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00만을 보고 온 당신 잘 왔음

이참에 제대로 영업할테니 한번 황후알카를 키워보는거 어떤가.

알카 장점부터 설명할게
1. 극특캐 (내생각엔 장점임)
- 주력 치적 90%
- 돌대채용할정도로 빠름
2. 지딜인데 딜몰도 가능
- 심판 없어도 5초 딜몰은 좋은편임
3. 저점보장 트리(332운부치피카강)도 강함
- 무23 품99 세구30 행운1렙 팔찌8% 야추피1% 본인 약 2200정도
- 추가로 부연설명하자면 나도 공팟가면 동스펙이면 엥간하면 밑잔 따고다니고 카드 잘나왔다 느껴지는판은 무25강도 따겠다고 느낌
4. 고점트리(카이운) 고점 진짜 높음
- 본인 응애시절 저점트리로 1100~1200 띄울때 카이운 연습해보니 800~1600 떴음.
5. 기믹 좋은편임
- 무력고자 절대 아니고(개인적으론 충모닉급이라 생각함) 파괴는 기본 3렙이고 운좋으면 14렙까지 박은 경험이 있음
6. 빌드가 엄청 많음
- 332 클래식, 332 운부치피카강, 440 스택엣지, 440 치피엣지, 341 눈속, 카리운, 카이운, 황황 등
- 본인에게 맞는 빌드가 있음. 실전딜은 거기서 거기고 자기한테 잘 맞는빌드가 제일 강함.
7. 정해진 사이클이 없음
- 피아노캐릭에 가까운데 사이클 틀만 존재할뿐 사이클은 없다고 보는게 편함. 적당히 재미있는 족쇄를 갖고있다고 생각함.
8. 카드(아이덴티티)
- 운빨이라 생각할텐데 생각보다 실력임. 다른 캐릭도 마찬가지지만, 알카는 유독 아덴활용에 따른 딜편차가 큼.
ex) 타캐릭 딜편차(똥손-금손) 50~100 이면 똑같은 카드 순서대로 주고 같은 빌드로 치면 알카는 50~130정도 차이가 있음
- 이게 고점뽑기에 엄청 큰 영향이 있음

자 이제 단점 설명할건데

알카 단점 설명하기 앞서 짚고 넘어갈게 있음.
- 주력기 경면없음, 피면기 없음, 물몸 < 이건 단점이라기보단 짜증나는거임.
- 카드외워야하는건 그냥 기본적인거고 어렵지도 않음. 단점 아님
- 애매한 근거리 < 난 오히려 근거리라서 보스 패턴 보기 편하고 피할 각이 커서 좋다고 생각함
- 끝마 < 걍 이정도는 누구나 다 갖고있음

찐으로 단점 설명함
1. 내 두뇌-손 연결성
- 금손만 하라는거 절대 아님. 금손만 하는거다 절대 아님. 그냥 내가 더 고점이 눈에 보이고 머리로는 아는데 나이들면서 둔해지는것도 느껴지고 안타까워서그럼ㅠ
- 생각으로는 이때 털어야할거 아는데 9개월째 만족하는 수준으로 잘 이루어지진 않음.
- 눈에 보이고 방법까지 아는데 해결이 속 시원하게 안됨
2. 별카드
- 이건 해봐야 더 와닿는건데 구우우욷이 비유하자면 막 치다가 해방을 켰는데 꼴랑 딜증 30%만 받고 쿨이 늘어난다고 생각하면됨(정확한 비유 아님. 사실 내 머리론 지금 적절한 비유 찾기가 힘들어)
3. 버프확인 어려움
- 버프창 꽉차있는경우가 많아서 뭐가 있고 없고 확인이 어려움. 깐부바드랑 가는거 아니면 용맹 글씨 ㅈㄴ 열심히 봐야함.
4. 운
- 무력이나 파괴기믹에서 포카드 쿨초 안터지면 좀 손놓고 보고있어야하는 느낌이 강함.(빌드에 따라 상이함)
- 하칸2넴에서 고기보다 파괴 많이 넣어본적도 있는데, 꼴랑 3개넣고 쿨 기다리는 경우도 있음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봤는데 난 알카가 진짜 단점에 비해 장점이 너무 좋다 생각해서 7월에 시작한거 1625 찍어놨음.

아 그리고 캐릭 이거저거 만져봤는데 허수아비치는거 젤 어려운건 아르카나임.
- 피메, 사시, 버스트, 환류, 화강, 체술, 충단, 오의난무, 일격, 딜홀, 전태, 고기, 황후

개인적으로 이런부류에게 강추함
- 환류, 체술 편한데 재미없다.
- 레이드가 너무 숙제화되어있고 지루함
- 타대가 좋은데 막타 딜몰림, 딜레이, 선후딜긴거 못하겠음

내 경험상 알카는 노칸부터 잘치는 알카가 좀 있는거같음
하브까지는 '어케 저스펙으로 강투 쳐먹지?' '알카로 투사를 쳐먹는게 가능한가?' 하는 알카 종종 봤음.

이거보고 알카 키우게된다면

일단 332운부치피카강 < 이걸로 시작하셈(인증글 내내세세님꺼 참고)

무튼 알카 진짜 좋은캐릭임

츄라이츄라이