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 차 -
0. 요약

I. 서론 (여는 글)
  
II. 스킬 구성
   
III. 보석 셋팅
   
IV. 각인 셋팅
   
 V. [342눈리운]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인줄 알았는데 단점이 아니다? (예둔 채용과 딜량)
      3. 단점
   
VI. 입문자를 위한 안내
      VI-1. 스킬 싸이클(간략하게 소개)
      VI-2. 스킬 포인트 찍기 (보유 스킬 포인트가 낮을 경우부터~)
      VI-3. 트라이포드 우선 순위
      VI-4. 아덴 카드 14종 운용법 (작성 준비중.....)

VII. 레이드 영상 (작성 준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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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라색 기울이 글씨들은 달아주신 댓글을 보고 수정 추가한 내용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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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기존  341 트리의 바리에이션 같은 느낌이라고 많이 말씀해주시네요.
그래서 [스킬 구성] / [각인 구성]에 대한 요약을 최상단에 추가하였습니다.

[스킬 구성]  
스택 스킬 3개 -    
                          스크           운부          엣지

루인 스킬 4개 -       
                           레인           시가       포카드         세렌

일반 스킬 2개 -    
                           리턴          운부
                                                          (같은 그림 찾기)


[각 인 구 성]  -  원예저타아 황1 

(유물구간은 - 원예저타아2황1)     
(하익4줄 - 황3, 원3, 아3,  + 저받3or타대3)
하익 5줄 - 황원아타 + 저받or예둔

예리한둔기와 저주받은인형 대신 바리게이트로 대체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돌격대장은 눈속임을  사용하는 트리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눈속임을 활용한 포카드 연속사용 또는 다른 루인기 연결사용시 돌격대장 딜증가 효과가 사라지는 경우가 많아서
눈속임 포카드의 효율이 많이 줄어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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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제약으로부터 해방시켜주는 스킬트리입니다.

1. 끝마 상태 유지 안해도 됨. (끝마를 유지하든 안하든 그렇게 큰 딜 차이가 없습니다.)

2. 돌격대장, 바리게이트 채용 안해도 됨. (돌대, 바리의 제약에서 해방됩니다)


숙련자에게 매우 유용한 트리입니다. 

3. 저점이 좋다. (동일 스펙 딜러들과 레이드 시 거의 항상 밑줄 잔혈 먹습니다.)
4. 고점도 좋다. (나보다 조금 더 높은 스펙의 딜러와의 레이드 시에도 딜량1위(밑줄딜러) 먹는 일이 꽤 많았습니다.)
5. 예둔 채용으로 악세 셋팅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황후+예둔 악세가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합니다.)


모코코, 황후 입문자가 사용하기에도 매우 좋은 스킬 트리 입니다.

6. 낮은 스킬포인트(300포인트)로도 성능 발휘가 가능합니다.
7. 내실 요구치가 적습니다. (필수 룬이 없습니다.)
8. 저렙 보석으로도 성능 발휘에 제한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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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여는 글)

아르카나를 시작한 이후로부터 "내 트리가 맞는걸까?" 끊임 없이 고민하게 되는건 모든 알카 유저들의 공통점인거 같습니다.

저는 다른 유저분들이 쓰는 대중적인 트리와는 살짝 다른 트리를 쓰고 있습니다.

흠... 트리 이름을 명명하자면 [342눈리운] 정도 되겠네요. (342 눈속임리턴운부치피)

요 근래 몇 일 다른 스킬 트리들에 대해서도 많이 찾아보고
장단점에 대해 많이 생각해보았습니다.

오랜 기간 고민의 결과는.. 이렇습니다.
내가 쓰는 이 스킬 트리만큼 
여러가지 제약사항에 대한 스트레스도 적고
고점도 잘나오고, 저점도 준수하게 나오는 트리가 없다고 결론 내리게 되었습니다.

<<<< 과거 생각 ...>>>>
하지만 이것은 우물 안 개구리 일 수도 있다는 생각에 공유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공유를 하는 목적은 내 트리가 최고라고 하는 건 아니고...
이 스킬 트리 어떤 것 같은지!  다른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은 것이 가장 큽니다. 였으나

편하게 의견들을 공유해주시면 저의 스킬 트리를 더욱 더 좋은 방향으로 발전 시켜나갈 수 있겠다 생각이 듭니다.

<<< 2024년 1월 현재 생각 >>>

카멘 레이드에서도 매우 유효한 최고의 황후 스킬셋이다.
(끝마 유지 필요 없다는게 매우 큰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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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I. 스킬 구성

[342눈리운]
눈속임리턴운부치피


스택기 3개

스크래치 딜러 (2/3/2)
  전설 질풍 (or 제일 좋은 질풍 룬)

운명의 부름(3/3/2)
   (출혈)

스파이럴 엣지(2/2/2)
 전설 질풍 (or 그 다음 좋은 질풍 룬)



루인기 4종

셀레스티얼 레인(2/3/2)
 (정화)

시크릿 가든(3/1/1)
  영웅 속행

포 카드(1/1/1)
 전설 속행 (or 전설 풍요)
                         (포 카드에 [속행 룬] 채용시 노스택 쌩 포 카드를 부담 없이 털 수 있어서 진짜 좋습니다.)

세렌디피티 (1/1/2)
 남은 속행 



일반스킬 2종(?)  (치명타 피해증가 2종)

운명의 부름 ( 스택기 설명에도 있었는데?? )
                   => 스택기(파란색)에도 해당되는 동시에 치피증 버프를 주는 일반스킬(노란색)  (위와 동일(출혈)   
리턴(1/3/2)
 광분 or 남은 속행
(광분룬  - 평상시에도 좋지만
          심판 카드를 털기 전에 운부보다는 리턴을 사용하고 터는 편입니다.
          (치피증 유지 시간이 리턴은 5초로 운부(운부는 3초)보다 치피증 유지 시간이 길기 때문에)
          (그래서 심판 카드 사용 전에 리턴을 썼는데 광분 터지면 심판 쏟아내는 속도가 더 빨라져서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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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II. 보석 셋팅

멸화 - 루인기 4개
홍염 - 세렌을 제외하고 나머지 스킬 7개에 홍염채용

저렙 보석들을 사용해도 성능 발휘에 제한이 없습니다.


보석 셋팅 우선순위 

1. 멸화 레인
2. 멸화 시가
3. 홍염 리턴
4. 홍염 엣지
5. 홍염 스크
6. 홍염 운부
7. 홍염 레인
8. 홍염 시가
9. 멸화 포카
10. 홍염 포카
11. 멸화 세렌


최근 슈모익 8레벨 보석은?
8멸 - 레인, 시가
8홍 - 리턴,  스크래치 딜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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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V. 각인 셋팅

(고대 악세 기준 각인이며, 유물 악세는 아드를 2로 내립니다.)
(하익 4줄각인의 경우 황후3, 원한3, 아드3 + 저받3or타대3)

예리한 둔기에 대한 평가가 여러 각도로 되어지고 있는데요.
예리한 둔기 사용에 있어서 가장 주요한 분석 중 하나는
[예리한 둔기와 세렌디피티는 같이 사용 하면 안된다] 이더군요.

(예둔의 효율은 Begger님이 댓글에 공유해주신  쁘띠총각 님의 연구글을 링크 추가했습니다.)

쁘띠총각 님의 (연구글)*실전을 고려한 스킬트리별 예둔 효율*


[쁘띠총각]님의 연구글을 읽어본 결과,
4루인기 스킬 트리에 예둔 각인을 써도 크게 나쁘지 않다고 저는 결론 지었습니다.

예둔을 채용함으로서 조금 낮아진 각인 효율 값은 
다른 장점이 그만큼 딜 증가에 기여하기 때문에 서로 상쇄되어 진다고 봅니다.


    주요 사용 각인 효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리케이드 - 14% 중반
                 타격의대가 - 약 13.7%
         4루인 예리한둔기 - 절대 12.2344%밑으로 떨어지지 않으며 14.0664%보다 높을 수 없다 (쁘띠총각 님 연구글에서 발췌)
            아드3채용 저받 - 15%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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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 [342눈리운]의 장단점

V-1.장점

1. 끝마 유지에 대한 스트레스가 적음. (끝마 유지를 해도 못해도 딜적인 차이가 크지 않음.)
    -> 알카는 기본적으로 끝마를 끝없이 유지시키면서 무호흡 딜링을 해야되는데.
         이 트리는 끝마를 유지 안하고 딜을 해도 무방하다. 
         여유 있게 촤락 촤락 차분하게 딜 해도 된다. 이게 정말 장점이다.
         그래서 [별] 카드가 나와도 그냥 끝마 꺼지는 것 신경 쓰지 말고 그냥 아무 때나 써도 된다.


2. 끝마 유지를 못해도 [상시 치피증]과 [상시 치적] 유지 가능 (저렙 홍염으로도!)
   운부와 리턴을 두 개 채용함으로, 끝마상태를 유지 하지 못하더라도 [상시 치피증] 유지가 되며,
   스크레치딜러와 리턴에 있는 치적트포를 통해 치적도 상시 유지가 가능하다.


3. 돌격대장의 제약에서 해방

    돌격대장의 제약 ? : 이속증가 버프가 없는 상태에선 각인 효율이 많이 하락함. 
                               즉, 이속감소 디버프가 걸리거나, 이속증가 버프가 없는 상태에서는 각인 효율이 급락함.

                황후 아르카나는 극특화+치명 캐릭이기 때문에 신속이 매우 낮아서 이동속도가 매우 느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시 풀이속증가를 유지하는 비법은 몇몇 스킬의 트라이포드에 그 답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스크레치 딜러]의 [안전 장치] 트라이포드와
                                        [스파이럴 엣지]의 [가벼운 발걸음] 트라이포드이다.

                         먼저 [안전 장치] 트라이포드로 이속증가 발동 조건은 
                                   [스크래치딜러] 3회 입력 사용시 4초간 이속 증가이다.
                                   [스크래치 딜러] 3회 입력을 하게 되면 스킬 사용 전 방향으로 7m 후퇴하게된다
                         그래서 돌격대장 각인을 사용하게 되면
                                   [스크래치 딜러] 사용 시 항상 원래 위치쪽으로 돌아가야 된다는 점이 강제된다.
                                                                                     
 
                         다음으로 [가벼운 발걸음]은 스파이럴 엣지를 사용하기만 해도 바로 발동이 되지만
                                       유지 시간이 2초로 매우매우 짧다.  
                            그래서 [스파이럴 엣지]를 쓰고서 2초 이내에 루인기를 넣지 못하면 
                                                                                         돌격대장 각인 효과를 제대로 못받는다.



4. 바리게이트의 제약에서 해방
    바리게이트의 제약 : 1) 각성기 사용 시 스페컨이 강제됨.
                                2) 모든 루인기에 수호룬을 박아야한다.
                                          (이 제약에서 해방됨으로, [풍요룬] [속행룬] [정화룬] 등 
                                                                                                  원하는 룬을 맘껏 활용할 수 있다.)
                                           주의사항 : 풍요뽕, 속행뽕에 빠지게되면 헤어나올수 없습니다...


5. 심판 카드가 나왔을 때 고점이 높은 편이다. (4루인기+눈속임를 사용하기 때문)  

    - 정정 : [댜님] 님이 댓글 달아주신 내용 보고 확인했습니다.
               눈속임 트라이포드는 심판 밸류에 영향을 주지 못합니다.
               포 카드는 재사용대기시간 초기화 트라이포드로 인해서 운이 좋으면 심판 안에 여러번 쓸 수 있는것이기에 
               눈속임 트포로 인한 심판 밸류 증가는 없습니다.
        고로 눈속임 포 카드는 카강 포 카드에 비해선 [심판 카드] 사용에 있어서 상대적으로 낮은 밸류를 가집니다.
 
     결론적으로 심판 카드 밸류 순위는 다음과 같다고 봅니다.
                [포카 카캉4루인]   >   [포카 눈속임4루인]    >    [3루인기]


                              ↓ 기믹 수행 능력이 대폭 향상됩니다. 

6. 카운터 스킬이 2개   (리턴, 세렌)
       
   카운터 스킬이 2개가 있으면 카운터가 필요한 상황에 정말 많이 유용합니다.
    이건 진짜... 카운터 스킬 2개 써보시면......  이제부터 카운터는 모두 다 당신의 것입니다.

카멘3관에서 검맨 2연 카운터 쌉가능



7. 4루인기(+눈속임) 채용으로 무시무시한 무력화 성능 발휘
   무력화 기믹시 매우 뛰어난 무력화 성능을 보여줍니다.   (루인 스킬에 올 압도룬 장착시 무력 짱짱 쎄집니다)
      (무력화 할 때는 4스택 다 쌓을 필요 없이, 1-2스택만 쌓고 바로바로 루인 써도 되는거 다 아시죠 ?)
      (압도룬까지 끼워서 사용하시면 무력화 성능이 한층 더 강력해집니다.)



8. 부위파괴 능력은 평범하다.
     부위파괴 능력이 다른 트리에 비해 특출나게 좋은건 아닙니다.

   아르카나의 부위 파괴 스킬은 
     [스크레치 딜러]   [쿼드라 엑셀라이트]       [포 카드]       [백 플러쉬]      [리턴] (최근 패치로 추가) 에 있는데,
                                                

    이 4가지 중에서
         342 눈리운은 [스크레치딜러]와 [포카드], 그리고 리턴에 치적트포를 사용하기 때문에 
                                                                   부위 파괴 능력은 상대적으로 뛰어난 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9. 악세사리 가격이 싸다
    황후5-6+예둔3 악세가 다른 황후 악세에 비해서 정말 많이 저렴한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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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2. [[[ 단점 같았지만 단점이 아니다? ]]]         ( 이게 point )


1. 예리한 둔기와 세렌디피티
 이 둘을 같이 사용하면 세렌디피티의 딜이 적게 나오는 건 분명하다.
 하지만 허수아비로 치명타 데미지를 확인해 본 결과. 
 
예리한 둔기로 각인을 사용했을시 세렌디피티에서 줄어드는 딜량 만큼.
                                                         다른 3개의 루인기에서의 딜량이 늘어납니다.
   = 예리한둔기 사용시 세렌 크리 1750만, 
      바리게이트 사용시 세렌 크리 1900만,   세렌의 크리 데미지가 150만이 적게 나왔는데.
      다른 3개 루인기는 30만 정도 씩 딜이 늘어나서. 총 100만 정도 딜량이 증가되었다.
       (이는 치명타가 뜬 것을 기준으로 했기 때문에 고점에 대해서만 고려 되었었네요.)  (저점에 대한 부분은 다를 수 있습니다..)

사실 실전에서 세렌디피티의 사용량 보다
나머지 3개 루인기의 사용량이 훠~얼씬 더 많기에

결과적으로 4루인기에 예둔 각인을 쓴다고 딜량이 감소하는게 아니라 오히려 더 증가한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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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3. 단점

1. 균형 카드의 활용도가 거의 제로다. 균형카드가 나오면 거의 버리는 카드라고 생각해야한다. 
        (반대로, 균형카드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다고도 얘기 할 수 있을듯합니다....?? ㅋㅋ)

   균형카드가 버려지는 카드가 되는게 아쉬운 부분이긴 하지만
   풍요룬 2개 채택하여 사용시 카드 수급이 워낙 빨라서
   버려지는 카드(균형, 별, 유령) 같은게 나와도 별로 큰 스트레스가 없습니다.


글을 처음 작성한 과거의 생각으로는 균형 밸류가 없다고 생각했으나
숙련도가 올라오고 나니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균형 카드 or 삼두사 카드가 있으면 스택기가 한 두 번 빗나갔을 때 스택기 맞추지 못한 loss를 상쇄해주는 기능을 해주어서 활용도가 좋습니다.



이 외에는 두드러지는 단점이 있는지?

글을 작성한지 거의 1년이 지난 지금에서도
        솔직히...... 단점이 있는지 잘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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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 입문자를 위한 안내

VI-1. 스킬 싸이클(간략하게 소개)

1. 스택기

  기본적으로 스택 단계에서는 두 개의 스킬을 씩 짝궁 지어서 사용하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이 두 가지 스택기 짝궁 조합을 스택기A와 스택기B라고 하겠습니다.


스택기A
   스크     +    운부          =  4스택 + 치피증3초
    

스택기B
            엣지           +    리턴         =  4스택 + 치피증5초
      

스택기A와 B 안에 있는 각각 스킬 2개는 뭘 먼저 사용해도 상관이 없고, 
  (스크 쓰고 운부 써도 되고,  운부 쓰고 스크 써도 된다는 말.)

스택기A와 B도 A가 먼저든 B가 먼저든 순서는 뭐가 먼저 사용되어도 상관 없습니다.
   (스크+운부를 먼저 쓰느냐...  엣지엣지+리턴을 먼저 쓰느냐...  = 뭘 먼저 써도 전혀 상관 없다는 말)


그리고
상황에 따라서 스택기 짝궁들(스크+운부 / 엣지엣지+리턴)의 싸이클이 꼬일 때가 생기는데 
그 때는 센스 껏 순서를 뒤섞어서 조합 할 줄 알아야합니다.


예를 들어 
운부   만 쿨이 애매하게 남아 있는 경우    
운부 스킬의 쿨타임을 다 기다리고 나서 스크를 쓰는 것이 아니라

   스크    +     운부      짝궁을 맞추어 쓸 필요 없이 
    

스크를 다른 스택기(엣지)와 조합 해서 쓰고 
      (리턴 치피증) 루인 스킬      ...............    (운부스킬쿨)........   루인 스킬 

                                                                        (운부 쿨 돌아오면 쓰는 식으로 할 줄 알아야 한다는 말)
 
(실전 활용 예시)
    리턴         스크        엣지1          레인        엣지2        운부          포카        시가  
               




2. 루인기

이렇게 생각하시면 비교적 쉽게 이해가능
레인과 시가를 위주로 주력기 처럼 사용한다.
레인가 시가가 쿨인 상황에 포카드와 세렌으로 그 공백을 메꾼다는 느낌으로 사용

  우선순위 ( 레인 -> 시가 -> 포카드 -> 세렌 )


1. 레인   (무조건 준비되어 있으면 최우선 적으로 사용.)
             (다음 스택기 쿨 대비 쿨이 얼마 안남은 상태라면 레인을 기다렸다가 먼저 사용.)
 


2. 시가
 
(한 방 데미지는 레인이 더 강하지만
스킬 쿨타임까지  고려시 레인보다 더 높은 dps가 나오는 스킬이다.)


3. 포카드
마지막에설명



4. 세렌     (레인과 시가와 포카드가 쿨타임 일 때 마다 사용한다.)
 (카운터용으로 굳이 킵해둘 필요가 없다. 342눈리운은 카운터스킬이 2개이기때문에!)

              



  포카드
  
 ( 눈리운 스킬 트리의 숙련도가 상승함에 따라 포카드의 딜 지분율이 많이 상승하게 됩니다.)



포카드 눈속임을 최대한 많이 적용하기 위해서 매번 포카드의 쿨을 기다려 줘야하나요?   아닙니다
눈속임 포카드...
4스택이 쌓여있고, 사용할수 있는 루인기가 있다면 우선순위에 따라 바로바로 쉬지 않고 써주는게 관건입니다.
                                                                      우선순위 ( 레인 -> 시가 -> 포카드 -> 세렌 )



포카드 쿨이 얼마 안남았다고 포카드 눈속임을 터쳐보고서 다른 루인기를 써야지하고 생각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포카드는 우선 순위의 루인기(레인,시가)가 쿨인 경우에 쓰는게 기본 개념입니다.

하지만
 고점 도박 노린다면 [고점 도박 포카드] 운용법으로 사용가능 

 [고점 도박 포카드] : 선순위 루인기(레인,시가)보다 더 선순위 루인기로 쓰는 식으로 활용 하기
                      (고점 도박 포카드 운용끝마 상태일때만 운용하는것을 권장. 
                      (눈속임이 안터졌는데 스택스킬 쿨까지 오래 기다려야되면 딜로스가 심각해짐.)


다만.... 끝마 상태라고 하더라도 레인 스킬 앞에서는 되도록 포카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괜히 레인 스킬 앞에 포카드를 사용했다가 포카드의 눈속임이 안 터질경우 
가장 강한 루인기인 레인 스킬의 쿨이 놀게 되고 그것은 곧 딜로스가 되어버리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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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카드에 카강 트포 사용 하면 안돼나요 ?
카강 적용해서 트리시온 오래 쳐봤는데 세렌이 계속 쿨이 놀게 되고, dps도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포카드에 카캉을 적용해서 사용하면 세렌이 계속 놀게 됩니다.

그래서 342눈리운은 포카드를 눈속임으로 쓰는게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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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2. 스킬 포인트 찍기 (보유 스킬 포인트가 낮을 경우부터~)


1. 스킬포인트 300포인트




2. 스킬포인트 312


3. 스킬포인트 328 



4. 스킬포인트 356


5. 스킬포인트 3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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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3. 트라이포드 우선 순위

1. 5레벨 트포를 최우선적으로 찍어주면 좋은 트라이포드 3가지
   1) 시가 – 급소타격
   2) 포카드 – 눈속임
   3) 포카드 – 신속한 준비

2. 4레벨 이상은 반드시 찍어줘야 좋은 트라이포드
   1) 레인 – 급소타격

3. 나머지 트포는 다다익선, 높으면 높을수록 좋습니다.
      4렙 이상이 아니어도 쓸만하다는 이야기입니다.

4. 필수 트포 14가지의 목록 입니다. (1.2.3.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4가지 제외하고는 4렙 이상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운부 1개 (어두운운명)
      엣지 1개 (빠른준비)

      레인 3개 모두
      시가 3개 모두
      포카 3개 모두
      세렌 2개 모두 

      리턴 1개 (노출된어둠)



5. 선택 트포 다음 6가지 입니다.
    스크 - 안전장치 (거의 필수에 가까움.)
    스크 - 약점공격
    운부 - 날렵한 움직임 / 페이크 플립
    엣지 - 무자비한 사격
    리턴 - 집중된 카드


6. 4.에서 필수 트포에 14개를 썼으니, 4개만 선택 할 수 있습니다.


7. 선택 트포들 중에서 
              이속증가, 공속증가 등으로 딜링에 있어서 쾌적함 향상이 되는 
                                [스크 – 안전장치]와 [운부 - 날렵한 움직임]을 우선 채용해줍니다.


8. 나머지 2개는
    딜량 증가 아주 쬐금이라도 더 되는 트포를 채용합니다.
       그 두 가지로 [엣지 무자비한 사격], [리턴 집중된카드]가 선정되었습니다
          (정말 차이가 근소한 차이라서,, 유의미 하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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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I-4. 아덴 카드 14종 운용법 (작성 준비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