생각합니다.)
저받 + 파스 + 무절제는... 진짜 선택입니다..

정리.
저받 + 파숄 + 즉발퍼스 <--- 추천(본문)
저받 + 파스 + 즉발퍼스 : 24초보다 길어짐
정흡 + 파숄 + 즉발퍼스 : 24초보다 꽤 빠름(해방기, 인듀어 쿨을 24초보다 줄일 수 없음) => 비추천
정흡 + 파스 + 즉발퍼스 <--- 추천
저받 + 파숄 + 무절제 : 24초보다 길어짐(무절제 딜증으로 인해 고려 가능)
저받 + 파스 + 무절제 : 너무 길어짐 => 비추천
정흡 + 파숄 + 무절제 <--- 추천
정흡 + 파스 + 무절제 : 24초보다 길어짐(무절제 딜증으로 인해 고려 가능)


8. 결론
특별하고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
인듀어가 매 사이클에 들어오게 된 것을 기회로, 인듀어 피면을 최대한 활용하고, 최소한의 홍염으로 최대한 압축하여 정리한 딜사이클입니다.

중수 유저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직접 써보신 후기, 혹은 이견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특히 제가 접해보지 못한 고렙 구간의 의견은 더욱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