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 슈차 쌍직각 세팅가이드

**글을 잘 못 써서 보기라도 쉬우라고 음슴체 썼습니다.

**PC에서 써서 모바일 배려가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슈차 쌍직각 디트란?

디트 직업구조상 어쩔 수 없는 저점구간, 딜로스가 존재함. 이는 아래와 같음


       - 분망디트의 경우

        딜의 사전작업이 매우 많은데 하나라도 갖춰지지 않으면 딜로스가 큼

       그런데 날해, 날벽이나 행코, 치명타 같은 경우 운에 의한 요소도 큼

       그래서 실전에서는 숙련도와 별개로 운빨로 어쩔 수 없는 저점, 딜로스가 발생함

       때문에 분망세팅은 운빨요소를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매우 높은 치명을 맞춤


       - 중수디트의 경우

        중수는 아이덴티디 스킬인 중력 가중영역’(이하 돈까스)에 딜이 집중됨

       이때, 돈까스의 경우 20대이상의 평타를 때리는 스킬임 -> 딜 시간이 김

       그래서 보스가 돈까스 도중에 뒤를 돌거나 백스텝이나 돌진 등으로 ㅌㅌ해서 딜로스 생김 

       문제는 보스의 패턴이 랜덤임

       돈까스각에서 돈까스를 사용하더라도 확정타수 이후부터는 운빨임

       , 분망과 마찬가지로 숙련도와는 별개인 운빨로 저점, 딜로스가 생김


 그런데 디트는 한방딜러구조라 스킬쿨이 존나 김돈까스 해방기6~7개 써야 차고, 퍼스는 기본쿨 45초임

치신 디트해봤자 10분 레이드에서 퍼스 16~18방 때림그래서 하나의 저점도 발생하면 치명적임

 사실 이건 다른 한방 딜러들도 가지고 있는 리스크임.  문제는 다른 한방 딜러들과는 다르게 위에서 언급한 운빨이나 사전작업 때문에 저점이 생길 수 밖에 없음


 따라서 나는 저점을 보지 않는 게 불가능하기 때문에

저점을 위한 보험을 챙김으로써 

치명적인 딜로스를 덜 치명적이게 바꾸고

이를 통해 실전에서 안정적인 딜을 확보하려고 함

그러한 목적을 가지고 세팅한 것이 슈차 쌍직각 디트임

 

 슈차 쌍직각 디트는 치명을 낮추고 고특화를 하는 대신 중수를 채용함

이를 통해서 분망의 딜사이클 도중 저점이 발생하였을 때 돈까스로 매꾸는 형식임

또한 분망과 같은 해방기 고점을 가지고 있음

때문에 중수보다 해방기가 강함(특히 퍼스, 풀스윙

그래서 돈까스에서 보스가 뒤를 돈다거나 도망간다고 해도 중수처럼 딜로스가 크지 않음


 딜 사이클은 분망과 같음

분망처럼 해방기 쿨 돌리면서 돈까스각에 돈까스 때리던가 

아니면 해방기 저점이 발생했을 때 돈까스켜서 때리면 됨

 특히 돈까스의 상태이상면역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함

분망이 딜을 넣지 못하는 구간에서도 딜을 넣는 게 핵심임

분망디트가 못 때릴 때 돈까스로 때리기 때문에 

치명이 낮아서 더 자주 발생하는 저점의 딜로스를 매꿀 수 있음


 근데 보다시피 분망사이클+남아도는 돈까스 형식임

그래서 허수 칠 때 스킬쿨은 남아돔

거기다 돈까스는 중수보다 약할 수 밖에 없고

정석 분망보다 치명이 덜 뜨니까 허수딜이 쎌 수가 없음

그래서 다른 분망, 중수보다 허수딜이 낮거나 비슷할 거임

결론적으로 슈차 쌍직각은 허수딜보다 실전딜을 우선으로 함

 

 최근 패치로 팔찌로 챙길수 있는 치명수치가 늘어남 

+ 고대악세의 등장으로 333331세팅이 쉬워짐

슈차 쌍직각 위 2가지 이점을 활용한 세팅임

따라서 1490이상의 고레벨부터 제대로 된 성능이 나옴

 


세팅원리

목표 : 분망디트고점 + 무절제퍼스보다강한 돈까스딜

1. 분망의 고점 확보 = 1500이상의 고특화 = 돈까스딜상승

   : 1500특화 = 38% 해방기 딜상승 -> 딜각인 2개분량(1딜각 16%기준) 감소 커버

     1500이상의 고특화로 인해 자연스럽게 돈까스딜도 챙겨짐

            **해방기 특화효율 : 0.0254934211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3/70975?name=subject&keyword=%ED%8A%B9%ED%99%94%ED%9A%A8%EC%9C%A8

 

2. 분망2렙을 통해 분망+슈차로 생기는 돈까스 딜 감소 보완

   : 333331베이스로 원슈중분22+딜각인

    정석 중수(원바중정+딜각인)와 각인 차이 1.5(정흡1렙차+슈차 채용으로 빠진 딜각인)


3. 팔찌의 정밀과 치명을 챙겨서 낮아진 치명보완

 

 1,2를 통해 해방기보다 강한 돈까스딜 확보

또한 2로 생기는 분망3->2렙의 치피 15%감소를 1에서 챙긴 딜증으로 커버함

 

한줄요약 : 특화1500이상 / 원슈중분22+딜각인으로 세팅

 

            *Tip : 딜 몰때는  인듀-사믹-Sp캔-돈까스 고정

                   돈까스가 무절제 퍼스보다 강하고 치명이 보장됨 -> 안정적인 고점 제공


장점

1. 안정적인 실전딜

   : 앞에서 설명했듯이 저점보험 + 돈까스상태면역딜타임 = 실전딜 확보

2. 분망의한방재미+중수의맞딜재미 = 개꿀잼

3. 마력이 부족하지 않음 -> 돈까스 쓰면 다 참


단점

1. 높은 세팅요구치 = 비싸다

   : 특화, 치명 둘다 중요함 / 팔찌차이 큼 / 팔찌에 요구하는 옵션치가 높음

     -> 비싼 팔찌 + 고품질악세 = 비쌈

2. 333331이 필수  

   : 97돌 또는 1540찍어야함

3. 해방기 잦은 흰 뎀 -> 사멸 채용시 매우 스트레스

   : 무난하게 세팅하면 남바절 포함 치명72%정도고

    팔찌와 악세 카드에서 챙길 거 다 챙겨서 가능한 최대치가 85%임 

4. 치명떠야 분망데미지 + 정석 중수(원결바중정)보다 약한 돈까스딜  = 해방기, 돈까스 둘 다 잘 써야 함

         **그러니까 레이드 가기 전에 유튜브에 돈까스각 검색해서 보고 가셈

5. 노신속+정흡2= 느림



유물선택

악몽 : 중수채용으로 사용불가

배신 : 치명보정x->분망이랑 안 맞음

따라서 선택 가능한 유물은 환각, 사멸 뿐임

6사멸, 6환각, 243가지 조합 있음

성능은 비슷비슷함. 선택은 취향 것

         *한방딜 차이 간단히 보기 -> 사멸 날해1=환각 날해8100(특화1800 : 8600)

 

6사멸 :

  시너지+사전작업+차지+헤드를 했는데도 노크리 흰뎀 참을 수 있는 사람 추천 

         고점우선 / 치명스탯에 대한 부담이 매우 큼 /

         사전작업+크리 시 매우 큰 한방 데미지 /

         다른 유물셋보다 딜몰때 좋음


            *Tip : 뇌진탕도 고려해 볼 것 -> 트포작 할 때 둘 다 챙기자

                   뇌진탕을 채용하면 백어택으로 사멸버프 받는게 가능 -> 백어택으로 치명확보

                  +사전작업을 한개 줄임으로써(거리벌리기) 받는 스트레스 감소

                           **동일각인의 6환각+날해, 날벽보다 약해짐


            *사용평 : 한방딜은 정말 강함. 근데 흰뎀 스트레스 너무 심함

                        해방기 치명이 105~6대는 거의 확정으로 뜨는데 사전작업 생각하면 같음

                        쌍진탕도 써봤는데 이럴 거면 환각이 더 좋겠다 싶어서 환각 감

 

6환각

   한방데미지보다 스트레스를 적게 받고 싶은 사람 추천

          저점우선, 리스크 지양 / 상대적으로 치명에 대한 부담이 적음 /

         사전작업 간소화 (사멸 4셋옵에서 해방!) /

         조우시&기믹후 딜몰때 딜로스 생김 /

         디트 스킬구조상 실체 유지 불가 -> 6초간 딜 감소구간 생김


            *Tip : 디트 스킬 구조 상 실체버프 유지는 불가능 -> 무리해서 유지하려 하면 스트레스

                  => 버프에 따라 딜링 스킬을 분배하여 사용할 것

                  어차피 실체 유지안해도 디트스킬구조 문제로 타직업보다 딜 누수가 적음

               //예시

                  노버프 : 풀스윙, 어스이터

                  환각 : 풀스윙, 어스이터, 뇌진사믹

                  실체 : 돈까스, 퍼스, 날벽사믹, 2(빅뱅)


         *사용평 : 실체는 절대 유지 안 됨

                     켜기는 쉬움. 헤크여진-다단히트집속기-풀스윙-헤크-집속기하면 끝임

                     크리 안 떠도 사전작업이 덜하니까 그럴려니 함

                     버프도 위에 Tip처럼 스킬분배하면 딱히 스트레스 없음

                     데미지는 조금아쉬움. 조우딜/기믹후 딜 몰 때는 많이 아쉬움

                     계산상으로 예둔이 효율이 좋던데 안 써봄. 예둔썼으면 달랐을까?

 

24

    6환각딜은 뭔가 아쉽고 4사멸 사전작업은 같은 사람 추천

            환각보다 높은 고점 / 사멸보다 적은 사전작업 /

           날해,날벽+백어택으로 2사멸효과 가능 = 6환각보다 높고 6사멸보다는 낮은 헤드 부담 /

           6환각보다 조우딜, 딜몰 때 강함 / 6환각보다 짧은 딜감소 구간(3)

           6환각보다 딜감소 구간을 보는 빈도가 높다 / 어둠헤크가 필수 /

           2사멸의 치피옵션 때문에 6환각보다 더 치명스탯에 신경써야함 /

           환각버프가 애매하게 남아서 딜 사이클이 꼬일 수 있음

               //예시

                   환각버프 2초 남음+ 이미 3코어를 모은상태 퍼스를 써야함

                   ->헤크여진 안 넣으면 버프 꺼졌을 때 퍼스 들어감->헤크쓰고 퍼스

                   => 집속기 낭비생김+딜 넣는 시간 길어짐


            *Tip : 세구빛보다 남바절사용 추천

                  남바절+24> 6환각+세구빛

                  -> 6사멸보다는 편하고 6환각보다는 아프게 때릴려고 맞추는 세팅임

                     6환각보다 강하면 그만. 2사멸 효과 잘 보게 남바절 추천함

            *Tip2 : 어둠헤크는 선택이 아닌 필수임

                  //예시

                     환각 1초 남았을 때 순타헤크여진+퍼스 -> 운 나쁘면 환각버프 꺼짐

                     어둠헤크여진+퍼스 -> 어둠헤크는 100%크리기 때문에 환각 내에 퍼스 확정


      *사용평 : 디트게 보던 중 중수6환각에 어둠헤크 추천하는 글 봄

                  어둠헤크 한 번 써보고 바로 채용함

                  어둠헤크 추천 하신 분 압도적으로 감사

                  4환각+순타헤크 쓸 때는 많이 애매했음

                  특히 tip2에 적힌 상황이 자주 생기는데

                  순타헤크 일때는 어쩔 수 없이 안전하게 풀스윙이나 이터같은 거 써야함

                  근데 그럼 해방기 쿨이 꼬임

                  이거 말고도 남은 버프 시간 때문에 집속기 순서 조정해야 하고

                  버프 남은 시간도 계속 확인해야 되고 문제가 많았음

                  4사멸보다는 아니지만 굳이 6환각에서 갈아타야 되나싶을 정도로 피곤함

                  그래서 나중에 악세바꾸고 1800:600 6환각으로 다시 바꾸려고 했었음

                  그런데 어둠헤크 채용하니 헤크쓰면 여진동안 버프가 절대 안 까짐

                  어둠헤크가 트포작 3렙만해도 크리100%가 됨

                  그래서 어둠헤크하나로 4환각 단점이 거의 다 개선됨

                  해방기전에 버프가 있나 없나 정도만 보면 됨

                  결과적으로 어둠헤크만 채용하면 24환도 괜찮음

                  나는 사멸이 극적으로 상향 받지않으면 계속 24환 할 거임

                  개인적으로 현 상황에서는 24환이 슈차 쌍직각에 제일 잘 맞는 거 같음

                  다만, 2사멸 때문에 지금보다 치명 더 올려야할 거 같음

                  흰 뎀 차이가 큰데 너무 자주 봄. 악세 고품질로 바꾸고 팔찌 새로 맞춰야할 듯

                  세 가지 세팅 중에서 세트옵션 치명 증가량이 제일 낮음

                  때문에 다른 세팅보다 더 악세 품질이나 팔찌를 신경 써야 될 거 같음

                  추가적으로 어둠헤크가 많이 느림

                  트라시온에서 써보고 이정도면 그래도 참을 수 있다 싶으면 ㄱㄱ하셈

                  참고로 나는 헤크에 전설질풍 줬음

 


특성세팅

사멸or환각 : 1600:800 -> 반지하나치명

      가장 무난한 특성합, 무난한 치적과 돈까스데미지

         **팔찌가 없을때 가장 좋은 특성합 (팔찌제외시 1500:700)

            1490이하는 무조건 해당 특성합으로 세팅

 

6환각일때만 고려 : 1800:600 -> 올특

      돈까스딜에 더 투자, 6사멸과의 격차 완하

      (해방기 : 19%->14% , 돈까스 : 19%->3%)

      단점 - 악세품질요구치가 매우 높음 / 팔찌필수 /

               잦은 해방기 흰뎀 / 해방기의 예둔효율 감소(14%각인)

 

6사멸일때만 고려 : 1500:900 -> 귀걸이하나 치명

      사멸 사용시 해방기에 부족한 치명을 확보 사멸리스크를 줄임

      남바절까지 채용하면 극옵시 80%가 넘는 해방기 치확

      단점 - 돈까스딜 감소 / 팔찌필수 /

               극옵으로 맞출수록 효율증가->악세품질 요구치가 높음


            *참고1 : 특화별 돈까스 피해증가량

               1500 : 망치 115.87

               1600 : 망치 123.6

               1800 : 망치 139.05 - 23.63% / 15.45%차이

 

 

            *참고2 : 세팅별 대략적적인 치확

                     **소수점 반올림

                       기본 - 분망2+팔찌치명100+남바절제외+환각

                               /뒤는 돈까스 치명

                              **세구빛18각을 고려해 남바절을 제외하고 계산

                                남바절이냐 세구빛이냐는 아래 링크 표 참고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62659&site=lostark

                        극옵 - 치명스텟173증가(120팔찌+53카멘제외카드올컬렉)

                              +정밀최대옵(4%)+333332(분망2->3+3%)   

                                   

             


각인세팅

         **333332기준임. 333331일 때는 분망을 2렙으로

         **예둔은 6환각만 고려 / 24환은 효율 안 좋음

   원슈분중정2 //바 환각          **추천 : 정석 슈차 쌍직각 세팅

   원슈분중정2 //바 사멸

 

   원분중저슈2 //정 사멸           ***주의 : 실전에서 안써봄. 정흡없으면 매우 느림. 정흡챙기면 약해짐

   원분중저슈2 ///정 환각

 

         **33333일때 - 무조건 1500:700 (반지하나 치명)

   원슈분중 //바 사멸or환각

 

         **99돌이상 한정

   원중저슈분2 ///정 사멸&환각

 

         *참고1 : 각인별 특징

               : 높은 저점 / 상시적용 / 높은 각성기딜 / 포션패널티

               : 높은 고점 / 낮은 저점

               : 환각 기준 높은 각성기,돈까스 고점(결대와 거의동일, 해방기는 16%각인)

                     / 보정에서 쓰레기

               : 높은 저점 / 노리스크 / 집속기, 각성기가 효과받기 힘듬

               : 3렙기준 - 플레이 편이 증가 / 돈까스 딜증가 / 해방기, 각성기 딜감소


                     ** Tip 결대는 사멸일 경우만 고려 할 것

                          : 사멸의 경우 사전작업 + 집속기는 백어택 없음 = 어쩔 수 없이 헤드 쳐야 함

                           하지만 환각의 경우에는 굳이 헤드를 고집할 이유가 없음

                           헤드가 20퍼 딜증이 크긴 하지만 백에도 치명보정이 있음

                           정석 분망의 경우 백+시너지면 대부분은 오버 치명이지만 이 세팅은 그렇지 않음

                           그렇기 때문에 딜 몰때를 제외하고 백어택 각에서 사믹이나 퍼스를 돌려서

                           빠르게 아덴을 채우는 게 실전DPS가 더 좋음

                           따라서 굳이 결대같이 플레이를 제한하는 각인을 채용할 이유가 없음

 

            *참고2 : 정흡당 돈까스 횟수

                     (받는 공속버프가 증가할수록 횟수차이가 커짐)

                                           전설 광분적용(공속증12%)

                    노정흡    18          19

                     정흡1 :    18          20

                     정흡2 :    19          21

                     정흡3 :    21          22

 

 

 

스킬세팅

1. 필수 채용스킬

   헤크, 카운터 택1(드레드/파스), 인듀, 풀스윙, 퍼스, 사믹

 

2. 53, 44해 중 정하기

   53: 각종집속기로 유틸챙기기 가능

              집속기 쿨이 남음 -> 풀스윙 빠준 필수 + 단심이나 2속행 추천

   44 : 어스이터채용으로 높은 순간무력화 or 뉴트럴로 추가딜 챙김 / 대략 8~10초 빠르게 아덴채움

               해방기 쿨이 남음 -> 풀스윙 재빠른 추천

 

3. 나머지 스킬 선택

   그라비티 임팩트

      : 거의 확정 2코어 / 소소한 뎀감 / 딜몰때 분망 극딜 콤보가능 단심넣기 좋음 / 환각스텍 잘 쌓음

      : 10렙이 반강제 -> 스킬포인트 부족 / 무력화 낮음 + 파괴없음

           = 행운코어를 제외하면 다른 집속기와 비교되는 낮은 유틸성

 

   드레드노트 (카운터에서 채용x)

      : 피면기 / 2트포+수호룬시 높은 뎀감버티기 = 미니인듀어 / 쓸만한 무력화 / 파괴

      : 긴 시전시간 / 시전 중 캔슬 불가 / 질풍을 채용해도 너무 느린 카운터 / 행코 없음

 

   파워 스트라이크 (카운터에서 채용x)

      : 1트포 빠준으로 헤크만큼 빠른 쿨 / 높은 행코확률 / 7렙만 주면 충분

      : 긴 시전시간 / 경면도 없음 / 파괴 없음 / 1,2트포 트포작필수

 

   점핑 스매쉬

      : 1트포 탁월한 변화 채용시 이동기 / 행코있음 / 3트포 분쇄 채용시 높은 무력화 /

           집속기 중 제일 쎔 / 단심넣기 좋음 / 파괴 /

           1트포 탁월한 변화 + 3트포 중력반전 채용시 제일 빠른 이동기

      : 스킬의 선후딜 때문에 취향 탐 / 3트포 중력반전 채용 시 근접에서 사용하면 선딜 김

               *Tip: 분쇄점스는 순간적으로 빠른 이동이 필요할 땐 Space캔슬 - 점스

                     대부분의 이동기의 경우 후딜을 캔슬 해주는 스킬-Space후딜캔이 가장 무난

                     하지만 분쇄의 경우 후딜이 크고 후딜캔슬이 안돼는 지점이 있음

                     그래서 순간적으로 회피가 필요할때 'Space-끝날때쯤 Space캔슬&점스'로 써야함

                     중력반전은 걍 편한대로 Space랑 섞어 쓰면 됨

               *Tip2 : 분쇄는 공속이 빨라질 수록 더 빨리 이동 -> 질풍룬 쓰면 이동속도 증가

 

   파워 숄더

      : 가장 좋은 디트 이동기 x5 / PVE한정 경면 / 단심 넣기 좋음

      : 행운코어가 없음 / 파괴 없음


   어스 스매셔

      : 행코가 있기는 함 / 방깍있음 / 무력화 높음

      : 너무 느려서 반드시 질풍을 채용해야 함 / 쿨이 김 /

           이딴게 경면만 있음 / 파괴도 없음 / 방깍이 너무 짧음

 

   러닝 크래쉬

      : 행코 있음 / 무력화증가 시너지 / 나름 이동기 / 파괴 /13, 132시 선후딜 짧은 집속기

           단심 넣기 좋음

      : 사실 시너지 없어도 무력화가 안 부족함 / 131시 질풍룬 채용필수

 

   그라비티 포스

      : 원거리 집속기 / 출렁이는 중력시 확정 2코어 / 행코있음 / 경면 / 단심넣기 좋음

      : 10렙이 반강제 -> 스킬포인트 부족 / 스킬의 선후딜 때문에 취향 탐 / 파괴 없음

 

   **44해한정

   어스 이터

      : 강력한 무력화(회수 3, 전설압도시 4) / 피면 / 긴 사정거리 / 파괴

      : 느린 시전속도 / 해방기 중 상대적으로 약한 딜량


   뉴트럴라이저

      : 강력한 딜량 / 경면

      : 긴 시전시간 / 긴 쿨타임 / 경면밖에 없다 / 파괴 없음

 

4. , 및 트포    

  


      



         *참고1. 추천 스킬 조합법

                  53해의 경우

                           일단 해크, 인듀, 드레드 고정하고 나머지 집속기

                  44해의 경우

                           내가 그임쓸거다 -> 파스or드레드

                           죽어도 그임은 싫다 -> 파스 고정

                           . 그포 채용시 -> 파스or드레드

                           뉴트럴채용시 -> 부족한 무력화+파괴 -> 러닝or점스 채용

                           이터채용 시 아무거나 맘에 드는 거

                  보통 이동기(파숄,점스,러닝)냐 유틸기(드레드,그포,스매셔,그임) 선택해야 함

                  인듀빼고 드레드도 괜찮음. 다만 시너지가 없어지는 단점이 있음

                  스매셔 채용하면 해결되는데 나는 스매셔 써보고 뺌. 도저히 못 쓰겠음

 

         *참고2. 스킬조합 예시

                  : 내가 써본거만 적음

                  모든 세팅이 해방기 사이클 돌리는 거는 문제없음

            **6환각 6사멸 쓸 때 쓴 세팅

                  - 헤크 인듀 드레드 점스 러닝 + 3종해방기

                           : 이동기, 접근기 많아서 좋음. 러닝 무력화 시너지로 솔무력 쉬움

                            다만 3해방이라서 돈까스 차는게 좀 느림


            **6환각 쓸 때 쓴 세팅

                  - 해크 파스 인듀 드레드 점스 + 3종 해방기

                           : 2카운터. 운용하기도 쉽고 좋음.

                           다만 3해방이라서 돈까스 차는 게 좀 느림

                           코어가 넘치기 때문에 단심에 1속행까지 챙기는 게 좋음


                  - 헤크 드레드 스매셔 점스 인듀 + 3종 해방기

                           : 스매셔가 너무 느려서 딜 넣는 시간이 길어짐

                            스매셔 쓰다가 자빠지거나 Space빠지면 홧병남

                            하지만 퍼스 쿨마다 방깍이 매우 좋았음

                            근데 방깍 시간이 너무 빡빡함. 스매셔에 Space캔슬을 해야 널널함


            **6환각 or 24환 둘 다 써본 세팅(파스 상향 후)

                  - 헤크 파스 인듀 드레드 + 어스이터 + 3종 해방기

                           : 맞딜 최적화. 피면기 많아서 운용이 쉬움

                            그러나 이동기가 없어서 많이 느림


                  - 헤크 파스 인듀 점스(압도) + 뉴트럴 + 3종해방기

                           : 피면이 부족하지만 DPS는 높음. 점스 대신에 러닝써도 되는데

                            러닝쓰면 솔무력이 필요할 때 회폭 써야 될 수도 있음


                  - 헤크 드레드 파스 스매셔 + 어스이터 + 3종해방기

                           : 스매셔혼자서는 퍼스 쿨마다 방깍 못 넣음

                            그래서 스매셔를 채용하는 메리트가 인듀+스매셔보다 적음

                            이럴 거면 굳이 인듀 대신에 스매셔를 채용할 필요가 있나 싶음

                            거기에 어둠헤크+스매셔 = 너무 느림

                            ->어둠헤크+스매셔시 스매셔 Space캔슬 안하면 방깍에 퍼스 못때림

                            개인적으로는 비추천


                  - 헤크 파스 인듀 점스 + 어스이터 + 3종해방기

                           : 현재 쓰는 세팅. 이제 트포작 443끝나서 안 바꿀 거임

                            이동기는 없지만 분쇄점스에 질풍박고

                            기동성 트포작해서 도주기나 접근기로는 쓸만함.

                            점스분쇄를 채용했기 때문에 이터에 그냥 수호룬 씀

                            수호 넣어도 솔무력 잘 됨


         *참고3. 현재 내 세팅

                  **트포작한 트포는 굵게 표시

         241600:800

                   +

         헤크 : 222 전설 질풍

         파스 : 31 영웅 질풍

         인듀 : 131 전설 광분

         점스 : 332 희귀 질풍

         퍼스 : 123 영웅 질풍

         사믹 : 321 희귀 질풍

         어스이터 : 111 전설 수호

         풀스윙 : 231 정화


5. 스킬별 트포작

         *트포작하는 트포만 표시함

         0순위 - 빨강 : 반드시 해야 함

         1순위 - 파랑 : 처음에는 3렙이라도 챙겨야함

         2순위 - 초록 : 하는 걸 추천

         3순위 - 검정 : PVPor 트포작 자리가 남을 경우 하면됨

         4순위 - 노랑색 : 카던용. 근데 없어도 잘 돔


 

1트포

2트포

3트포

헤크

암흑물질

행운코어

 

그임

행운코어

단단한 정신

 

드레드

 

단단한 신체

 

파스

빠른 준비

행운코어

 

점핑

탁월한 변화

행운코어

분쇄

파숄

단단한 신체

목표완료

 

어스 스매셔

행운코어

 

 

러닝

행운코어

 

 

그포

충전강화

단단한 신체

재빠른 움직임

행운코어

 

인듀

 

 

건강한 정신

숨겨진 고통

어스 이터

강화된 일격

붉은 파편

 

대지의 분노

바위 폭풍

풀스윙

재빠른 움직임

빠른 준비

무서운 해머

야수의 눈

뉴틸라이저

강한 충격

성장하는 중력

중력 조절

퍼스

약점 포착

뇌진탕

날카로운 해머

무절제

학살의시간

사믹

절대적인 힘

뇌진탕

날카로운 벽

굶주린 힘

 

                  **Tip : 처음에는 녹색깔 이하는 트포작하지말 것

                           남는걸로 퍼스 날해&뇌진 / 사믹 날벽&뇌진 둘 다 각각 트포작 ㄱㄱ

                           적어도 칼엘 아니 최소한 리허설과 데자뷰까지 둘 다 써보고

                           확실히 채용할 것을 정한 뒤에 녹색깔 이하를 트포작을 하든

                           둘다 유지해서 스왑을 하든 하셈

                           날해&날벽 쓰다가 안 될거 같아서 트포작 새로 하고

                           그러다 뇌진탕 딜이 너무 아쉬워서 다시 날해&날벽으로 바꾸고

                           몇 번 반복하면 골드 살살 녹음

                           내가 그랬음

 

============= 공략 끝 ===============



ps. 2021-10-31 현시점 악세 싸게 맞추기

특화귀걸이 + 분망5 : 치특디트도 반지에 주지 귀걸이에 잘 안 씀+분망1렙 잘 안 씀 = 싸다

중수+저받 : 요새 가격이 조금씩 오르고 있긴 한데 아직 싸다

정흡+슈차 : 정흡+슈차 쓰는 직업 매우 적음 = 싸다

슈차+중수 : 싼데 매물 없음

분망+예둔 : 싼데 매물 없음

 

반지 각인은

   1. 저받+중수 or 원한+중수

   2. 딜각+중수

추천함

중수는 5렙 악세가 분망도 써서 은근 비쌈. 또 중수 매물 자체가 잘 없음

 

ps. 돌이 97돌이 목표면 원한정흡 또는 비싼각인+정흡 

정흡7렙에 나머지 9깍으면 됨

이래야 나중에 333332가능함

  


*마치며

요새 로아 레이드가 재미보다는 스트레스가 더 크고

배럭 돌리면서 게임 플레이 시간은 많은데 죄다 반복이라 지치고, 지겹고

솔직히 드는 시간에 비해 재미가 너무 없는 거 같습니다.

거기다 강화도 더럽게 안 붙어요. 그래서 그냥 로아를 접으려고 합니다.

접기 전에 333332 완성하고 쓰려고 했던 공략 그냥 씁니다.

때문에 공략글이 아직 미완성인 상태입니다.

원래는 허수딜비교나 MVP짤 같은 거 모아서 좀 더 자료를 추가하고 해야겠지만,

이제는 로아에 애정이 없어서 자료 모으려니 너무 귀찮아요. 그래서 글에 그런 자료가 없습니다

 

그래도 세팅해보시면 분망만큼 한방뽕도 확실하고(같은 렙 치신디트보다 크리뜨면 높게 나옵니다

남들 도망칠 때 돈까스 때리는 맛이 좋습니다.

 제가 분망이나 중수로 상위 컨텐츠를 한 적이 없어서 분망이나 중수보다 확실히 좋다고는 못하겠습니다

그러나 재미는 분망, 중수보다 더 있습니다. 이건 100% 완벽한 사실입니다

분망의 한방딜에 중수의 맞딜 다 가졌는데 어떻게 재미가 없겠어 ㄹㅇ 

 

솔직히 분망 중수 스왑하시는 분들 

분망하면 중수하고 싶고 중수하면 분망하고 싶지 않음?

솔직히 333331하려니까 1겁나 애매하지 않음?

그러니까 333331하는 김에 속는 셈치고 한번 찍어 먹어보셈

나만 먹기 아까워서 접기 전에 공략글 쓰고 감

꿀은 아니여도 올리고당 정도는 된다

 

여기까지 읽는다고 고생하셨음

다들 즐로아 하시고 강화 잘 붙고 무품100 기원함 ㅂ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