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헌은 제가 진짜 애정하고있고, 버스트는 유기시키고,

데헌본캐로 갈아탈 준비까지 했던ㅋㅋ

근디 패치받고 버스트가 ㄴㅓ무 좋아져서 본캐유지중인 유저입니다.


버스트관심 보이는분도 있는거 같고,  버스트에 대해 좀 끄적여보자면,

일단 이번 패치로 버스트 고점이 높아졌습니다.
60스택에 안털면 딜이 반토막나는 족쇄가 생겼지만
숙련자 기준 그리 족쇄라고 느껴지는 수준은 아닌거같고,

중요한건 이번패치이후 고점뿐 아니라 안정성도 같이 올라갔고,
예전보다 운영적인면이 더 쉬워졌습니다.


버스트 딜/

버스트 아니 블레이드 자체가 dps는 원래 상당히 높은편이였습니다.
패치전 그 구지던 잔재도 디피는 다섯손가락안엔 항상 들었으니까요.

버스트 키우는 주변사람이나, 블게에서 조언 필요로하는 사람들 중엔
가끔 사진에 못들거나 밑줄 먹기 어렵다는 사람들이 있는데

버스트 딜의 핵심은 1초 1초를 피같이 생각하고 운용해야 합니다.
진짜 진짜 개커요. 일단 버스트는 60스택쌓고 버스트 삑내는 순간
버스트 그 한방때문에,
실전기준 10초내외로 넣을 수 있는 딜 6할-7할을 날린겁니다.
음.. 예전에 갈가 잡던 시절에 딜빵같은거하면 먹히면 ㅈ졌다..란
상황과 비슷한 느낌?

허수기준 7초정도 싸이클 속도가 디피 최고 하이인데 여기서
1초 1초가 늦어 질때마다 디피하락폭이 타 캐릭터에 비해 크게
떨어집니다.  버스트는 쿨 타임이란 개념이 없거든요.

데헌이 샷건 두개털고 두개를 기믹때문에 못털고 있는 상황에서도
두개털었던 샷건 쿨은 돌아오지만,
버스트는 같은 상황에 시간이 정지되어 있는 상황인거죠.

여기에 폭탄목걸이라도 터지게 된다면 버블 복구 된다 한들
다시 0스택 부터 시작이기때문에
기존에 스택쌓았던 시간은 전부 딜로스로 날아가게 되는 구조입니다.

쉽게 말해 월급날 전에 월급 못받고 다시 새롭게 한달이 시작되는거죠.

눈가루님 영상에서 미친듯이 위험한 기믹 상황에서도 스택쌓으려는
플레이 이유가 이겁니다. 주력기 털고 기믹들어간 데헌은
주력기 쿨이 돌아오고 있지만, 버스트의 시간은 정지되어있거든요.

이게 패치전엔 리스크가 더 컸었던 느낌.

반대로 이걸 이용 할 수도 있겠죠.
폭탄목걸이 시간계산만 잘 하신다면 무적 기믹이 아닐땐
기믹 끝나는 시간에 맞춰서 60스택 버스트 박고 싸이클 이어 갈수 있습니다.


뭐 정리하자면 허수 디피 싸이클에 근접하게 때릴 수록,
누구에게도 지기 힘든 현시점 사멸 0티어 캐릭이 버스트입니다.

아마 데헌으로 근사백 좀 치시는 피지컬이시라면
당연히 짤패 사이사이 본능적으로 딜각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실거고
스택도 타이트하게 굴리는데 전혀 무리  없다고 봅니다.

여기에 운영적인 요소가 많이 완화되어서 버스트 성능 뽑는데
큰 무리 없이 적응하실듯

버스트 데헌 같이 키우시는거 강추합니다. 특히 배럭으로
버스트는 트포작, 보석 전부 가성비까지 좋아서 더더욱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