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참 싸울때 근처에 올렸던 글이라 다른분들 생각도 궁굼해서 다시 한번 올려봅니다
++ 저번에 하셨던 분들 계셔도 다시 한번 부탁드려요 (무기명 및 투표 안해도 결과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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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공사 개선이라 하면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을듯

1. 스킬 계수 및 깡통 상향(딜 상향, 기존스킬 유틸부여-파괴, 집탄율 등)
2. 아덴ㅡ금강선공 개편
3. 스킬 효과 변경 등을 통한 딜사이클 및 족쇄의 개선

자세히 설명하자면

1. 스킬 계수 및 깡통 상향 ex) a스킬의 피해량 n% 상승,  집탄률 상향, 기존스킬에 파괴추가
장점 ㅡ 가장 간단하고  패치 전 후 딜 상승 체감을 가장 확실하게 느낄수 있음, 기존 기공사의 아덴 및 족쇄의 유지로 익숙함 즉 숙련도를 그대로 유지 가능
단점 ㅡ 기존의 형태 유지로 족쇄  즉  불편함이 그대로 유지, 유저가 느끼기에 개발사가 성의없이 패치했다 느낄 수 있음


2. 아덴 ㅡ 금강선공 개편
이건 장, 단점을 쓰기에 제 자신이 어떻게 개편해야 할지 가늠조차 안돼서 그냥 기공직게에서 본 의견들을 작성하겠습니다
장?점 ㅡ 개편(완화)으로 편의성 개선 및 신규 기공유저 유입가능성 증가
단?점 ㅡ 기존의 아이덴티티 즉, 정체성이기에 기공사 답지 못하다?


3. 스킬 효과 변경 등을 통한 딜사이클 및 족쇄개선
 ex) 내방?굳,  쓰지 않는 스킬 변경(이로 인해 새로운 스킬에 파괴 추가)
장점 ㅡ 기존 아덴을 베이스로 하기에 크게 변하지 않은 운영 방법으로 숙련도를 금방 쌓을 수 있음, 족쇄 일부 개선으로 편의성 증가
단점 ㅡ 내방굳사태 시즌2의 가능성, 제일 큰 족쇄라고 하는 아덴에 변화가 없기에 '일부' 불편함은 유지


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요약하자면
1번은 단순 리턴값 증가
2번은 새로운 맛
3번은 익숙하지만 새로운? 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