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아래 3줄 요약 있음

패치 전후 비교는 필자의 데빌헌터를 기반으로 비교했습니다.
즉, 동일캐릭-동일스펙임

*특이사항 : 강무1, 급소노출(치명시너지) 적용, 백어택x






1. 이퀄리브리엄



위가 패치 전, 아래가 패치 후
패치 이후 화상 트포가 3단계로 올라가면서 관심이 많아져서 화상 트포로 비교함
(애초에 치명 트포는 세팅따라 차이가 들쭉날쭉이며 화상과 큰 차이도 없음)

이퀄이 익숙했던 유저라면 류탄으로 외도했던 자신을 되돌아보고
현모양처 이퀄에게 되돌아와도 괜찮은 수준
계수 그대로 6.8%만 강해진 몇몇 주력 스킬들에 비해 약 15.7% 상향을 받았다.

트포작까지 생각하면 최후의 만찬이나 대재앙 쓸 시간에 이퀄이 낫지 않을까?





2. 종말의 전조



위가 패치 전, 아래가 패치 후
정말 딱 6.8%만 강해졌다.



그리고 화제의 풀레인지

맞출 수만 있다면 멀찍이 떨어져서 대충 후려 갈겨도
이전처럼 힘들게 똥꼬에 딱 달라붙어서 쓰던 딜과 거의 똑같다는 사실
놀.랍.다!





3. 샷건 연사





이는 샷건 연사도 마찬가지다.

첫 스샷의 위가 패치 전, 아래가 패치 후
두번째 스샷은 풀레인지

종전과 똑같이 6.8%의 계수만큼만 강해졌다.

데헌 유저라면 가끔 들어오는 질문 중 하나,
샷연에 딜트포인가요? 쿨감인가요?
-> 쿨감찍고 쿨마다 박을 자신이 없어서 딜트포 써요~!

원래는 이랬는데..

이제는 쿨감에 풀레인지 찍고
대충 백어택 될 자리만 가서 그냥 원딜처럼 쏴버린다면?
ㅋㅋ~~





4. 심판의 시간



샷건 중 광역기 담당
무쓸모 샷건 스킬이었는데 최후의 만찬 바로 턱끝까지 쫓아왔다.

카던같은 곳에서 ㅄ같은 핸드건 버리고 앞으로 이걸 쓰자.
백어택 없으니까 레이드에선 쓰지 말고...





5. 대재앙



이번 패치에서 상향되지 않은 비운의 스킬

계수 6.8% 상향과 조건 완화를 감안하더라도 '현상 유지'정도로 평가할 수 있겠다.
이는 치신데헌 기준이며, 치특데헌일 경우 약간의 너프라고 봐도 됨

마무리 사격이 특화의 라이플 방무와 잘 어우러져,
필자(특화 약 900) 기준으로 약 50% 증뎀이었는데 하필이면 치명 트포로 바뀌었다니...





7. 퍼펙트 샷



아는 사람은 알았던, 패치 전에 10레벨 안 찍는 스킬
7레벨만 찍어도 10레벨급 효율이 나왔기 때문(특히 예정셋이라면 더욱)
그런데 이젠 10레벨 찍을 가치가 생겼다.

출혈 트포의 계수는 단계가 내려옴에 따라 40%->20%로 반토막 났다.

그래서 선생님,
패치 이후에 2단계 트포는 어떤 걸 찍는 게 좋나요?
위에 이미지를 보면 알겠지만 조건부 트포가 웬만하면 더 낫다.





8. 최후의 만찬

스샷 없음
트포 조합을 바꿔도 가장 강력하다! 라는 건 딱히 없음
첨부파일 다운 받고 직접 보신 뒤에 취향 따라 찍으십시오.





9. 각성기

버그인지 패치 노트에 쓰인 것과 달리 6.8% 상향 먹었다.





10. 3줄 요약

1) 데헌 떡상했냐?
2) 이제 발탄 씹어먹는 1티어 딜러 맞지? ㅋㅋㅋ
3) 그정도 까진 아닌데... 암튼 좀 세진 건 맞음 진짜 딱 7%정도...

---------------------

다음 업데이트 예정)

- 개편된 스킬과 상태이상류 트라이포드 레벨 반영(제발 제보좀...)
- 예리한 둔기 각인
- 군단장 방어구 세트 효과

그리고..

- 건슬링어 vs 데빌헌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