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글을 적는 카마인섭 '부쉇다니머리' 입니다.
물론 대다수의 디트 pvp 유저들은 죽었겠지만... 
아직도 끈기있게 플레이를 하시는 분들, 
또는 이제 디트 PVP를 시작하시는 사람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싶어서 
오늘 공략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스킬트리

급하신 분들을 위한 
스킬트리 요약본
퍼스 321
어스 212
인듀 211
러닝 322
파숄 212
점스 311
헤비 121
드렏 1

헤비크러쉬 121
디트의 코어수급용 스킬입니다.
파숄,러닝 기절후 헤비크러쉬를 쓰고 퍼스,어스이터를 써주시면
돈까스도 잘차고 해방기 딜량도 쪼큼 더 쌔집니다.
인듀어를 킨 상태에서는 선타잡이로 쓰는 경우도 자주있습니다.


드레드노트 1
디트의 최후의 버티기용 피격이상면역 스킬 입니다. 피격이상 기능이 있지만
사실상 버티기용 말고 크게 쓰임이 없습니다. 가성비좋은 4렙 강인함
트포 하나만 챙겨줍시다.


점핑스매쉬 311
디트의 진입기, 기회잡이, 연계기로 자주 쓰이는 스킬입니다.
정타로 찍는다는 느낌보다는 멀어진거리를 좁히는 용도로 자주 쓰이는 스킬입니다.
분쇄 트포를 찍으신다면 322를 추천드리며 상대가 들어오는걸 받아치는 카운터 스킬로 변모하게 됩니다.
다만 요즘 경쟁 매타가 원거리 매타이기에 분쇄보다는 중력반전을 추천드립니다.

파워숄더 212
디트의 돌진기입니다만... 경직 면역이 없어서 인듀어가 없을때는 매우 신중히 잘써줘야 됩니다. 그나마 디트 기술중 선딜이 가장적고 빠른속도로 이동하는 스킬이기에 찍습니다.
물론 인듀어와 함께라면 준수한 속도의 기절기로 변모합니다.


러닝크래쉬 322
디트의 매인 기회잡이 기술입니다. 10랩 강화된 전진 트포를 찍게될 경우 기절범위가 매우 넓어집니다. 
경직면역도 있기 때문에 근거리 판정 싸움에서 성능이 확실한 스킬입니다.
팁을 드리자면 멀리서부터 꾹 눌러서 돌진하는 용도가 아닌 근처에 붙어서 쓰는 용도입니다.


인듀어페인 211
디트의 시작이자 끝 인듀어입니다.
인듀어때 얼만큼 기회를 잘잡고 퍼스를 잘때리느냐가 승패를 좌우한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뎀감+실드+피격이상면역, 소위 타직업들이 '무적'이라고 부르는 갓갓 스킬입니다.
활용팁은 적이 진입할때 인듀어를 써주시거나, 기상하고나서, CC기(상태이상기)를 피할수 없는 상황일때 써주시면 좋습니다.


어스이터 212
디스트로이어가 무한 피면이라는 착각을 일으키는 스킬입니다.
물론 약경직, 딜이 약하다는 단점이 존재하지만 쿨이 짧고 스킬 시전중 움직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인듀어 쿨을 버는 용도로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딜이 약하다고는 해도 집속기보단 쌔기 때문에 퍼팩트 스윙이 없을경우 쿨마다 자주 돌려주시면 돈까스도 빨리차고 좋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어스이터는 뒤로 찍는 첫타가 강경직이기 때문에
마우스를 반대로 두고 '기절-헤비-어스이터 뒤찍' 으로 콤보를 이어 가시면 됩니다


퍼팩트 스윙 321
디트의 유일한 범용성 높은 딜링기입니다. 가장 빠른속도로 최속의 딜링을 넣어주는 완소 스킬입니다. 다만 이 스킬이 빗나가면 그만큼 딜로스가 심하기 때문에 꼭 때린다는 마인드로 쓰셔야 되며, 될 수 있으면 퍼스 때리기 전 헤비크러쉬로 코어를 모아주고 때려주셔야 됩니다.
딜이 퍼스에 몰빵 되어있기때문에 굳이 퍼스가 없을때 적과 지속해서 싸워줄 필요없이 천천히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퍼스가 있을때만 공격적으로 몰아쳐주세요.
팁은 파동딜보다 날해딜이 더쌔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백퍼스로 때리셔도 됩니다. (가장 좋은건 거리벌리고 날해-파동까지 때리는것) 
날해에 자신이 없으신 분들은 뇌진탕트포를 채용하셔도 됩니다.(딜은 소폭 감소합니다. 고점 뽑으시려면.. 아시죠?)


각성기: 테라브레이크
pve에선 중수 디트가 아닌 이상 고려해볼 가치도 없지만...반대로 pvp에서는 고려할 필요도 없이 1각 테라브레이크 입니다
제발 절대로쓰지 마세요 ㅠㅠㅠ 팀원 맨탈도 빅뱅과 함께 터집니다.
1각은 기본적으로 상대가 기상기가 없을때 기절기or 점핑스매쉬로 투다운을 잡고 때리시면 됩니다.(드레드로 2다운을 잡을 경우는 각성기가 안들어갑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선 각성기를 허공에다 쓰고 50%의 돈까스 게이지를 채우는 용도로 쓰셔도 됩니다.(물론 진짜 어쩔 수 없는 경우일때 입니다, 앵간하면 투다운때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디트 스킬 콤보
사실 디트에게 콤보랄게 딱히 없지만.. 굳이 실용성있는 콤보를
알려드리자면...
'or기절-점핑-헤비-퍼스'
'점핑-or기절-헤비-퍼스'
'점핑-헤비-퍼스' 정도 있을 것 같습니다.
주의할 점은 위 콤보들은 기공사, 아르카나, 서머너는 거의 안 들어갑니다.
바드, 소서리스는 타이밍이 조금더 빨라야 맞습니다.
공중에 뜬 적에게 헤비로 코어를 채우는것은 어느정도 연습이 필요하기에 수련의 방에서 재사용 대기시간 무제한을 해두시고 연습하시면 편합니다.


글을 마치며...
오배때 부터 지금까지 약 3년이라는 시간 동안 디트pvp를 하면서 중간에 사기일 때도 있었고 퍼스 너프 당하고 접고 싶었던 적도 있었던...
정이 많이 가는 캐릭이네요... 
캐릭자채가 단순하다보니 반응속도보단 심리적인 요소가 많이 들어가는 캐릭이라 저같은 똥손도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직업인 것 같습니다.
지금도 열심히 디트 PVP를 하고 계신분들 항상 화이팅 하시길 바라며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P.S. 항상 저녁 6시에 pvp 방송을 하니 마니 마니 놀러와주셔요!!
아프리카 https://play.afreecatv.com/smartil/235146741
트위치 https://www.twitch.tv/kimtail1203
유튜브 부쉇다니머리 검색!

인증
경쟁전

대장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